[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금융·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금융·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9.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 ‘수산물 소비 및 어촌 휴가 장려 챌린지’ 동참

하나은행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촌 경제를 활성화 시키자는 취지의 ‘수산물 소비 및 어촌 휴가 장려 챌린지’ 캠페인에 이승열 은행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수산물 소비 및 어촌 휴가 장려 챌린지’는 우리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어촌 휴가를 장려하기 위해 각계의 리더들이 앞장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챌린지 참여자가 ‘여름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라는 메시지와 함께 인증 사진을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승열 은행장은 지난달 30일 정상혁 신한은행장의 지명을 받고 은행 공식 SNS를 통해 ‘여름 보양은 우리 수산물로’ 라는 메시지와 함께 캠페인을 적극 홍보키로 했으며, 다음 릴레이 챌린지 참여자로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뱅크샐러드, 고객의 최저금리 자동 캐치하는 ‘최저금리 자동 조회’ 출시

뱅크샐러드가 고객의 최저금리와 최대한도를 자동 캐치해 안내하는 ‘최저금리 자동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저금리 자동 조회 서비스는 대출 조회 또는 대출 실행 후 고객의 신용점수가 바뀔 때마다 자동으로 캐치해 달라진 금리 및 대출 한도를 안내하는 서비스로, 신용대출에 우선 적용 후 대환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전 대출 상품군에 적용될 예정이다.

대출 금리와 한도를 결정하는 요인인 신용점수는 △기준금리 등 경제 상황 △카드 발급 △대출 실행 △금융사 심사 기준 등에 따라 달라지는데, 금융사 심사 기준의 경우 매주 변동된다. 뱅크샐러드는 변동되는 시점에 맞춰 바뀌는 금리와 대출 한도를 고객에게 안내한다.

해당 서비스는 뱅크샐러드 앱에서 대출 비교 서비스 조회 후 자동 조회 기능에 대한 동의를 한 고객에게 제공된다. 

고객은 매번 직접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할 필요 없이 변동 사항을 안내받아 최저금리와 최대한도 시점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특히 기대출 상품의 경우 변동 금리에 따라 뱅크샐러드 대출 갈아타기 등 대환대출 연결도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추석황금연휴, zgm 환전하세요!’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9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외화 환전 및 NH올원뱅크의 외화선물보내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황금연휴, zgm 환전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는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은 미화기준 300불 이상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1명), 골드바 3.75g(3명),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300명)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농협은행에서 엔화를 환전하고 일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JCB브랜드의 농협 신용카드(채움)로 합산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우리금융, 취약계층 청년들의 자립을 위한 지원사업 실시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저소득 취약계층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내 일(JOB)을 위한 교육」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 일(JOB)을 위한 교육」 사업은 사전모집을 통해 총 60명이 선정됐으며, 이들은 각각 ▲핸드드립 2급 (브루잉) 자격과정, ▲영상편집 전문가 과정, ▲천연화장품 DIY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후에는 시험 응시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해 우리금융그룹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전 그룹사의 사회공헌역량을 모아 출범한 공익법인으로 미성년 미혼 한부모 지원, 우리 히어로(소방공무원, 군인 등)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입장권 예매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10월 7일부터 15일까지 총 9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WTA(Women's Tennis Association) 정규투어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의 예매서비스를 오는 14일부터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선수들을 비롯해 영국, 미국, 호주, 라트비아 등 30여개국 60여명의 세계 유명 선수들이 WTA 정규투어 우승컵을 놓고 경쟁한다. 특히, WTA 여자 테니스 세계랭킹 5위이자 한국인 어머니를 둔 ‘제시카 페굴라’를 비롯해, 수많은 우승컵을 휩쓸었던 테니스의 여제 ‘비너스 윌리엄스’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오는 14일 오후 6시부터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에 티켓 예매서비스를 오픈한다.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하나원큐’ 회원가입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으며, 하나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9월 14일부터 25일까지 ‘하나원큐’를 통해 응모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계 테니스 스타와 함께하는 팬미팅 참여 ▲전현직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레슨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고용노동부, ‘청년 취업 지원 사업’ 업무협약 체결

신한금융그룹은 12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지주 본사에서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함께 비수도권 취약계층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청년 취업 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한금융그룹(신한금융희망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인 ‘희망 사회 프로젝트’ 중 올해 신규 사업인 ‘신한과 함께하는 성장(신한 함성)’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신한금융은 고용노동부 직업교육훈련 과정에 참여하는 비수도권 취약계층 청년 약 2천명에게 수도권 정주 비용 및 학습 공간 이용비 등 총 22억원을 지원해 이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통한 안정적인 구직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