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1.0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어린이집종사자 단체법률비용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지난 10월 26일 서울시 광진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어린이집 보육종사자의 교권침해 행위에 대항하기 위한 보험 프로그램 개발과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교권침해 문제와 관련해 어린이집 보육자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완화하고자 추진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진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DB손해보험은 공동 보험상품 개발과 활성화에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어린이집 보육자를 대상으로 제공될 DB손해보험의 ‘어린이집종사자 단체법률비용보험’은 광진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상품으로, 기존 판매되는 단체법률비용보상보험을 어린이집 종사자들의 특성에 맞춰 업그레이드 한 상품이다. 

 

금융 앱 이용자 평가결과, 토스 1위 유지

컨슈머인사이트 2023년도 3분기 금융 앱 이용자 만족도 평가에서 토스가 1.7점 상승하며 변함없이 1위를 유지했다. 

2위는 카카오뱅크가 3위는 네이버페이가 차지했다. 1위부터 3위까지 최상위권에서는 순위 변동이 없었으며, 4위를 차지한 뱅크 샐러드만 지난 조사에 비해 한 다계 올라섰다.

또한, 1위부터 4위까지 모두 기존 금융사가 아닌 핀테크앱이 차지하면스 기존 금융사 대비 만족도 부분에서 우위가 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신한쏠과 카카오페이가 각각 2분기와 비교해 6계단, 8계단 상승하며 공동 5위를 차지, 가장 큰 변화를 보였으며, 카카오페이의 경우 확보고객 상승세에 이어 만족도까지 상승하는 긍정적 결과를 보였다.

이용자의 만족도를 평가한 34개 앱의 확보고객 비율과 만족도 사이의 상관성을 분석해보면, 대체로 만족도가 높을수록 확보고객 비율도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단, 뱅크샐러드와 네이버페이는 높은 만족도에 비해 확보고객 비율이 낮고 페이코와 페이북/ISP는 그반대 현상을 보이는 특이점을 보였다.

 

하나은행, 전문가와 함께하는 현장 체험형 ‘부동산 투어 세미나’ 개최

하나은행은 지난 10월 24일, 26일 이틀간 손님들을 초청해 용산구 용리단길과 용산국제업무지구 등을 탐방하는 ‘2023 부동산 투어(投語, Tour) 세미나: 승천하는 용산의 미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의 ‘부동산 투어 세미나’는 하나은행 WM본부의 부동산 및 자산관리 전문위원들이 투자 유망지역을 손님들과 함께 직접 탐방하며, 지역분석 및 전망, 투자 포인트 등을 손님들께 설명하는 국내 금융사 유일의 ‘체험형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017년 첫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홍대, 성수동, 이태원, 송리단길 등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 데 이어, 이번에 용리단길과 용산국제업무지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3 부동산 투어(投語, Tour) 세미나: 승천하는 용산의 미래’에 참여한 손님들은 개발 호재가 풍부한 용산 지역에 대한 ▲실제 매물에 대한 가격분석 ▲상권 투자 포인트 및 맞춤형 유의사항 등을 알아보고, 최근 관심이 높아진 국제업무지구에 대한 부동산 전문가의 상세한 설명과 실시간 상담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NH농협은행, 모바일 연금저축보험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돌아오는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모바일 연금저축보험 신규 가입 및 이벤트를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모바일 연금저축보험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금저축보험은 연간 600만원 한도로 당해 연도에 납입한 보험료의 최대 16.5%(최대 99만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에서 월납 10만원 이상 연금저축보험 상품 3종 중 하나를 가입하고 이벤트를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2매(500명)를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SOL’로 디지털 APP 브랜드 통합

신한금융그룹은 11월1일부터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의 디지털 APP 브랜드를 ‘신한 SOL’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APP 브랜드 통합은 그룹 대표 디지털 브랜드인 은행의 ‘신한 SOL’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주요 그룹사 디지털 APP과 연계해 고객의 접근성 및 그룹의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APP은 ▲[은행] 신한 SOL → 신한 SOL뱅크 ▲[카드] 신한 Play → 신한 SOL페이 ▲[증권] 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라이프] 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로 명칭이 각각 변경되며, 색상 및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주요 상품 및 서비스를 단 하나의 앱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간편앱’의 연내 출시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우리금융, 에너지 취약계층에 연탄 12만장 지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0월 30일 임종룡 회장이 그룹사 임직원과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누기 자원봉사에 나섰다.

이번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다가오는 겨울까지 서울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600가구를 대상으로 총 12만장의 연탄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종룡 회장을 비롯한 우리금융 16개 그룹사 사회공헌 담당직원 30여 명은 서울시 성북구 정릉3동 이웃을 방문해 각 가정집 창고에 연탄을 쌓으며 따뜻한 관심과 사랑의 온기를 전했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금융그룹이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저소득 아동 청소년의 시·청각 수술을 돕는 「우리루키(Look&Hear)」,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우리사이」와 미성년 한부모 자립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 1st LAB(퍼스트 랩)’ 5기 참여기업 선정

IBK기업은행은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랩)’ 5기 참여기업을 선정했다.

‘IBK 1st LAB’은 참여기업이 보유한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실험공간이다. 

‘IBK 1st LAB’ 5기 참여기업은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통해 ▲공간의가치, ▲위커밋, ▲퀀텀에이아이, ▲페어리 등 4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기업들은 기업은행과 협업 과제를 공동으로 발굴 및 수행하고 개발지원금,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한편, ‘IBK 1st LAB’은 2019년 9월 출범 이후 총 44개의 참여기업과 함께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사업화했으며, 최근 대고객 문자메시지 발송 시 부적절한 광고성 내용이 포함된 경우 발송을 차단하는 ‘AI 문자메시지 사전검증 시스템’을 개발 및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