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경쟁력 강화하는 한미사이언스,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사주 33만주 매입도
토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경쟁력 강화하는 한미사이언스,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사주 33만주 매입도
  • 오정희
  • 승인 2023.10.2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6조원 규모로 형성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고 선언한 가운데,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33만주를 매입을 알렸다. 취득가액은 100억여 원이다.  

취득 예상 기간은 2023년 10월 25일부터 2024년 1월 24일까지이며, 장내 매수를 통해 취득한다. 한미사이언스의 자사주 매입 결정과 함께 한미그룹 임원들의 자발적인 릴레이 자사주 매입도 이뤄질 전망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주주 환원 정책의 다변화를 요구하는 자본시장 의견을 반영하고, 기업 가치상승에 대한 확신을 주주들께 심어주겠다는 회사의 강력한 의지에 따라 이뤄진 것"이라며 "창립 50주년을 맞아 한미그룹 임원들이 회사의 미래가치를 확신하고 있다는 뜻을 주주들께 전달한다는 차원에서 자발적 자사주 매입을 결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미사이언스는 작년 한미그룹 계열사 ‘한미헬스케어’와 합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뒤, 자체 성장동력을 확보한 사업형 지주회사가 됐다. 이어 한미사이언스가 토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6종을 올해 11월부터 릴레이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각 제품마다 식약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건기식 트렌드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한미사이언스는 소비자들의 건기식 구매처가 ‘온라인몰’에 집중돼 있다는 점을 감안해 네이버 스토어 등 소비자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