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12.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WON기업 앱에서 맞춤형 ‘사업지원 서비스’ 제공

우리은행은 기업고객 전용 뱅킹 앱인‘우리WON기업’에서 중소기업 고객 ‘사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업지원 서비스’는 예비창업자, 초기사업자, 임대사업자에게 필요한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각종 창업정보 ▲가맹사업 준비 및 통계데이터 조회 ▲임대사업자를 위한 임대물 및 임대료 수납관리 ▲정책자금 정보 및 기업컨설팅 신청서비스 등 창업 준비부터 기업운영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한국평가데이터, 로움아이티, 아미쿠스렉스, 엑스바엑스 등 다양한 제휴업체와 업무협약으로 ▲거래 기업 정보 및 신용정보 제공 ▲기업 세무업무 지원 ▲법률 문서 작성 및 전자계약관리 제공 ▲식자재 모바일 구매 서비스 할인 및 포인트 적립 등을 지원한다.

또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전용 비대면 컨설팅을 신청하면 우리은행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와 중소기업 컨설팅팀으로부터 창업과 기업운영에 대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금융위원장상 수상

NH농협은행은 지난 11일 ‘2023년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시상식’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 주관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및 피해구제 활동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을 포상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활동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NH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을 24시간 확대 운영, 영업외 시간 금융사기피해 발생건수 58% 감소효과를 거둔 점 △농협-경찰청 간 핫라인을 통해 경찰 출동까지 10초 내로 연결되는 ‘보이스피싱 112 신고 자동화 시스템’을 금융기관 최초로 구축한 점 △3개 지역 8개 전통시장과 ‘장금(場金)이 결연’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보이스피싱 예방 및 상생금융에 기여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 법무법인 광장과 인도네시아 진출 기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법무법인 광장과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에 대한 금융·법률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2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송평근 법무법인 광장 대표변호사와 권성기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를 비롯한 양사 소속 임직원이 참석했다.

법무법인 광장은 해외 진출 및 국제 M&A 등 해외 업무 분야에 강점이 있는 법무법인으로 아시아, 유럽, 미주 등 광범위한 글로벌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권역 법률 자문 사례를 다수 보유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투자 자문·실사·분쟁 해결 등 인도네시아 내 기업활동 관련 법률 컨설팅 ▲투자금 대출금리 우대·수출입 금융 제반금리 우대·해외직접투자 신고 상담 등 한국 기업들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양질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인 KB부코핀은행을 통해 인도네시아 진출 기업 대상 현지 금융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투자정보플랫폼 ‘원더링’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우리금융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인 ‘원더링(Wondering)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원더링(Wondering)은 MZ세대가 자유롭게 소통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정보 플랫폼으로, 대학생(휴학생 가능)이라면 누구나 서포터즈에 지원할 수 있다.

원더링 서포터즈는 투자에 대한 관심, SNS나 커뮤니티에서의 활동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 예정이며, 지원기간은 2024년 1월 7일까지다.

원더링 서포터즈는 2024년 1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 약 2개월 동안 ▲원더링 FEED에 종목/산업에 대한 가벼운 분석 글 게시 ▲SNS를 통한 서포터즈 활동 홍보 ▲원더링 서비스 개선 사항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초보자도 쉽게 투자에 대한 글을 쓸 수 있도록 서포터즈에게는 콘텐츠 작성 가이드를 제공하며, 서포터즈가 작성한 콘텐츠는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글쓰기 실력과 투자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지주는 원더링 서포터즈에게 매달 10만 원의 활동비를 비롯해 ▲위촉장 ▲수료증 ▲서포터즈 굿즈 등을 제공하고, 활동 우수자는 별도로 시상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연말 맞이 급여 수령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월 말일까지 급여 신규 수령 고객을 대상으로 ‘월급 2배로 가는 월급행열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7월부터 12월 11일까지 KB국민은행에 급여이체를 받지 않았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내년 2월까지 KB국민은행 계좌로 월 50만 원 이상 급여를 수령한 고객 전원에게 급여 수령 횟수 당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2장씩, 최대 6장 지급한다. 

또한 급여 수령 시 제공되는 응모권으로 추첨해 선정된 3명의 고객에게는 첫 급여 금액을 현금으로 최대 300만 원까지 캐시백해준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