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정보, 현직자 진로 멘토링 등 청년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곳에
청년정책 정보, 현직자 진로 멘토링 등 청년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곳에
  • 안지연
  • 승인 2023.10.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울청년센터 서초에서 정책박람회 개최

서울시가 10월 19일~10월 20일 양일 간 서울청년센터 서초에서 청년정책 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 부제는 청년 자신(나)와 멀리 날아가는 청년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나는, 청년」으로 정했다. 

서울청년센터는 「서울특별시 청년 기본 조례」에 근거해 운영하는 생활권 기반 지역센터다. 맞춤형 정책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년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15개소를 운영 중이며 서울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대표 청년정책을 한곳에 모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인 이번 박람회에서는 청년정책 특강 및 컨설팅, 진로 멘토링, 정책상담 등이 함께 진행된다. 

먼저, 정책상담존에서는 △주거, △경제, △마음건강, △신체건강, △취업, △창업, △진로 7대 분야에 대한 전문가의 심층 상담과 컨설팅이 진행된다. 

진로 멘토링은 ▲카카오뱅크 콘텐츠 에디터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엔지니어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본부 매니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PD 등 청년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 재직자를 초청해 진행된다. 새로운 직업 형태로 주목받고 있는 ‘N잡러’로 활동하는 유튜버도 멘토링에 참여한다. 멘토링은 그룹별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그 밖에 서울 영테크 및 주거정책 세미나존, 문화예술 활동 체험존(오일 파스텔, 가죽 공예, 퍼스널 컬러, 캐리커처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10월 20일 오후 6시부터 서울청년센터 서초 인근에 위치한 신세계 파미에스테이션 청년커피랩 앞 광장에서는 청년들의 야간문화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청년 문화 예술인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청년정책 박람회 「나는, 청년」은 만 19~39세 서울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