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포커스미디어·KCC글라스·코웨이 外
[기업 소식] 포커스미디어·KCC글라스·코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3.10.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경기도와 손잡고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 사업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경기도와 협약을 맺고 경기도가 추진하는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을 지원하는 주요 오프라인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의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은 도내 여성청소년에게 1인당 월 1만3000원, 연간 15만6000원의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은 경기도 22개 시·군의 11세~18세 여성청소년 모두에게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GS25 등 시·군 내 편의점을 통해 생리용품을 구입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GS25는 경기도의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 사업에 주도적으로 동참하며 주요 구매처, 홍보 플랫폼 역할을 맡는다. 이를 위해 △베스트 생리용품 무료 택배 서비스 △ 생리용품 예약 구매 서비스 △생리용품 +1 특별 행사 △SNS및 도내 GS25 매장 등을 통한 지원 사업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GS25는 이번 지원금으로 생리용품을 구매하는 여성청소년을 위해 베스트 생리용품으로 구성된 10종의 특별 상품을 기획했다. 경기도 내 GS25 매장을 방문해 손쉽게 주문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사전 구축했으며, 구매한 상품을 원하는 장소로 가져다 주는 무료 배송(택배)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포커스미디어, ‘데이터 기반 디지털 옥외광고(DDOOH)’ 최초 공개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10월 19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한 2023 한국광고주대회에서 디지털을 넘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옥외광고(DDOOH, Data Driven OOH) 통합 솔루션 ‘팩트(F.act)’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100여 개 기업이 새로운 애드테크 트렌드를 체험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의 팩트(F.act, Focusmedia Analytics and Consumer Trend) 솔루션은 디지털 옥외광고 전략 수립과 집행은 물론, 그동안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옥외광고 효과 측정까지 광고주에게 제공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TV 시청률 분야에서 신뢰도가 높은 닐슨미디어코리아와 지역 및 연령을 고려한 2200명의 아파트 입주민 패널을 구성한 후 엘리베이터TV와 반응하는 핫스팟과 승강기 고도 감지 모바일 앱을 통해 광고 효과를 측정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엘리베이터TV 시청률에 더해 아파트 4500곳을 직접 방문해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과 아파트 구조 및 시설 인프라부터 분리수거 배출 요일, 알뜰장터 운영 방식, 단지 내 상가 업종까지 아파트 관련 입체적인 데이터를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팩트 솔루션을 고도화 시켰다.

 

KCC글라스, 자립준비청년 함께한 김장 봉사활동 진행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를 운영하는 KCC글라스가 지난 19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반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청년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Dream홈씨씨’ 활동의 일환이다. KCC글라스는 지난 3월 서초구, 방배유스센터, 반포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Dream홈씨씨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서초구에 거주하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교육과 인적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10여명의 KCC글라스 임직원들은 절임 배추를 나르고 준비된 양념을 정성스럽게 버무리며 서초구 관내 자립준비청년과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할 약 200kg의 김치를 직접 담갔다. 특히 이날 활동에는 Dream홈씨씨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자립준비청년들도 함께해 봉사의 의미를 더했다.
 

 

형지엘리트, ‘주력 사업 강화’·‘신사업 육성’ 투트랙 전략 통했다

형지엘리트가 주력 분야인 학생복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사업인 스포츠 상품화 사업을 적극 육성한 투트랙 전략이 적중하며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학생복 매출과 스포츠 상품화 사업 모두 호실적을 이루며 형지엘리트의 제22기(2022.07~2023.06) 개별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무려 73% 신장했다. 

먼저, 주력 사업인 학생복 매출은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차별화한 소재와 기능을 앞세워 ‘학교주관구매제’에 낙찰률 1위를 수성하며 400억원에서 479억원으로 20%가량 실적이 상승했다.

실제로 형지엘리트는 2020년부터 스포츠 상품화 사업에 뛰어들어 SSG랜더스, 한화이글스 등 프로야구단에 굿즈를 공급하고, 올해는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와도 계약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여기에 가을야구 시즌에 접어들면서 관련 상품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주력 사업과 신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형지엘리트의 개별 매출액은 929억원을 기록하며 연매출 1000억원 돌파에 바짝 다가섰다. 이는 인구 감소와 함께 경기 침체로 학생복 시장이 부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보인 극히 이례적인 성과다.

이러한 분위기는 당분간 지속될 방침이다. 주력사업인 학생복의 경우 체육복 경쟁력 강화로 안정적인 매출을 추가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SK시그넷,부천시에 통합R&D센터‘C-Lab’ 개소

SK시그넷이 지난 9월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에 통합 R&D 센터 ’C-Lab’을 개소했다.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충전 인프라 확산이 가속화되면서 지속 증가하는 개발 테스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SK시그넷은 서울, 고양, 안양, 수원 등에 분산된 R&D 거점을 서울과 인접한 경기도 부천시 소재 C-Lab으로 통합했다. C-Lab에는 충전기 핵심 부품인 파워모듈 및 충전기의 펌웨어/소프트웨어/하드웨어 개발을 담당하는 R&D 인력과 품질 테스트 인력 등이 근무하고 있다. 제품의 설계, 개발, 시험 등의 전 과정을 함께 수행하며, 제품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품질 혁신의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시그넷은 150억이 넘는 투자를 통해 50여 종의 연구개발 및 품질 테스트 장비를 구축하며, 개발/테스트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국내 최초로 다양한 전기차와 통신/소프트웨어 호환성 테스트가 가능한 최신 차량 시뮬레이터를 도입했다. 향후 전기차 종류가 많아질수록 안정적으로 다양한 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호환성은 필수적인 기술력으로, 차량 시뮬레이터를 통해 신규 전기차 모델이 증가하더라도 빠르고 정교한 테스트가 가능하다.

전압 변환 시험이 가능한 전력변환 공급장치도 확보했다. 국가별로 전압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전압 환경에서의 테스트는 필수적이다. 전력변환 공급장치 도입을 기점으로 전압별 테스트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에 기반해 제품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과전압, 과전류 등의 보호 기능 시험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할리스, 가맹점주협의회와 상생협약 체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를 운영하고 있는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이하 할리스)는 할리스 가맹점주협의회와 지속 가능한 가맹사업 발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할리스는 가맹점주협의회와 우호적인 협력을 통해 가맹사업 활성화를도모하고 실제적인 상생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상생협약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수수료 및 제휴 프로모션 할인비용 등에 대한 할리스 가맹사업자 분담률이 줄어든다. 특히 가맹점주의 부담을 축소하기 위해 오는 12월부터 모바일상품권 수수료의 50%를 본사에서 함께 분담해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가맹점주협의회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기존 진행해오던 본사 지원 정책을 확대한다. 공급 필수품목을 최소화하는 등 가맹사업자의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프로모션 정산금도 물가 상승분을 반영해 매년 점차 확대하기로 협의했다. 할리스와 가맹점주협의회는 향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상생 협의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코웨이,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정수기 8년·비데 10년 연속 1위 선정

코웨이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앞세워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비데 부문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아이콘 정수기2’와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 편의 기능까지 겸비해 호평을 얻었다. 아이콘 정수기2는 가로 18cm의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코웨이 룰루 비데는 프리마이크로필터를 탑재해 언제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노즐부는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성을 높인 점에서 신뢰도를 강화시켰다. 특히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