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당근·CJ나눔재단·KT&G 外
[기업 소식] 당근·CJ나눔재단·KT&G 外
  • 오정희
  • 승인 2023.11.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알바 X LG유플러스, 이색 알바 체험단 모집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LG유플러스와 함께 이색 아르바이트 체험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참가자 전원에게 아이폰 15가 주어지는 이번 당근 알바 체험단은, ‘아르바이트’와 ‘휴대폰 바꾸기’가 버킷리스트인 고3 수험생들에게 특히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단은 총 15명을 선발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미션 수행을 위한 최신 아이폰 15를 지급한다. 해당 아이폰에 설치된 너get 앱에 들어가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팝업 스토어에서 미션 수행을 완료하면 미션에 사용한 아이폰과 당근머니 3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 후 참가자는 1개월 간 너get 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하면서 체험 리뷰를 남기면 된다.

이색 알바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20일부터 12월 3일까지이며, 지원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 앱에서 ‘당근알바’를 검색해 들어가 모집 페이지에 올라온 ‘신상 폰&앱 테스터’ 아르바이트 채용 공고 페이지에서 본인의 알바 프로필을 등록하고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올해 고3 수험생인 만 18세 이상(2005년생) 당근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8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선정된 아르바이트생들은 오는 12월 16일 강남역에 위치한 복합문화체험공간 ‘일상비일상의틈’ 너get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담당자에게 ‘혹시, 당근?’이라는 암구호를 말한 뒤 아이폰 15를 수령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를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하면, 5000명을 추첨해 최대 3만원 상당의 당근머니를 제공한다.

 

 

CJ나눔재단, ‘2023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성료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 간 개최한 ‘2023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가 현장을 찾은 많은 청소년 및 관객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CJ나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돼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19년부터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이하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통해 전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 등 총 6개 부문의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4월부터 총 250개 동아리, 2,800여 명 청소년이 ‘청소년 문화동아리’에 참여했으며, 그 중 26개 동아리가 어드밴스(Advance) 과정에 선발돼 체계적인 문화 창작 교육을 받았다. ‘꿈이 피어나는 공간’이라는 주제 아래 청소년들이 직접 창작한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고자 마련된 이번 쇼케이스는 각 부문 특성에 적합한 형태로 진행하기 위해 CGV용산(방송, 영화, 요리, 패션 부문), CJ아지트 대학로(공연 부문) 및 광흥창(음악 부문) 등 3개 공간에서 진행됐다. 

특히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영상 시사회로 진행됐던 행사가 올해는 부문별 특성에 따라 단편 영화제 형식의 상영회와 GV 진행 및 라이브 공연 등의 맞춤 형태로 진행돼 청소년 창작자와 관객이 직접 소통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받았다. 


 

CJ프레시웨이, 생계형 적합업종 상생노력 유공 중기부장관상 수상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3일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생계형 적합업종 상생노력 우수 유공 포상’에서 중기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부는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식품 제조업 등 특정 업종(11개)과 품목에 대해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진출을 제한하는 ‘생계형 적합업종’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표창은 CJ프레시웨이가 두부·장류·면류·떡류 제조업 등 8개의 생계형 적합업종을 내부 시스템에 따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CJ프레시웨이는 생계형 적합업종 제도의 충실한 이행을 위해 전담 조직을 두고, 상품·영업·물류 등 식자재 유통 밸류체인과 연계한 내부통제 및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상시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생계형 적합업종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와 상생협력 인식 제고를 위해 뉴스레터,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사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KT&G, ‘2030 부산세계박람회’유치 위한 막바지 응원에 총력

KT&G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버스킹 및 레이저 퍼포먼스, SNS 홍보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응원 총력전에 나섰다.

지난 19일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는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버스킹이 진행됐다. 이번 버스킹은 ‘minƵu(밍글)’, ‘수연’ 등 상상마당 부산이 배출한 총 6개 팀들이 참가해 공연과 더불어 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오는 26일 한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5일 저녁에는 상상마당 부산의 건물 외벽에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메시지를 비추는 레이저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며, 22일부터 27일까지는 “부산에서 2030 엑스포가 열리면, ~”이라는 주제로 SNS 채널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백일장’이 진행된다.

또한, 전국 상상마당 및 상상플래닛 등 오프라인과 KT&G의 공식 계정을 포함한 모든 SNS 채널을 통해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SALE 진행  

삼성전자가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혜택을 강화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SALE’을 20일부터 추가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달 1일부터 전국 삼성스토어 및 삼성닷컴에서 고객들이 고물가로 인한 부담을 덜고 실속 있고 풍요로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TV∙가전∙모바일 제품을 다채로운 혜택으로 제공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SALE’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자 삼성닷컴에서 추가로 진행하는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 기간동안 고객들은 세탁기, 에어컨,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 인기 비스포크 가전과 TV, 게이밍 모니터 등 총 6개 품목∙11개 모델을 기준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SK지오센트릭, 대한민국 친환경 패키징 포럼 참가…”순환경제 미래 방향 모색”

SK지오센트릭이 20일부터 이틀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친환경 패키징 포럼’에 참가, 민∙관∙학 관계자들과 함께 순환경제를 위한 지속가능한 패키징(포장재)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패키징 포럼은 지난 2019년 처음 개최됐으며, 포장재 등 폐플라스틱의 부정적 환경 효과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협력의 장으로 발전해 왔다.

올해 포럼은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위한 새로운 자원순환 활동 전개, 순환경제를 위한 지속가능한 패키징 등을 주제로 열린다. 대한민국 친환경 패키징 포럼 위원회가 주최했으며 SK지오센트릭 등이 주관한다.

SK지오센트릭은 포럼 첫날 ‘포스트 플라스틱(Post plastic) 시대의 준비’ 세션을 주관한다. 현재 구축 중인 플라스틱 재활용 클러스터 ‘울산ARC(Advanced Recycling Cluster)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폐플라스틱 이력 관리 시스템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