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펀드파트너스, 조직개편 및 승진인사 시행..
신한펀드파트너스, 조직개편 및 승진인사 시행..
  • 정단비
  • 승인 2023.12.2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펀드파트너스(사장 정지호)는 지난 18일 위기 대응과 영업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시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그룹 내 조직 슬림화 취지에 맞춰 기존 6개 본부 16개 부서(15부 1센터)에서 5개 본부 14개 부서(11부 2센터, 1독립실)로 변경하고, 임원 규모 축소 및 통합 운영하는 결정을 했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고객솔루션 부문의 부문장은 한호승 상무가 선임됐다. 한호승 상무는 경영전략본부장을 역임하며 인사, 재무, 전략 등 조직 경영 전반과 영업 현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뛰어난 소통능력을 통해 여러 본부가 통합된 고객솔루션 부문을 이끌어갈 최적의 인물로 인정 받고 있다.

신사업추진과 디지털/IT서비스 개발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DT혁신부문장에는 황일섭 상무가 선임됐다. 황일섭 상무는 최고정보보호 책임자(CISO)와 DT혁신본부장을 역임했으며, 디지털 혁신 및 정보보안, IT인프라 운영 담당 경험을 통해 디지털 분야의 전문성과 탁월한 리더십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자산운용사 고객과 일반사모운용사 고객을 주로 담당하는 고객본부에는 전 운용지원본부장인 홍경의 상무가 선임됐고, 신규 운용지원본부장에는 전 펀드서비스 부서장 김준우 이사가 선임됐다.

한편 이번 조직개편에서 기존 사업별로 분산된 본부들을 통합해 ①고객감동 실현 및 신속한 고객 니즈 대응을 위한 고객솔루션 부문 ②신사업추진 및 DT추진력 강화를 위한 시스템 비즈니스 통합 관리를 담당하는 DT혁신부문 등 2개 부문 체제로 전환했다.

이와 더불어 2개 부문장에 대한 책무구조를 명확하게 함과 동시에 권한과 책임을 대폭 확대해 조직운용의 리스크를 줄였다.

이를 통해 부문별 집중 관리 및 성과 극대화 환경을 구축해 본부 간 협력과 사업추진 실행력을 높이고, 고객 니즈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서비스 품질의 획기적인 개선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신한펀드파트너스 정지호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기존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해 고객 친화적인 조직으로 탈바꿈함으로써 자본시장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전하며, “기존 사업 영역과 성장 가능 사업 영역을 구분 및 집중 관리를 통해 부문별 사업추진 실행력과 영업력 강화를 도모하고 업무 효율화, 서비스 고도화, 생산성 제고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 신한펀드파트너스 승진 및 인사이동

□ 부문장 이동

△ 고객솔루션부문장 한호승 상무(신성장사업본부장 겸임)

△ DT혁신부문장 황일섭 상무(DT본부장 겸임)
 

□ 본부장 이동

△ 고객본부장 홍경의 상무

△ 운용지원본부장 김준우 이사대우
 

□ 준임원 승진

△ ICT운영부서장 전유영 이사대우(CISO, CPO 겸임)

△ 신사업추진부서장 정은주 이사대우

△ 준법지원부서장 서준영 이사대우
 

□ 부서장 이동

△ 효율화추진실장 전지훈 실장

△ 펀드서비스1부서장 김효태 부장

△ 펀드서비스2부서장 박태종 부장

△ 운용지원고도화추진단장 김창룡 이사대우

△ 운용지원센터장 이순민 센터장

△ 디지털개발부장 윤연석 이사대우

△ 수탁사업추진단장 황상규 이사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