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DB손해보험·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DB손해보험·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1.1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야놀자와 손잡고 여행·숙박업계 지원 나선다

우리은행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와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과 이석태 국내영업부문장, 야놀자 이수진 총괄대표와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업종 간의 장벽을 허물고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사업 활성화, ▲플랫폼을 통한 거래 활성화 및 공동 마케팅, ▲야놀자 제휴점을 위한 소상공인 금융 컨설팅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우리은행은 야놀자와 함께 우리WON뱅킹을 통해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며, 양사 이용 고객을 위한 적금과 환율 우대, 야놀자 제휴점 고객을 위한 대출 등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기흥, 안전한 이륜차 운전 문화 조성 위한 업무 협약

DB손해보험이 지난 7일 경기도 용인시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에서 기흥과 이륜차 보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기흥은 1999년 할리데이비슨을 시작으로 두카티, 로얄엔필드 등의 고급 모터사이클 브랜드를 수입,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레저용 모터사이클 부분에서 업계 최고 판매량을 놓치지 않고 있으며 최근에는 라이더의 안전을 책임지는 프로텍션 기어, 헬멧 등 이륜차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힘을 쏟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륜차 시장에서 DB 손해보험의 우수한 보험 상품과 기흥의 업계 노하우를 통해 이륜차 보험 사업을 확대하고, 보다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등 상호 업무 협력을 통해 선진화된 이륜차 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 대손님 행운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 중인 초개인화 AI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의 대손님 행운 이벤트를 오는 12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이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기반으로 PB수준의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손님 맞춤형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아이웰스」는 지난 4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이용 손님 70만명, AI 투자금액 3,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손님 친화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 우수성 및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시행하는 이번 「아이웰스」대손님 행운 이벤트는 방문하기 이벤트와 소문내기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하나원큐’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아이웰스」 “최초” 방문 손님 모두에게 10 하나머니부터 최대 20,000 하나머니까지 랜덤 방식으로 하나머니를 100% 지급한다. 

또한 「아이웰스」 최초 방문손님이나 기존 방문손님 모두 아이웰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유하기’를 통해 카카오톡 지인에게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공유횟수에 따라 추첨횟수를 제공해 많이 공유할수록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다.

 

우리은행, 17개 언어 지원 외국인 전용 ‘우리WON글로벌’ 출시

우리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의 편리하고 쉬운 금융거래를 위해 맞춤형 모바일 뱅킹 서비스 ‘우리WON글로벌’ 을 출시했다.

‘우리WON글로벌’ 은 동남아 국가 대부분의 언어를 포함했으며, 은행권 어플 통틀어 가장 많은 17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캄보디아어, 필리핀어, 우즈베키스탄어, 스리랑카어, 방글라데시아어, 파키스탄어, 네팔어, 미얀마어)를 지원한다.

‘우리글로벌뱅킹’을 재구축해 출시한 ‘우리WON글로벌’은 외국인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해외송금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기존 서비스인 우리글로벌퀵송금, 모바일 머니그램, 캄보디아WING 해외송금 외 ▲입금 금액이 즉시 자동 송금되는 ‘우리ONE해외송금’과 ‘다이렉트 해외송금’ ▲수취인명 및 은련카드 번호로 중국으로 송금하는 ‘우리은련퀵송금’을 새롭게 도입했다.

또한, 외국인 특화 비금융 생활편의서비스도 제공한다.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비대면 ‘출국 만기보험금 접수대행’ 서비스와 외국인등록증 등기우편 배송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외국인등록증 배송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WON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부터 신규가입 및 해외송금 이용 고객 대상으로 ▲편의점 모바일 쿠폰 5천원(신규가입) ▲편의점 모바일 쿠폰 1만원(1회 이상 해외송금) ▲치킨 쿠폰(2회 이상 해외송금)을 각각 2천 명씩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추가로 한 달 누적 해외송금 건수 상위 10명에게는 배달음식 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2023 DX서비스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수상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2023 DX서비스어워드(Digital EXperience Award)’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DX서비스어워드’는 서비스와 경영 전반에 ICT를 접목하고 신속한 디지털 전환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성과를 구현해 고객가치를 향상시킨 우수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KB국민은행은 비금융과 금융 서비스를 연계해 ‘KB국민인증서 기반 통합인증서비스’와 ‘국민지갑’, ‘KB부동산’ 등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1,380만명을 돌파하며 금융권 대표 인증서로 자리매김했다. 공공·민간기관, 마이데이터 사업자, KB금융그룹 계열사 등 450여개 기관에서 KB국민인증서 간편인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제휴처를 확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서 KB금융그룹 계열사와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등 공공기관의 모바일 안내문을 전자문서로 제공하고 있으며, 발송기관을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다.


 

NH농협은행, 제4회 올원프렌즈 공모전 시상식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지난 8월~9월에 걸쳐 진행한 제4회 올원프렌즈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고향사랑을 주제로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증대와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36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해 대상(부문별 1개 작품), 최우수상(부문별 2개 작품), 우수상(부문별 3개 작품) 및 장려상(부문별 10개 작품)을 수상하고, 100개 작품이 노력상을 수상했다.

6컷만화 부문 대상의 주인공은‘먹거리 구경거리 가득 우리고향 전주’를 출품한 동덕여자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정여진씨가 차지했다. 농협은행의 캐릭터인 올리와 원이를 통해 전주의 한옥마을과 다양한 먹거리, 체험프로그램 등을 생동감 있는 그림으로 짧지만 임팩트있게 제작해 300만원의 우승상금과 상장을 받게 됐다.

달력그림 부문에서는‘겨울’을 출품한 광주광역시 수완초등학교 5학년 이채민 학생이 대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올리와 원이가 고향에 놀러가 겨울 눈사람을 만들고 캠프파이어를 하며 고구마를 구워먹는 모습을 동화적으로 잘 표현해 우승상금 100만원과 상장을 수상하게 됐다.

6컷달력 수상작품은 NH디지털뱅킹 및 농협은행 영업점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매달 연재할 계획이며, 달력그림 수상작품은 2025년 달력 디자인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우리금융, 동서트레일 안면도 구간 조성사업 참여

우리금융그룹은 한반도 동쪽과 서쪽을 연결하는 국가 숲길인 ‘동서트레일’ 의 서쪽 첫 구간 안면도 구간 조성사업에 참여한다.

산림청이 조성하는 ‘동서트레일’은 서쪽 태안의 안면소나무숲에서 내포문화숲길과 속리산둘레길 등을 거쳐 동쪽 울진금강소나무숲까지 이어지는 총 길이 849km의 대규모 국가사업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6월 동서트레일의 동쪽 첫 구간인 ‘울진군 하원리~망양정 구간(20km)’에 민간기관 중 유일하게 참여해 ‘우리금융길’을 성공적으로 개통한 바 있다.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에서 열린 착수식에는 우리금융그룹, 산림청, 충청남도, 태안군 관계자가 참여했다.

동서트레일 안면도 구간은 국내 유일한 해안국립공원으로 해안선 곳곳마다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신두리 해안사구, 두웅습지 등 산림생태자원이 풍부한 구간으로 인근에 경이정, 목애당 등 역사문화 자원도 풍부하다. 

2026년 동서트레일이 완공되면 방문객들은 숲길을 걸으면서 지역의 고유한 역사·문화를 체험하고, 방문객이 증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