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스타벅스·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CJ프레시웨이·스타벅스·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4.01.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파존스 피자, 갑진년 새해 맞이 값진 1월 프로모션 선보여

한국파파존스㈜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파파존스 피자는 1월 한 달간 라지사이즈 이상 피자 5종과 코카 콜라 1.25L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인기 사이드메뉴인 파파스 리조또와 파파스 알프레도 리조또 중 원하는 1가지를 무료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1월 프로모션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피자는 수퍼 파파스와 존스 페이버릿, 올미트, 스파이시 치킨랜치, 더블 체다치즈 버거 5종의 파파존스 인기 피자로 구성돼 있다. 파파스 리조또는 순도 100% 토마토 소스와 햄, 페퍼로니, 각종 채소가 들어간 대표 리조또이며 파파스 알프레도 리조또는 알프레도 소스를 베이스로 양송이 버섯과 베이컨, 모짜렐라 치즈 등을 넣어 담백한 맛과 크리미한 풍미가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 브랜드 콜라보로 상품 경쟁력 강화

CJ프레시웨이가 활발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상품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식품, 외식 프랜차이즈부터 게임, 캐릭터 등 이종 산업을 아울러 다양한 협력사와 손잡고 차별화 상품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1~11월 유통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상품(이하 콜라보 상품)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늘었다. 상품 종류는 38% 확대한 70여 종을 선보였다. 외식 프랜차이즈의 대표 메뉴를 급식용 상품으로 선보이고 유명 IP를 상품 콘셉트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활동을 전개한 성과다.

해당 상품군의 수요가 도드라진 경로는 급식 식자재 유통 채널이다. 학교 급식, 영유아 급식, 오피스 및 산업체 구내식당(간편식 코너 포함) 등이 해당한다. CJ프레시웨이는 이츠웰(식품 유통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키즈 식품 브랜드) 등 자체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급식 경로 맞춤형 상품을 전개했다. 

최고 인기 상품(월평균 매출액순)은 △순살·훈제족발 △전투소떡소떡 △한모금사과 △무화과잼 팬케익 등으로 메뉴용 상품부터 간식류까지 다양했다.


 

컬리,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작…최대 79% 할인

리테일 테크 기업 칼리는 ‘설 프리 얼리버드’ 기획전을 열고 설 선물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명절 인기 선물 품목을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큐레이션해 최대 7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15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해 인기 선물 품목인 건강식품과 뷰티는 물론 명절 베스트 아이템인 한우, 과일세트 등을 엄선해 200여 개 품목을 준비했다.

대량주문과 컬리상품권으로 온라인 선물하기의 편리함도 더했다. 100만원 이상 구매 시 대량주문 기능을 활용해 주문 한 번으로 여러 주소지에 배송이 가능하다. 선물 받는 이의 취향을 잘 모르겠다면 컬리상품권이 제격이다.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스타벅스, 국내 첫 반려동물 동반 매장 ‘구리갈매DT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동반 매장 ‘구리갈매DT점’(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53)을 1월 5일 오픈한다.

스타벅스 ‘구리갈매DT점’은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별도 공간이 마련된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매장으로, 기존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발전된 형태의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해당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에서 시범 매장 오픈 승인을 받았다. 

매장은 지상 1, 2층으로 구성된 195평, 142석 규모로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을 위한 주문 및 픽업 공간과 일부 좌석 공간으로 운영된다. 

2층에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50평의 펫 존을 별도로 조성해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리드 줄을 걸어둘 수 있는 펫 대기 공간과 20평 규모의 개방형 펫 라운지(리드 줄 착용 필수) 등의 편의시설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찾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단, 1층에서 주문 시에는 음료 제조가 이루어지는 공간이 포함돼 있어 식약처 가이드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이 제한된다. 반려동물 동반 고객은 1층 외부 전용 출입구를 통해 2층의 펫 존을 이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페이코 포인트 적립! ‘페이코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페이코(PAYCO)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1만원 이상 결제 시(페이코 앱 바코드 혹은 실물카드 결제) 1,000포인트를 적립해주고, 다이소몰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1,5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1일 1회 적립이 가능하고, 월 3회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이소 매장에서는 ‘다이소 기프트카드’,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 편의를 고려해 앞으로도 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QSR 업계, 풍부한 맛과 육즙 가득 담은 ‘통’ 메뉴로 “通(통)한다”

주 원재료를 ‘통’으로 활용해 풍성한 식감과 입안 가득 풍미를 선사하는 메뉴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통 닭다리살, 랍스터 통살 등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 심리와 맞물려 재료 본연의 육즙과 식감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메뉴를 찾는 것이다. 특히 주재료를 부족함 없이 넉넉히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흥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KFC는 두툼한 통닭다리살에 스모키 머스타드 소스가 더해져 치킨 버거 고유의 풍성한 맛을 극대화한 ‘클래식징거통다리’를 출시했다.

‘클래식징거통다리’는 기존 KFC의 스테디셀러 징거버거를 더욱 색다르게 재탄생시킨 메뉴로 KFC만의 방식으로 튀겨낸 닭다리살이 통째로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피한 통닭다리살 필렛이 풍부한 육즙과 촉촉한 식감은 물론 두툼한 비주얼까지 선사한다.

써브웨이는 랍스타 통살을 주재료로 활용한 프리미엄 신메뉴 ‘랍스타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하루에 정해진 양만 판매하는 한정 메뉴로 ‘랍스터 샌드위치’와 ‘하프 랍스터&하프 쉬림프 샌드위치’ 2종으로 구성됐다. 

파파이스는 케이준 라이스에 치킨 또는 새우를 올린 신메뉴 ‘스윗 치킨 & 라이스’와 ‘스윗 슈림프 & 라이스’ 2종을 선보였다. 이삭토스트도 매장에서 직접 튀겨 바로 만든 통닭다리살 패티를 활용한 ‘리얼 양념치킨’ 신메뉴를 출시했다. 패티와 잘 어우러지는 리얼양념소스를 더해 정통 양념치킨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두꺼운 통닭다리살 패티를 사용해 한 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