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코웨이·KT&G·KCC글라스 外
[기업 소식] 코웨이·KT&G·KCC글라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11.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민로봇, 장애 학생 대상 ‘매장 자동화 체험 교육’ 실시

배민로봇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비-로보틱스가 경기 광주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광주새롬학교와 매장 자동화 체험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체적 활동에 불편함을 가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빙로봇을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특수학교 학생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매장 자동화 교육 시간에 외식업장에서 경험하는 서빙로봇 화면 구성과 구동원리에 따른 사용법을 배우고, 실제 매장에서 이용되는 배민로봇 S모델로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경기침체와 최저시급 상승으로 서빙로봇 수요가 증가하면서 일반 고객들의 활용도가 높아졌지만 서빙로봇이 익숙하지 않았던 학생들은 이번 교육의 의미가 남달랐다. 비-로보틱스는 광주새롬학교에서 내년 9월까지 매장 자동화 체험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코웨이, ‘비렉스(BEREX)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 출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프리미엄 수면 트렌드에 발맞춰 호텔형 매트리스 ‘코웨이 비렉스(BEREX)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CMLK/K/Q/SS-SP01SC)’를 출시했다. 

시그니처 매트리스 컴포트는 코웨이의 수면 기술이 담긴 ‘듀얼 서포트 시스템’ 설계를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부위별로 세밀한 지지력을 제공한다. 침대 상단부의 ‘마이크로 포켓스프링’이 일차적으로 신체를 부드럽고 촘촘하게 받쳐주고, 하단의 ‘AD9 System’이 신체 부위별 하중에 따라 9개 영역으로 나누어 빈틈없이 신체를 지지해 준다. 

매트리스 상단에 적용된 ‘컴포트 탑퍼’는 탄탄한 지지력에 온몸을 감싸는 착와감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통기성과 함기성이 뛰어난 양모와 마이크로화이버 패딩이 함유돼 호텔 침구 같은 포근함과 푹신함을 제공해 숙면을 돕는다. 이 탑퍼는 수면 환경과 개인 취향에 따라 간단하게 장착 또는 분리해 사용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매트리스 내장재 간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이너 터프팅’ 공법을 통해 오랜 시간 매트리스의 풍성한 착와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작업했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매트리스에 걸맞는 고급 내외장재를 사용했다. 매트리스 원단 소재는 쾌적하면서도 부드러운 촉감을 주는 레이온 린넨 원단으로 구성됐다. 내장재는 신체의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켜주고 통기성이 뛰어나 쾌적함을 주는 브리즈 메모리폼 등이 적용됐다. 


 

KT&G, ‘제24회 메세나대상’ 대상 수상

지난 22일 개최된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과 기업인을 선정하는 제24회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KT&G가 대상을 수상했다.

KT&G는 한국메세나협회가 매년 발표하는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현황 조사’에서 국내 개별 기업 중 문화예술 지원규모가 가장 큰 기업이기도 하다. 

서울, 춘천, 논산 등 국내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복합문화공간 ‘상상마당’을 설립해 연간 방문객이 180만 명에 달하며 특히, ‘상상마당 부산’은 시민과 소상공인들과의 예술적 소통을 위한 허브로 자리잡았다. 이 곳에서는 매년 3,000회 이상의 지역 맞춤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공연, 미술, 사진,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 예술인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업비트, 업무 연속성 관리시스템 ‘ISO 22301’ 인증 획득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업비트가 업무 연속성 관리시스템(BCMS) 국제 표준인 ‘ISO 22301’ 인증을 획득했다. 

두나무는 지난 6일 업비트 서비스에 대해 미국 국제인정기구(IAS)가 제공하는 ‘ISO 22301’을 인증기관을 통해 취득했다.

ISO 22301은 지진, 화재, 태풍 등 재난·재해가 발생했을 때 기업이 이에 대한 방어, 대응 및 복구 등을 통해 사업을 중단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는지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ISO 22301 인증을 받기 위해 기업은 재난·재해로 인한 각종 사고 발생을 대비해 업무 중단에 따른 파급력 수준 및 시간에 따른 복구 수준 등을 미리 분석하고 복구 방안 등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 또한 수립된 정책 이행 및 개선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계획을 세워 관리, 운영해야 한다. ISO 22301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년 사후 관리 심사를 받아야 하며, 3년 주기로 갱신 심사를 받아야 한다.

 

프리메라, 아모레성수서 ‘씨드에서 장벽까지’ 팝업스토어 진행

씨드 테크 기반의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가 12월 3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디 에볼루션-씨드에서 장벽까지(THE EVOLUTION-FROM SEED TO SKIN BARRIER’라는 콘셉트로, 프리메라의 씨앗에 대한 오랜 연구를 기반으로 한 피부 장벽 솔루션을 이해하는 여정으로 구성했다. 

공간 입구에는 프리메라의 글로벌 앰배서더인 르세라핌 사쿠라의 비주얼과 함께 브랜딩 영상 ‘디 에볼루션-씨드의 진화’ 편의 씨앗을 형상화한 대형 오브제를 설치하고, 브랜드 컬러인 ‘씨드 옐로우’로 포인트를 준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내부는 △신스 1986(SINCE 1986) △씨드에서 장벽까지 △장벽에서 슬로우에이징까지 △왓츠 넥스트(WHAT’S NEXT) 등 4개의 공간으로 다채롭게 선보인다.

‘신스 1986(SINCE 1986)’에서는 프리메라의 씨앗 연구를 비롯해 브랜드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씨드에서 장벽까지’에는 피부 장벽 솔루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존을 구성했다. 

‘장벽에서 슬로우에이징까지’에서는 브랜드의 대표 슬로우에이징 제품인 ‘비타티놀 세럼’, ‘오가니언스 펩타이드 세럼’을 체험할 수 있으며, 방문 고객 누구나 셀프 체크리스트를 통해 슬로우에이징을 점검할 수 있다. 또한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모레몰 출시 라이브에서 조기 품절로 화제가 됐던 ‘프리메라X샘바이펜 히어로즈 시너지’ 한정판과 홀리데이 수달 인형을 비롯해 프리메라 대표 제품들을 받을 수 있다. 

이어지는 ‘왓츠 넥스트(WHAT’S NEXT)’ 공간은 아티스트 김세동(SAMBYPEN, 샘바이펜)의 감각으로 재탄생한 프리메라 캐릭터들로 꾸며진 공간으로, 한정판 엽서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포스트 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 인증샷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샘바이펜의 사인이 담긴 특별한 제품도 증정한다.

 

아임웹,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 정식 오픈

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아임웹은 고객이 구글, 메타 등 온라인·SNS 광고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해 정식 오픈했다.

아임웹은 100% 노코드 솔루션으로 트렌디한 디자인 자원과 여러 도구들을 활용, 누구나 쉽게 웹사이트 및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60만개 이상 웹사이트 및 쇼핑몰이 아임웹을 통해 개설됐으며, 지난해에는 고객사 거래액 규모도 고속 성장해 올 2월까지 누적 3조원을 달성했다. 

아임웹은 고객들이 개성 있는 브랜드를 키우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올 하반기 마케팅 활동을 위한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을 베타 오픈했다. 광고 캠페인 관리는 광고 에이전시를 이용하거나 광고 플랫폼에 별도로 접속하지 않아도 아임웹에서 매우 손쉽게 온라인 및 SNS 광고를 생성 및 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광고 채널 설정 △광고 타깃 설정 △예산 분배 등 대부분 영역이 자동 최적화 모드로 개발돼 광고를 잘 모르는 사업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광고 에이전시 대비 비용도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임웹은 베타 기간 수집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이미지 편집 기능 △크레딧 관리 기능 등을 업데이트했다. 대시보드에는 △노출 수 △클릭 수 △광고 비용 등 광고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본 성과 카드’를 추가했다. 또, 그간 표로만 제공됐던 성과 항목을 선 그래프로도 볼 수 있게 해 기간별로 광고 성과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 눈에 알 수 있게 했다. 

 

KCC글라스, 2년 연속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 등급 획득

KCC글라스는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하는 ‘2023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
 KCC글라스는 이번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AA 등급을 받으며 자산 규모 2조원 이상 기업 중 최고 등급을 받은 9개 기업에 포함됐다. 

KCC글라스는 2020년 설립 이후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와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참여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이와 함께 ‘재활용 페트(R-PET)’ 소재 적용 필름인 ‘비센티 퍼니처’와 같은 친환경 제품 개발과 아동복지시설 리모델링 사업인 홈씨씨교실 등의 사회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KCC글라스는 이번 서스틴베스트 평가 외에도 올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지난해 최초 평가 이후 2년 만에 통합 A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