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CGV·골프존·야놀자 外 
[여행&여가] CGV·골프존·야놀자 外 
  • 안지연
  • 승인 2023.12.2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 윤하의 데뷔 20주년 이벤트 ‘와이’ 진행 

CGV가 가수 윤하의 데뷔 20주년 언팩 이벤트 ‘와이(YOUNHA 20th ANNIVERSARY UNPACKED EVENT “Y”)’를 진행한다.

CGV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21일 오후 4시에 CGV용산아이파크몰 4개 상영관에서 진행된다. 윤하가 관객들과 직접 만나는 이벤트를 진행한 후 2024년 활동 계획을 공개한다. 유튜브에서 공개하기 전 극장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고 윤하를 실물로 직접 볼 수 있어 팬들의 뜨거운 예매 전쟁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윤하는 탄탄한 가창력과 독보적인 감성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아티스트로 2024년에는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있다. ‘비밀번호 486’, ‘사건의 지평선’ 등을 발표해 음원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관객에게는 윤하 스페셜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매는 15일 오후 6시 오픈 예정이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골프존카운티 더골프’ 신규 오픈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골프존카운티의 신규 골프장 ‘골프존카운티 더골프’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24년 1월 31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골프존카운티는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위치한 대중제 18홀 골프장 ‘더골프클럽’에 대해 임차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1월 30일부터 ‘골프존카운티 더골프’로 새롭게 운영을 시작했다. 신규 임차 운영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오픈 이벤트는 ‘골프공 하프더즌 증정’과 ‘골프존 마일리지 증정’ 등 총 2가지 프로모션으로 마련됐다. 

‘골프공 하프더즌 증정’ 이벤트는 기간 내에 티스캐너를 통해 골프존카운티 더골프 예약 후, 라운드 당일 내장해 프론트에서 직접 사은품을 수령하는 방식이다. 사은품인 골프공 하프더즌은 팀당 1개가 지급된다. ‘골프존 마일리지 증정’ 이벤트의 경우, 티스캐너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초성 퀴즈를 풀고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퀴즈 정답자 전원에게 최대 1,000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티스캐너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외 관련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티스캐너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겨울 인기 레저 초특가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겨울 레저 특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내년 2월 4일까지 ‘슈퍼놀이위크’를 통해 스키장·테마파크·스파 등 매주 엄선한 겨울 레저 상품을 초특가로 판매한다. 이달 18일부터 일주일 간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 리프트권·오션월드 이용권을 놀이위크 전용 15%(최대 1만 원) 할인 쿠폰 적용 시 최대 6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내일(18일) 오전 11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20%(최대 2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구매 인증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오션월드 이용권 및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겨울 레저 테마의 ‘NOL(놀)카드 페이백 페스타’ 4탄도 선보인다. 오는 1월 2일까지 야놀자에서 전국 인기 스키장의 리프트권을 NOL카드로 첫 구매 시 3만 원 상당의 리워드와 2만 원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NOL 카드 전용 레저 15%(최대 5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해 모든 혜택 적용 시 최대 5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여기어때 “직장인, 남은 평균 연차 ‘5.89일’...아낀 연차 ‘연말 여행’으로”

올해 직장인들은 평균 ‘5.89일’의 연차를 남겨, 연말 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어때가 설문조사한 결과, 12월 기준 직장인의 남은 평균 연차는 ‘5.89일’로 확인됐다. 연차가 남은 직장인 중 88.2%는 1박 이상의 여행을 떠난다고 답해, 여름휴가 못지 않은 ‘겨울휴가’ 진풍경이 예상된다. 

직장인 중 사실상 대부분인 91.1%는 연차가 남았다고 응답했다. 이들 중 연말 휴가를 위해 ‘남겼다’는 비율은 절반 이상인 57.1’였다. 회사 업무가 많거나(23.2%), 연차 사용이 자유롭지 못해서(16.7%), 연차 보상을 받기 위해(10.9%) 등의 사유는 그 뒤를 이었다. 직장인 10명 중 6명은 미리부터 ‘연말 여행’을 염두에 두고 의도적으로 연차를 아꼈다는 의미다. 

이러한 연차 사용 패턴은 코로나19 유행이 한창이던 21년에도 비슷했다. 21년 설문조사 결과, 직장인 84.2%는 연차가 남았다고 답변, 평균 남은 연차도 올해와 대동소이한 ‘6.45’일을 기록했다. 당시 조사에서 10명 중 4.4명은 역시 연말 여행을 위해 연차를 남겼다고 밝혔다. 펜데믹에도, 엔데믹에도 연차를 아껴 여행에 투자하는 현상은 반복됐다. 

 

대한항공, 1~11월 여행객 관심도 1위 ‘굳건’

대한항공이 지난 11개월간 국내 주요 항공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순으로 조사됐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대한항공이 11개월간 총 57만 9,481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국내 항공사 가운데 정보량 1위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 32만 7,075건의 포스팅 수와 비교하면 77.17% 급증했다. 우선 다수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대한항공 ‘기내식’ 관련 포스팅이 포착됐다.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28만 271건의 정보량으로 2위에 올랐다. 전년 같은 기간 23만 7,597건과 비교했을 때 17.96% 증가했다. 반려동물과 여행을 즐기는 ‘펫팸족’이 증가하면서 아시아나항공을 통한 반려동물 여행 포스팅이 여럿 목격됐다.

3위 제주항공의 정보량은 18만 6,178건으로 집계됐다. 직전 연도 같은 시기 10만 7,743건의 정보량과 비교 시 72.80% 늘어난 수치다.

4위 진에어의 온라인 포스팅 수는 14만 9,195건으로 나타났다. 직전 연도 9만 7,312건의 포스팅 수 대비 53.32% 늘었다. 5위 티웨이항공의 11개월간 정보량은 13만 6,338건으로 분석됐다. 전년 동기 7만 4,410건과 비교하면 83.23% 증가했다.

 

라이트브라더스, 네이버페이와 자전거덕후를 위한 할인 이벤트 진행

자전거 전문 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가 고객 편의를 높이고자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를 추가하고 연말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라이트브라더스 앱 또는 웹에서 네이버페이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3% 즉시할인이 적용된다. 해당 이벤트는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 이벤트 적용 가능한 상품은 ▲라이트브라더스가 인증중고자전거 ▲라이트브라더스에 입점한 파트너샵의 안심중고자전거 및 새자전거, 용부품, 제공 서비스 ▲개인간 직거래 중고자전거 ▲서울시 재생자전거 등 다양하다.

이 이벤트는 자전거 덕후라면 더 큰 혜택이 된다. 열심히 자전거를 탄 만큼 포인트가 쌓이는 라이트브라더스의 포인트제도 ‘스윗스웻(sweet sweat)’ 포인트를 활용해 할인을 받고, 여기에 네이버포인트, 네이버페이 할인까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