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스타벅스·풀무원·CJ제일제당 外
[유통 단신] 스타벅스·풀무원·CJ제일제당 外
  • 오정희
  • 승인 2023.11.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쓱데이 맞아 해피아워 진행 “아메리카노 3천원”

스타벅스 코리아가 신세계그룹 쇼핑축제 쓱데이를 맞아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사이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3,000원에 제공하는 고객 사은 행사인 스타벅스 해피아워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해피아워 기간 중 카페 아메리카노는 톨 사이즈로 영수증당 최대 4잔까지 구매 가능하며, 블론드, 디카페인, 1/2디카페인 원두 모두 추가 금액 없이 선택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참여 가능하고, 개인 다회용 컵으로 주문 시 4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와 협업해 제작한 ‘블랙 오버마이백’을 쓱데이 한정 백으로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13일부터 쓱닷컴과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유니버스 클럽 회원들을 위해 준비된 이벤트도 있다. 쓱데이 기간인 13일부터 19일까지 7일 동안 신규로 가입한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사이즈업 쿠폰 20장을 증정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유니버스 클럽 회원 대상으로 스타벅스의 일부 인기 품목을 온라인 스토어에서 10% 할인 판매하는 시크릿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는 쓱데이를 기념해 골드빔 상품 5종을 쓱닷컴과 지마켓,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출시하며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내에 입점한 매장(61개점)에서는 일부 텀블러를 30% 할인해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풀무원, 직화로 구워 차별화한 냉장 생선구이 첫 출시

풀무원식품은 엄선한 큰 사이즈의 생선을 직화로 노릇하게 구워 풍미 가득한 신제품 ‘1400도 직화 생선구이’ 4종(고등어, 순살 고등어, 갈치, 가자미)을 출시했다. 

풀무원은 국내 수산가공식품 시장 역시 성장하고 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판단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수산 HMR 시장에 진입했다. 우선 내식 비율이 높은 ‘구이’ 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수산 HMR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다. 

신제품 ‘1400도 직화 생선구이’는 300℃ 이상의 과열증기 오븐에서 생선 속을 익히는 일반적인 공정에 1400℃ 고온의 불꽃으로 직화하는 공정을 추가해 겉면은 노릇하게 굽고 풍미와 감칠맛을 살렸다. 여기에 청귤 농축액을 사용한 염지 방식을 적용해 비린내는 줄이면서 생선 고유의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100g 이상 ‘빅 사이즈’ 원물만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것도 특징이다. 생선 원물의 크기가 클수록 수분 함량이 높아져 생선 속살의 촉촉함이 살아난다는 점을 고려해 기획한 것이다. 

조리 간편함도 살렸다. 전자레인지 1분(700w 기준) 조리로 완성되고, 껍질이 바삭한 구이를 선호하면 에어프라이어 200℃로 5분 조리하면 된다. 제품은 한국인 선호도가 특히 높은 생선인 고등어, 갈치, 가자미에 순살 고등어까지 더해 총 4종을 먼저 선보인다.


 

GS25, 리빙&가전 특별전 진행 “슬세권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특수 누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1월 13일부터 겨울철 필수 리빙 및 가전 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리빙&가전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GS25는 연말을 앞두고 관련 상품 구매에 나선 근거리 쇼핑족들을 위해 초특가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히터, 온풍기, 가습기, 충전식 손난로 등 온열가전부터 TV, 노트북, 청소기, 골드바, 명품, 건강기능식품까지 100여 개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연말까지 전국 GS25에서 예약 주문 방식으로 진행되며 고객은 매장에서 직접 주문하고 원하는 배송지로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대표 상품 14개를 엄선해 19일까지 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특별 사전 예약 행사도 진행한다. 참여 상품으로는 △파세코 가스히터 PGH-C14GH △보랄 날개없는 PTC 온풍히터 △귀뚜라미 24년형 카본매트(싱글) △루메나 H3X 듀얼무선가습기 등 1~2인 가구 고객들을 위한 소형 난방 가전 등이 있다. 

GS25는 나날이 다양해지는 고객 니즈에 맞춰 먹거리 제품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골프채, 골드바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까지 취급 카테고리 품목을 확대하고 있다.  


 

11번가 ‘2023 그랜드 십일절’, 역대 최대 700만명 고객 참여

11번가는 지난 1일부터 11일간 펼쳐진 ‘그랜드 십일절’ 기간 11번가 모바일앱을 방문한 고객(중복 제외)이 700만 여명에 달했다고 밝혔다. 평소보다 60% 가량 많은 규모로, 지난 2008년 이후 지금까지 열린 ‘그랜드 십일절’ 중 가장 많은 고객이 11번가를 찾았다. 

많은 고객들의 관심 속에 올해 ‘그랜드 십일절’에는 역대 그랜드 십일절 기간 가장 많이 팔린 ‘메가 히트’ 상품이 등장했다. 로봇청소기인 ‘로보락 S8 Pro Ultra’로, 단일 상품 기준 11일간 누적 결제거래액이 141억원을 기록했다.

이어 드리미 로봇청소기 ‘L20 Ultra’를 비롯해 ‘웨이브 이용권’, ‘삼성 갤럭시북3 프로’는 20억원 이상,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Apple iPhone 15 pro, 요기요 상품권,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등은 10억원 이상 판매되며 흥행대열에 올랐다. ‘교촌치킨 주먹밥 4종’, ‘메가MGC 커피 e쿠폰’, ‘버거킹 e쿠폰’ 등 또한 각각 10만개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11번가 라이브방송에서도 역대 최다 시청수 기록이 나왔다. 지난 7일 ‘구글 플레이X삼성전자’ 라이브 방송은 90분간 누적 시청수 360만명을 돌파하며 지난 2020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IVE11’ 오픈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고물가 속 가성비 있는 상품을 앞세운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또한 ‘그랜드 십일절’ 기간 거래액이 크게 뛰었다. 지난 1~11일 ‘슈팅배송’(Apple 제외)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40% 증가했다. 행사 기간 대용량 먹거리를 사두려는 구매가 이어지면서 ‘제주 삼다수’(2L, 12개입), ‘펩시 제로슈거 라임’(210mL, 60개입), ‘CJ제일제당 햇반’(210g, 36개입) 순으로 많이 판매됐다. CJ제일제당의 인기 간편식 5종 세트(5만원 상당)를 9900원에 선착순 한정 판매한 ‘럭키 슈팅박스’ 이벤트는 총 33차례 진행됐는데 모두 1분도 안돼 완판 될 만큼 큰 관심을 모았다.


 

오늘의집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진행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이 이뤄지는 글로벌 쇼핑 시즌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파격 할인하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 가전, 가구, 해외직구 상품, 생필품 등 전 카테고리 인기 상품들을 할인가에 제안한다.

오늘의집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서는 그동안 오늘의집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던 상품을 선별해 선착순 파격 할인가에 판매한다.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 하루 두 번 진행되는 ‘3시간 타임특가’, 매일 새로운 한정수량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오늘의딜’을 통해 고객은 인기 상품을 파격가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1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대 상품을 모아 무료배송으로 판매하는 ‘만원 특가’, 원하는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데 모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카테고리 특가’, 겨울 시즌 히어로 상품을 엄선한 ‘시즌 특가’ 코너가 함께 운영된다.

인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빅세일’도 진행된다. 참여 브랜드로는 이케아, LG전자, 쿠쿠, 네스프레소, 소니, 까사미아, 락앤락, 청정원, 유한킴벌리 등이 함께한다. 고객이 평소 눈여겨봤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브랜드 쿠폰팩도 지급한다. 

블랙프라이데이답게 풍부한 혜택도 준비했다. 매일 오전 10시 최대 15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이외에도 첫 구매 최대 2만원 할인을 비롯해 간편사 결제 할인 혜택, 일부 제품에 한해 카드사 할인 혜택 등을 폭넓게 제공한다.

행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스페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매일 추첨을 통해 1인에게 유명 프리미엄 상품을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LG전자 스탠바이미 Go, 허먼밀러 에어론 체어, 플레이스테이션 5,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기 등 핫한 상품으로 엄선했다. 해당 이벤트는 매일 진행되며 오늘의집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김장철 맞아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은 김장철을 맞아 간편하게 김장을 할 수 있는 제품들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CJ더마켓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산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대용량으로 김치를 담그기 힘든 1·2인 가구를 위해 국내산 절임배추3KG과 김치 양념 1.5KG을 세트로 묶은 ‘비비고 김장 키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대용량으로 김장을 담그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절임배추10KG과 김치 양념5KG을 따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두 제품을 활용하면 집에서 버무리기만 해도 누구나 손쉽게 김장 김치를 담글 수 있어 간편하게 김장 김치를 담그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 김장 키트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김장을 할 수 있도록 출고일도 지정이 가능하며, 김치·김장 키트 선물 시에는 할인 쿠폰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밖에도 김장을 담글 여유가 없는 소비자를 위해 갓 담근 신선한 김치를 집 앞까지 배송하는 ‘생산직송 김치’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지난 6월부터 상시로 운영되고 있는 ‘생산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 일에서 최장 5일 이내에 제조된 신선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아이디어스, 블랙프라이데이 혜택 가득 사전 이벤트…작가와 고객 소통 

(주)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11월 13일부터 1주일간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스는 매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다양한 작가들을 대중들에게 소개하고자 대대적인 홍보와 마케팅, 프로모션 지원을 통한 대규모 할인전과 이벤트를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 아이디어스는 20일부터 열리는 블랙프라이데이에 1주일 앞서 사전 프로모션을 실시, 작품 구매 혜택 제공은 물론, 작가와 고객이 함께 소통하며 본 행사까지 연계해 즐길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했다. 특히 처음으로 선보이는 블프능력시험은 13일부터 나흘간 아이디어스와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되며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모두에게 적립금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디어스는 ▲100% 쿠폰 당첨 출석 이벤트 ▲매일 최대 10만원 쿠폰 ▲매일 오후 6시 선착순 반값 쿠폰 ▲선착순 1000명 블프지원금 지급 ▲친구 초대 이벤트 ▲매일 정오와 자정에 진행되는 작품 특가 타임딜 ▲제휴사 카드 할인 등을 마련했다.


 

㈜아성다이소, 카카오페이포인트 즉시 적립! ‘카카오페이 이벤트’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다이소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P를 즉시 적립해준다. 12월1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벤트로 1일 1회, 기간 내 2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 매장 및 샵(#)다이소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이소 매장에서는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자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네이버페이’, ‘NHN페이코’ 등 간편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