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9.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개인금융 특화점포에 ‘IBK금융배움터’ 신설

IBK기업은행은 개인고객에게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금융 특화점포인 수안역개인스마트지점에 ‘IBK금융배움터’를 신설한다.

‘IBK금융배움터’는 개인고객을 위한 다목적 상생 공간으로 고객라운지와 세미나실로 구성돼 있다. 고객라운지는 휴게 공간, 무더위·한파 쉼터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목적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세미나실은 시니어 고객이 많은 점포 환경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 은퇴 후 재무설계, 상속 및 증여 등의 금융경제교육 장소로 활용되며, IBK투자증권과 IBK연금보험 등 자회사와 함께 교육 및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체인 IBK부산경제봉사단의 금융멘토링 진행 및 교육 컨텐츠 개발을 위한 장소로도 활용해 지역사회에서의 ESG활동 범위도 넓혀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SK그룹, ‘ESG경영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증진 협력 위한 양해각서’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SK서린빌딩에서 SK그룹과 ESG경영 확대와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상호협력의 첫 번째로 SK ESG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연계대출(Sustainability Linked Loan, 약칭 SLL)’을 제공할 예정이다. SK가 ESG 플랫폼인 ‘Click ESG’를 통해 기업의 ESG 수준을 진단해 등급을 부여하면 KB국민은행이 ESG진단등급과 연계해 최대 1.4%p의 금리 우대를 지원하는 대출상품이다.

또한 유망 분야의 친환경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SK협력사를 공동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이 선정하고 SK의 추천을 받은 SK협력사는 최대 2.7%p까지 금리 우대를 적용하는 ‘KB유망분야 성장기업 우대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KB국민은행과 SK그룹은 SK협력사에 ESG컨설팅을 지원하고, 우수 인재 채용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KB굿잡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ESG경영 확산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펀더풀X신한은행, 국내 최초 KBS드라마 투자 공모…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

K-콘텐츠 투자 플랫폼 펀더풀이 최근 업무 제휴를 맺은 신한은행과 함께 11월 4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50주년 특별기획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의 투자 공모를 진행한다.

국내에서 공영방송 KBS 드라마에 대한 개인 투자 공모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시청자와 함께 좋은 작품을 만들고 이익을 나눈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공모는 9월 20일부터 펀더풀과 신한 쏠(SOL)을 통해 모집을 시작했다. 투자 금액은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 마감한다. 해당 투자 상품은 6개월 만기 기준 표면금리 4%에 평균 시청률에 따라 최대 금리 6%(연환산 12%)까지 지급하는 구조다.

또한, ‘고려거란전쟁’ 투자자들에게는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확정(배정) 투자자 중 100명을 추첨해 배우 친필사인이 담긴 1회 대본집, 포스터, 포토카드로 구성된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추가로 신한 쏠(SOL)을 통해 투자한 투자자들에게는 드라마 대본 전집(1명), 제작발표회 초대권 및 친필사인 굿즈 패키지(5명)를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신한카드,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신한카드와 손잡고 CJ ONE 특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표시신용카드)인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를 선보인다. 

이번 PLCC 출시를 기념해 지난 19일 개최한 제휴 기념식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 유인상 대표, 신한카드 문동권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협력 프로젝트 관련 논의도 함께 진행했다.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는 올리브영, CGV, 뚜레쥬르, 티빙 등 CJ의 7개 브랜드 이용 시 3%가 기본 적립된다. 특히 CJ ONE 회원이 즐겨 찾는 올리브영에서 결제 시 10% 포인트가 적립되며, VIPS와 뚜레쥬르, CGV 등과 같은 외식문화 인기 브랜드의 경우 최대 30%의 CJ ONE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신한카드 전 가맹점 이용금액 0.3%가 CJ ONE 포인트로 적립돼 고객의 일상 곳곳에서 CJ ONE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적립된 CJ ONE 포인트는 올리브영, CGV, 온스타일, VIPS 와 같은 CJ 브랜드는 물론 메가MGC커피, HD현대오일뱅크 등 대외 제휴처에서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CJ ONE과 신한카드는 이번 PLCC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영화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 선착순 이벤트 응모 후 카드 신청을 완료한 고객 600명을 시사회에 초대한다. 출시 이벤트에 초대받지 못한 응모 고객 전원에게도 20,000 CJ ONE 포인트를 지급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 활성화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탄소배출권(KOC) 구입을 위한 농업인과 첫 번째 상생 협약식을 개최했다.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은 농업인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도록 경제적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제도적⸱행정적 지원을 하며, 참여 농가는 저탄소 농업기술로 획득한 탄소배출권을 판매해 신소득 창출이 가능하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참여 농가의 온실가스 감축량 검증 비용을 지원 하며, 해당 사업으로 발생한 탄소배출권(KOC)을 구매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추석 맞이 ‘풍성한 추석 쓰리GO’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풍성한 추석 쓰리GO’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맞아 ‘풍성한 추석 쓰리GO’ 이벤트는 손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금리 우대 쿠폰 받GO, 정기예금 가입하GO, 하나머니 받GO 등 보름달처럼 풍성한 혜택을 제공 한다는 의미로 기획 됐으며, 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 통해 손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우선 하나은행은 ‘풍성한 추석 쓰리GO’ 이벤트 참여 손님을 대상으로 거래 실적과 관계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하나의 정기예금’ 금리 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우대 금리는 0.2%로, 금리 우대 쿠폰을 활용해 ‘하나의 정기예금’ 가입시 최대 4.1%(세전, 1년) 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5만 하나머니, 10명에게 30만 하나머니, 5명에게는 50만 하나머니를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복주머니 선물세트’ 이벤트도 진행 한다.

 

IBK신용정보, “좋은집”에 자립준비청년 지원금 7천만원 전달

IBK신용정보는 지난 19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좋은집을 찾아 사회 첫발을 내딛을 미래 인재들의 자립 지원을 위해 7천만원을 전했다.

좋은집은 1918년 창설된 보육시설로 우리나라 최초의 아동복지시설이며, 유서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현재 소속 어린이, 교사 등을 비롯해 100여 명의 인원이 상주하고 있다.

IBK신용정보 서재홍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을 통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각자의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겠다”며, “앞으도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해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IBK신용정보는 지난 2022년 12월에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는 교육 환경에서 훌륭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IBK 디지털 교육 지원금 3천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지원금은 보육시설 청소년들의 자립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등을 제공하고 학업을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