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신한금융그룹·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신한금융그룹·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0.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을 위한 약속된 플레이 페스티벌’ 성료

DB손해보험이 주최한 교통·환경을 위한 ‘약속된 플레이 페스티벌’이 KPOP 아티스트들과 관객들의 환경 보호 약속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의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프로그램과, 숲속의 무대에서의 환경 콘서트 두 가지 세션으로 이루어져 참여한 시민들에게 재미와 의미를 두 배로 느끼게 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프로그램은 여러 귀빈들이 참여한 개막 커팅식을 시작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킥보드 안전교육,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 교통안전 인형극과 가상현실(VR) 체험, 안전 체험버스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됐다. 또한, 소방관, 승무원, CSI 과학수사대 체험 프로그램과 안전뱃지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즐길 거리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특별히 제작된 구급키트함을 나눠주어 만족을 더했다.

환경 콘서트는 아나운서 김일중과 배우 박하나의 진행 아래 펼쳐졌다. MC들의 인사 후, DB손해보험 정종표 대표이사, 광진구갑 전혜숙 국회의원,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 환경부 이창흠 기후탄소정책실장이 무대에 올라 이번 콘서트의 주제인 환경 보호에 대한 의미를 더욱 빛냈고, 이어서 진행된 ‘foggy(포기) 하지마’ 영상을 통해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 환기와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강조했다.

이후 에이티비오의 무대를 시작으로 KPOP 아티스트들의 환경콘서트공연이 시작됐다. 틴 프레쉬의 청량한 매력을 뽐내는 스테이씨, 유니크한 매력의 청량돌 크래비티, 감미로운 목소리로 무대를 채우는 폴킴, 강렬하고 시크한 매력의 비비지가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신한금융그룹, 스포츠 국가대표 묵묵한 후원 결실 맺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8일 성황리에 마무리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해 최선을 다한 신한금융그룹 후원 7개 국가대표팀 선수단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 의사를 밝혔다.

신한금융이 후원하는 7개 국가대표팀 선수단(유도, 탁구, 스포츠 클라이밍, 하키, 핸드볼, 브레이킹, 배구)은 이번 대회에서 유도 김하윤 선수, 탁구 신유빈-전지희(복식) 선수의 금메달 2개를 포함해, 은메달 9개, 동메달 14개를 획득해 대한민국 대표팀이 아시안게임 종합 3위에 오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9월 대회 시작 전 후원 국가대표팀 선수단의 선전을 당부하며 1억원의 격려금을 전달한 바 있다. 

한편, 신한금융은 아마추어 스포츠 저변 확대 및 다양한 스포츠의 균형 발전을 위해 유도, 탁구, 하키, 핸드볼 등의 비인기종목과 함께 스포츠 클라이밍, 브레이킹 등 최근 새롭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국가대표팀에 대한 후원을 확대하고 있다.

신한금융의 스포츠 유망주 발굴 프로그램인 ‘신한 루키스폰서십’을 통해 14세 때부터 후원하고 있는 탁구의 신유빈(19) 선수는 아시안게임 여자 복식에서 21년만의 금메달과 함께 동메달 3개를 획득하며 한국 탁구의 간판으로 성장했다. 

또한 지난 대회와 이번 대회에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포츠 클라이밍과 브레이킹에서 각각 은메달(서채현, 이도현 선수/김홍열 선수)을 획득하며 다양한 스포츠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온 결실을 맺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신한카드는 핸드볼 종목 활성화를 위해 올해 11월 새롭게 출범 예정인 핸드볼 프로리그(H리그) 타이틀 스폰서로 나설 예정이다.

 

우리은행, 연금전문가 167명 주요 금융센터에 배치

우리은행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퇴직연금 자산관리를 위해 전국 주요 167개 금융센터에 167명의 연금전문가를 선발·배치한다.

퇴직연금 시장규모는 2022년말 기준 336조원으로 2021년말 대비 40조원(13.6%↑)이 증가했으며, 국민연금 고갈 우려로 민간 퇴직연금사업자의 사회적 역할이 확대되고 있어 2032년말에는 86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퇴직연금은 전년대비 DB(확정급여형)는 21조원(12.2%), DC(확정기여형)는 8.3조원(10.8%), 개인형IRP는 11조원(23.9%)이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시장 패러다임이 DB에서 DC와 개인형IRP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다.

특히, 시장환경 변화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연금자산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며, 높은 수준의 전문상담 능력과 체계적인 수익률 관리가 필요해졌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4월 비대면 연금고객 전담관리 조직인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했으며, 이번에 대면 업무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영업점에서 퇴직연금을 전담 관리할 연금전문가를 선발하게 됐다.

이번에 선발된 연금전문가는 주요 금융센터에서 자산관리 업무를 수행 중인 직원을 위주로 선발해 고객별 맞춤형 포트폴리오와 은퇴설계 등 전문적인 밀착형 고객관리 업무로 고객의 금융자산 증식에 도움이 될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경영회복 지원 위한 ‘중소기업 리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IBK기업은행은 경기 불황, 고금리 장기화로 원리금 상환 부담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경영회복과 정상화를 위한 ‘중소기업 리밸류업(Re:Value-Up)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중소기업 리밸류업(Re:Value-Up) 프로그램’은 총 2조원 규모의 대출에 대한 ‘이자 상환부담 완화 프로그램’ 및 ‘Easy 기업 구조조정 지원 방안’으로 구성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지원한다.

‘이자 상환부담 완화 프로그램’은 일시적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 중 생존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대한 대출금리를 최대 2년간 한국은행 기준금리만 적용하고 나머지 이자는 유예한 후, 경기회복 또는 기업 경영상황 회복 이후에 최대 5년간 나눠서 부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선제적으로 중소기업의 위기극복을 지원한다.

‘Easy 기업구조조정 지원 방안’은 구조조정 대상 완화, 약정기간 연장, 이자유예 구조 다양화 등을 통해 맞춤형 구조조정 지원을 추진하고, 심사절차 간소화를 통해 구조조정을 더욱 신속하고 간편하게 지원함으로써 경영애로 기업의 경영정상화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하나은행, 하나원큐에서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인공지능(AI) 수면 분석 플랫폼 기업 ‘에이슬립’의 ‘스마트 알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슬립 스마트 알람'은 사용자의 수면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기상 시간에 맞춰 알람을 울려주는 유료 서비스로,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모든 손님은 에이슬립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에이슬립은 자체 개발한 수면 분석 인공지능(AI) 모델을 기반으로 사용자별 수면 단계, 무호흡증 여부 등을 측정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알람’ 서비스에는 사용자의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수면 패턴을 감지한 후 기상 알람이 작동되도록 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에이슬립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으며,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는 등 전략적 협업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리브 Next, ‘하트 서비스’ 개편 기념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리브 Next(이하 리브넥스트)의 ‘하트 서비스’ 전면 개편을 기념해 ‘하트를 머니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리브넥스트의 ‘하트 서비스’는 이용 고객이 꿈·진로·ESG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눌러 하트를 모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하트는 기부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기부처에 전달하면 KB국민은행이 전액 기부한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은 하트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미션으로 모을 수 있게 됐다. 

하트 모으기 페이지에서 내가 더 모을 수 있는 하트 개수를 알려주고, 해당 미션으로의 즉시 연결 버튼을 배치하는 등 사용자 중심으로 UX·UI를 개편했다. 이외에도 최대 15단계까지 하트를 성장시키는 게임형 콘텐츠를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하트를 모을 수 있는 콘텐츠가 확대되고 지급되는 하트의 개수도 늘어났다. 리브넥스트의 송금 및 결제, 카드를 이용할 때도 하트를 모을 수 있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2천 개의 웰컴 하트도 지급해 월 적립 가능한 하트 보상 개수도 최대 9천 개까지 늘어났다. 기존의 일일 하트 보상에 더해 휴일 보상, 매월 달성 보상 등 챌린지 방식의 하트 모으기 미션을 새롭게 도입해 흥미를 더했다. 

이번 개편을 기념해 진행되는 ‘하트를 머니로’ 이벤트는 만 14세부터 18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2천 개의 하트가 특별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모은 하트를 소액 리워드 시스템을 통해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하트 1개를 1원으로 계산하며 사용하지 않은 하트는 말일에 소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