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이디야커피·SPC 쉐이크쉑·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이디야커피·SPC 쉐이크쉑·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3.10.0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 스마트 해썹(Smart HACCP) 등록

이디야커피는 최근 자사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 스마트 해썹(자동 기록관리 시스템)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해썹은 식품 제조 공장에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활용해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 관리점 모니터링을 자동화하는 등 해썹 관련 데이터 수집∙관리∙분석을 총망라한 종합 관리 시스템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스마트 해썹 도입을 통해 품질 신뢰도를 높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스마트 해썹 외에도 드림팩토리에서 생산하는 전 제품에 대해 국제식품안전협회 (GFSI)가 승인하는 국제식품규격 중 하나인 국제식품안전경영시스템 ‘FSSC22000’ 인증을 받았고 주력 제품인 아메리카노류, 커피믹스류에 대해 할랄 인증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생산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디야 드림팩토리는 경기도 평택시 포승공단에 위치한 이디야커피의 생산시설로 세계적 로스팅 기기 제조사인 스위스 뷸러, 독일 프로밧 설비가 구축돼 있다. 생두 투입 초기부터 4단계에 걸친 완벽한 이물 선별과 로스팅 및 포장까지 전자동화 공정이 구현된 공장으로 원두뿐 아니라 스틱커피, 믹스커피, 파우더 제품도 함께 생산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브랜드 모델로 라이징 스타 ‘노윤서’ 발탁

파리바게뜨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로 배우 노윤서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소통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지향점과 배우 노윤서의 청량하고 싱그러운 이미지가 부합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모델 발탁은 2016년 이후 7년만으로, 배우 노윤서와 함께 브랜드 광고를 비롯해 활발한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의 새로운 얼굴이 된 배우 노윤서는 청량하면서도 시크한 매력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이징 스타다.

한편, 배우 노윤서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로 데뷔해, tvN ‘일타 스캔들’, 넷플릭스 ‘20세기 소녀’ 등 드라마와 영화에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며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받고 있다. 2023년 제59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할리스, ‘베이커리 3종’ 출시로 디저트 라인업 확대

할리스가 6일 베이커리 3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베이커리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새로운 할리스 베이커리 메뉴는 조개 모양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대표 디저트 마들렌과 버터의 진한 풍미가 살아있는 영국의 대표 디저트 스콘 2종으로 구성됐다. 할리스는 최근 음료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몰 디저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확대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번 베이커리 메뉴를 기획했다. 

‘레몬 글라세 마들렌’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마들렌을 상큼한 레몬 시럽으로 코팅한 디저트다. 싱그러운 레몬의 상큼한 맛과 고소한 버터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커피나 티와 함께 곁들여도 좋고 간식용으로도 손색없다.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 있는 스콘은 2종류로 선보인다. ‘클래식 버터 스콘’은 버터를 듬뿍 넣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스콘의 매력을 한껏 살렸다. 고소하면서도 진한 버터향이 매력 포인트이며, 함께 제공되는 딸기잼을 곁들이면 더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스콘에 초콜릿 청크가 콕콕 박힌 ‘초코칩 콕콕 스콘’은 고소한 버터향과 초콜릿의 풍미가 잘 어우러지며, 달콤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아성다이소, 복을 선물하세요! ‘달항아리’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달항아리’ 6종을 출시한다.

‘달항아리’는 흰 바탕색의 둥그런 형태가 보름달을 닮았다고 해,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알려져 있고 하늘과 땅과 사람을 이어주고 복과 명을 준다는 의미로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한국 고유의 항아리다.

지금도 ‘달항아리 오브제’, ‘달항아리 그림’ 등 관련된 예술품과 상품들이 많은 인기를 누리며 고가로 판매되고 있다. 도자기가 품은 묘한 형태와 은은한 느낌이 MZ세대에게 새로운 울림으로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달항아리를 멍하니 바라보며 생각을 비우는 일명 ‘달멍’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에 판매하는 ‘달항아리’는 총 3가지 사이즈이며, 유광과 무광 타입으로 준비했고, 상품의 직경이 약 10~18cm 전후로 책상 위에 올려놓거나, 다른 인테리어 용품과 같이 연출하면 좋은 사이즈로 기획했다. 조화나 생화를 넣거나 디퓨져 홀더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하림, 12시간 저온숙성으로 한껏 응축시킨 진한 ‘육즙만두’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확장하고 새로운 ‘육즙만두’ 패러다임을 선도할 ‘더미식 만두’ 9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미식 만두는 육즙고기·육즙새우·김치·땡초고기 교자 4종, 소고기표고·묵은지·부추새우 손만두 3종, 고기·해물 군만두 2종으로 총 9종이다. 미식에 대한 하림만의 신념과 집착으로 소비자의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해 진하고 풍부한 육즙의 맛과 향, 그리고 촉촉함까지 완벽하게 구현했다. 

하림은 육즙을 가둔 비결이 하림만의 앞선 기술력과 정성껏 재배한 질 좋고 신선한 생채소, 국내산 냉장육 등을 굵게 썰어 넣어 재료 본연의 육즙과 수분, 풍부한 식감까지 살린 데 있다고 전했다. 육수를 넣어 반죽한 만두피 역시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가득 전한다. 3시간 동안 직접 우려낸 육수를 넣은 만두피는 1만 번 치대어 쫄깃함을 극대화했다. 

특히 육즙고기교자, 육즙새우교자, 김치교자는 장인의 손길로 12시간 느리게 저온숙성을 거친 만두소가 역사가 깊은 고급 만두전문점에서나 느낄 수 있는 진하고 풍부한 육즙의 맛과 향을 선사한다.

 

SPC 쉐이크쉑, 청담점 리뉴얼 호딩아트 설치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2호점 청담점 리뉴얼을 앞두고 ‘호딩 아트(Hoarding Art,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설치했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해왔으며,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함께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공공예술로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를 조성해왔다.

쉐이크쉑 청담점은 오는 11월 재오픈에 앞서 길거리를 무대로 스프레이, 스텐실, 페이스트 기법을 활용해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티스트 ‘더즈니(Doezny)’와 협업해 여러 포스터로 벽면을 장식하는 스트리트 문화에서 착안한 호딩 아트를 선보였다.

이번 호딩은 앞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를 선보일 청담점을 홍보하는 포스터 이미지를 표현했다. 작가의 대표적 기법 중 하나인 정제되지 않은 혼합물 접착제를 활용하는 윗 페이스트(Wheat paste)를 사용해 중앙에 찢어진 포스터는 베일에 가려진 청담점을 미리 엿보는 듯한 느낌을 주어 기대감을 더한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2023 남산 와인페어’ 개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완연한 가을을 맞아 ‘2023 남산 와인페어’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10월 7일 오후 1시부터 11시까지 N서울타워 메인 광장에서 ‘2023 남산 와인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여의도에서 진행하는 ‘서울 세계 불꽃 축제’ 기간에 맞춰 마련됐다. N서울타워는 불꽃 축제 관람 명소로 정평이 나 있어 방문객들이 와인, 음악과 함께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남산 와인페어에서는 유료 와인 시음과 20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와인을 경험할 수 있으며 가을밤과 어울리는 재즈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아트 마켓과 크레인 경품 추첨 등 재미를 더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가을 남산의 정취와 함께 이색 먹거리 및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10월 29일까지 농심과 협업을 통해 N서울타워 엔테라스에서 ‘너구리의 남산 라면가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남산 짜파구리 세트’, ‘남산 신라면 세트’ 및 농심의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대형 너구리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총 14일 간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농심 신제품 ‘김통깨 컵라면’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진행하는 ‘남산 뷰맥 페스티벌’도 눈길을 끈다. 뷰맥은 경치(VIEW)를 보며 맥주(MAC)를 즐기는 축제라는 의미로 에딩거 생맥주와 와인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