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코웨이,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최선"
[ESG 경영] 코웨이,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최선"
  • 오정희
  • 승인 2023.12.19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가 ESG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일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코웨이는 '진정성 있는 ESG 활동'에 대해 강조했다.

코웨이는 "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구성원과 지역사회, 협력사 모두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길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ESG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기반으로 코웨이는 올해 ‘2023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ㆍDJSI)’ 평가에서 11년 연속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선정됐으며, ESG 경영을 내재화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인 기업 및 기관에 수여하는 ‘CSV·ESG 포터상’ 시상에서도 공시 우수성 부문 수상자가 됐다.

코웨이는 깨끗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되새기고, 환경 보호 문화를 확산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여 학생들이 식물과 가까이 지낼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2023 리버 플로깅 캠페인
2023 리버 플로깅 캠페인

더불어 코웨이는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한 고객 참여형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행사이다. 

특히 코웨이는 전 사업 영역에서 정량적인 폐기물 발생량 관리를 통해 재활용률 증진, 폐기물 제로화 등 지속적인 자원순환을 위해 폐기하는 매트리스를 수거해 ∆물류센터 입고 ∆코웨이 전용 재활용 시스템 구축된 전문 리사이클 업체 입고 ∆절단 및 파쇄 ∆유기물 분리(고철, 합성수지) ∆폐자원 수요처에 이르는 폐매트리스 자원 순환의 전 과정을 직접 운영하며 관리하고 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한편 코웨이는 장애인 고용 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장애인 스포츠 선수와 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휠체어농구단과 중증 시각장애 음악인으로 구성된 합창단을 창단해 장애인 고용을 대폭 확대했다.

코웨이가 지난해 5월 창단한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은 국내 6개의 휠체어농구 실업팀 중 민간 기업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일한 팀이다. 

코웨이는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더불어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물빛소리 합창단’ 창단을 통해 장애 예술인 활동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음악 전공자, 뮤지컬 배우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중증 시각장애 예술인을 고용해 안정적으로 음악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