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골프존카운티·밀리의 서재·요기요 外
[여행&여가] 골프존카운티·밀리의 서재·요기요 外
  • 오정희
  • 승인 2023.09.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 올 여름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야놀자·여기어때·하나투어 순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파크가 여행 플랫폼 17곳 가운데 최근 두달간 가장 높은 여행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7개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야놀자 △여기어때 △하나투어 △모두투어 △마이리얼트립 △부킹닷컴 △노랑풍선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호텔스컴바인 △트립어드바이저 △데일리호텔 △웹투어 △호텔패스 △땡처리닷컴 △호텔엔조이 등이며 인터파크의 경우 인터파크 쇼핑, 인터파크 티켓, 인터파크 도서에 관한 포스팅은 제외했다.

인터파크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두달간 총 2만9,25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7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인터파크는 직전 조사에서도 여행 유저 관심도 1위를 기록한바 있다.

야놀자는 같은 기간 2만7,618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7월부터 두달간 여기어때는 1만9,737건으로 여행 플랫폼 관심도 3위를 기록했다.

이어 전통의 오프라인 강자 하나투어는 1만9,587건의 포스팅으로 뒤를 이었으며 모두투어가 1만3,106건으로 5위를 차지했으며, 분석 기간 마이리얼트립은 1만1,012건의 정보량으로 6위에 랭크됐다. 7위를 차지한 부킹닷컴은 9,933건의 포스팅을 기록했으며 노랑풍선은 8,237건으로 뒤를 이었다.


 

“전국 놀이공원 총 2만원 할인”…여기어때, 2차 놀이공원 할인대전

여기어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사전 공개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 놀이공원 방문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한 이벤트다. 이달 27일 이벤트 오픈에 앞서 쿠폰 혜택을 미리 공개하고 오픈 알림 받기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어때는 27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놀이공원 이용 고객을 위해 총 2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선착순 쿠폰인 만큼 이벤트 오픈 전 알림 받기를 설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쿠폰 사용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며, 구매한 레저티켓 이용 기간은 다음 달 31일까지다. 쿠폰은 여기어때 앱에서 ‘놀이대전’ 표기가 붙은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놀이공원 이용 고객들의 렌터카 이용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실시간 렌터카 12% 쿠폰팩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같은 날 열리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혜택을 활용해 숙박 시설도 할인받아 예약이 가능하다. 

 

야놀자, ‘항공·해외숙소 리워드 페스타’ 진행

야놀자가 ‘항공·해외숙소 리워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야놀자는 지난 7월 슈퍼앱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론칭했다. 항공과 해외숙소 예약 서비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해외여행에서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파격적인 고객 혜택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항공·해외숙소 리워드 페스타’는 올해까지 야놀자를 통해 국내 및 국제선 항공권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결제액 10%를 리워드로 지급한다. 국제선 항공권 50만 원 이상 예약 시 최대 10만 원, 국내선은 10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해외숙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해외숙소를 예약하면 결제액에 따라 최대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50·30·15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8·5·2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투숙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카운티 영암45’ 오픈 기념 ‘볼 증정 이벤트’ 실시

골프코스 토털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가 신규 골프장 ‘골프존카운티 영암45’ 오픈을 기념해 9/27(수)부터 10/16(월)까지 ‘골프존카운티 영암45 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골프존카운티는 지난 8월 24일 전라남도 영암군에 위치한 기존의 ‘사우스링스 영암CC’를 골프존카운티 영암45’로 임차 운영을 시작했다. 신규 임차 운영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볼 증정 이벤트는 골프존카운티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골프존카운티 회원이라면 누구나 쓸 수 있는 볼 교환권이 쿠폰함을 통해 지급된다. 골프존카운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회원가입한 고객은 이벤트 기간 내 골프존카운티 영암45에 방문해 회원으로 체크인한 후, 쿠폰함의 볼 교환권을 제시하면 프론트에서 1인 1 패키지(볼 2구)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교환권은 골프존카운티 영암45에서만 유효하며, 18홀 정상 라운드 완료 시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골프존카운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밀리의 서재, 9월 인기 도서 1위는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밀리의 서재는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Pick)한 9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하고, 추석 연휴 동안 연령대별로 읽으면 좋은 책도 추천한다.

가을이 다가온 만큼 9월에는 에세이부터 자기계발서,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도서들이 인기를 얻었다. 이달에는 정신건강전문의 허규형 원장의 인문에세이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가 1위를 했다. 해당 도서는 ‘진짜 나를 아는 방법’과 ‘진심 어린 조언’으로 많은 구독자의 공감을 얻었고, 독자 인기는 전자책 공개에 이어 종이책 출간까지 이어졌다. 종이책은 출간 직후 서점 인문분야 베스트셀러 상위 5위권에 진입했다. 이어 2위는 자기계발서 『슈퍼노멀』이 차지했다.

밀리의 서재는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추석 휴일동안 연령대별로 읽으면 좋은 도서도 선정해 추천한다. 예년보다 긴 연휴를 스마트폰 시청보다 독서로 마음의 그릇을 채워보는 건 어떨까?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른다면 밀리의 서재가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로 추천하는 도서만 봐도 충분하다.

먼저, 일과 경쟁에 치이며 바쁜 삶을 살아내는 세상의 모든 20대에게는 진학, 취업 준비, 직장 생활 등 여러가지 이유로 가족과 친척들이 모두 모이는 명절이 불편한 20대들에게 9월 도서 차트 1위를 차지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허규형 원장의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를 추천한다. 이 책은 나도 잘 몰랐던 진짜 내 마음을 차분하게 들여다보고 스스로를 알아가며 나를 바라보는 법을 안내한다. 모든 게 내 잘못이고 남들보다 뒤쳐진다고 느껴져 답답했던 20대들이라면 추천 도서를 통해 속 시원한 공감과 위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사회에서 자리를 잡기 시작하며 성공을 꿈꾸는 30대에게 2위를 차지한 『슈퍼노멀』을 추천한다. 『슈퍼노멀』은 불과 10년 전까지 월급 160만 원을 받던 저자가 렌털 스튜디오,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을 운영하며 쌓은 성공을 향한 프로세스 ‘슈퍼노멀 5단계 법칙’을 담고 있다. 슈퍼노멀 법칙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간단하며,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슈퍼노멀’로 거듭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준다.


 

요기요, 추석 황금연휴 맞이 ‘모두의마블’ 공동 이벤트 실시 

요기요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모두의마블’과 다채로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만남은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3번째 만남으로, 추석부터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6일간의 긴 연휴답게 가장 큰 할인 혜택으로 준비했다. 

‘요기요X모두의마블’ 이벤트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총 3주간 진행되며, 기간별로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모든 요기요 고객들에게 자동으로 할인해 주는 총 23,500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여기에 특별히 황금연휴를 맞아 게임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최대 7%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15,000원 이상 주문 시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해당 이벤트를 통한 요기요 주문 횟수가 높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모두의마블’ 스페셜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주문하면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되며, 횟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마이리얼트립, 서울 전역에서 ‘5성급 호텔 숙박권 보물찾기’ 이벤트

여행 슈퍼앱을 운영 중인 마이리얼트립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울 전역에서 게릴라성으로 진행되는 ‘마이리얼트립 보물 찾기’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은 오는 9월 27일 오후 ▲12시 ▲13시 30분 ▲15시 ▲16시 30분 ▲18시 등 1시간 30분 간격으로 총 5회에 걸쳐 마이리얼트립 내 커뮤니티 게시판에 장소와 힌트를 공지하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물 찾기 상품은 국내 5성급 호텔 숙박권 5장을 비롯해 마이리얼트립 이용 쿠폰 100장이며, 서비스 커뮤니티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알림 신청을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보물을 찾은 고객은 커뮤니티 게시판에 인증샷과 QR 코드 등록 등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