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AEO 인증 획득…글로벌 위상 강화
한국타이어, AEO 인증 획득…글로벌 위상 강화
  • 김제경 기자
  • 승인 2013.10.2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며 ‘AEO 인증(AEO :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종합인증 우수 기업)’을 획득했다.

‘AEO 인증’은 세계관세기구(WCO)의 수출입 공급망(Supply Chain) 안전관리 기준에 따라 각국의 관세 당국이 기업의 법규 준수, 내부 통제 시스템, 재무 건전성 등을 엄격히 심사하여 부여하는 기업 인증제도.

▲ 세계관세기구(WCO)가 부여하는 기업 인증 마크 'AEO' 로고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이번 AEO 인증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아 신속한 무역절차를 보장받게 됐다.

또한 수출입 관련 행정비용 절감과 통관 절차를 간소화시켜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이는 수출 경쟁력 제고로 이어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타이어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한국을 비롯한 중국, 구주, 미주 등의 지역본부와 해외법인을 바탕으로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그 동안 한국타이어가 수출입 관련 관세법 등의 통관 관련 법규를 올바르게 지켜오는 등 성실하게 활동해온 결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AEO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출에 탄력을 받게 되어 Leading Global Tire 기업으로 성장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