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9.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 수출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수출기업 확대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출 계약서 등을 보유한 수출 예정기업 및 전년도 또는 최근 1년간 100만불 이하의 수출 통관실적을 보유한 수출기업에게 기업당 최대 5억원, 총 1500억원 규모의 보증서 담보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은행은 최대 1.5%p 금리감면 및 수출입금융‧비금융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신용보증기금은 최초 3년간 보증비율 90% 적용 및 보증료율 0.2%p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NH레저상해보험’ 상품 출시기념 퀴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 전용 보험 ‘NH레저상해보험(스크린골프플랜)’의 출시를 기념해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한번 납입으로 하루 동안 ▲레저활동 중 상해로 사망 또는 후유장해시 위로금 ▲스크린 골프장에서 홀인원을 한 경우 축하금 등 레저생활에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만 19세이상이면 누구나 인수심사 없이 저렴한 단일 보험료로 가입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NH레저상해보험(스크린골프플랜)’의 상품명 및 보험료에 대한 정답 제출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총 500명을 추첨해 해피콘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13년째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KB국민은행은 13개 지역그룹이 비영리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전국 전통시장에서 20억 원 상당의 쌀, 고기, 과일 등 식료품을 사서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KB국민은행이 13년간 추석 명절에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은 96억 원 상당으로 소외 이웃 15만 2000여 가구에게 전달됐다.

행사 당일 이재근 은행장은 직원들과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을 찾아 추석 선물을 직접 구입해 소외 이웃과 따스한 마음을 전달했다. 


 

신한펀드파트너스, 사랑의 제빵 봉사활동 실시

신한펀드파트너스는 지난 23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사랑의 빵 나눔터에서 정지호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제빵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신한펀드파트너스 임직원 및 가족 약 20여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제작한 빵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신한펀드파트너스 정지호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일류 펀드인프라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금융, 한부모가정 등 2,000가구에 추석 선물 전달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21일 서울 노원구 소재 월계종합복지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우리미래나눔꾸러미’전달식을 했다.

햇과일, 약과 등 한가위 먹거리를 포함해 총 15개 품목으로 구성된 ‘우리미래나눔꾸러미’는 전국 한부모가정 시설, 종합사회복지관 등 협력기관을 통해 가족돌봄청년,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아동·청소년 등 총 2,000가구에 전달됐다.

또한, 우리금융미래재단 직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꾸러미 전달과 함께 안부인사를 건네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해 우리금융그룹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전 그룹사의 사회공헌역량을 모아 출범한 공익법인으로 희귀난치질환 치료비 지원, 우리 히어로(소방공무원, 군인 등)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임직원 위한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 출시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임직원 특화 거치식 신상품인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를 출시했다.

기업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로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22.10월 출시),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23.4월 출시)과 함께 중소기업 근로자의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금융상품 패키지인 ‘IBK중기근로자 패키지’를 완성했다.

‘IBK중기근로자우대중금채’는 1인당 1계좌만 가입 가능한 1년제 거치식 상품으로 가입 한도는 100만원 이상 2억원 이내이며 i-ONE Bank(개인) 및 영업점 창구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시장금리에 연동돼 가입시점에 확정되고, 우대금리 최대 연 0.4%p를 포함한 최고금리는 연 4.30%(9월 25일 세전 기준)이다.

우대금리 조건은 ▲가입시점 중소기업 근로자로 확인되는 경우 연 0.2%p, ▲계약기간 중 기업은행으로 6개월 이상, 50만원 이상의 급여이체 실적 보유 시 연 0.1%p, ▲가입일 이전 6개월 이내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을 만기해지하거나 가입일 또는 만기일에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을 보유한 경우 연 0.1%p로 간단하게 구성돼있다.

또 상품에 가입한 중기임직원에게는 다양한 학습과정(어학, 자격증, 요리 등)을 수강할 수 있는 ‘IBK사이버문화센터’를 무료로 이용 가능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금융저축은행, 취약계층 청소년 금융교육 실시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지난 22일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금융교육은 우리금융저축은행과 ‘사단법인 징검다리’가 협업해 충북지역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다양한 금융지식을 제공해주기 위해 진행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교육은 전문 강사가 충북 청주에 있는 ‘방주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센터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화폐의 순환 및 가치 등 기초 금융 상식을 전달했다. 또한, 교육종료 이후에는 선물꾸러미를 전달해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훈훈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