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뱅크샐러드·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뱅크샐러드·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4.01.1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뱅크샐러드, ‘주담대 갈아타기’ 출시…하루 만에 유입률 177% 증가

뱅크샐러드가 주담대 대환대출 서비스를 출시했다. 출시 첫 날인 9일에는 하루만에 대출 페이지 유입률 177%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뱅크샐러드 주담대 대환대출 서비스에서는 하나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교보생명 상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주담대 신규대출로는 대환대출 포함 28개 사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현재 제1금융권과 추가 입점 협의 중이며, 상품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뱅크샐러드는 신용대출 때와 마찬가지로 고객 금리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대환대출플랫폼 중 유일하게 ‘대출금리 할인쿠폰’ 서비스를 적용해 추가 금리 혜택으로 차별화를 꾀한다. 뱅크샐러드에서 주담대 갈아타기 사전신청을 했다면 0.3% 대출금리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의 실제 할인율 현황은 뱅크샐러드 앱의 ‘대출금리 할인쿠폰 랭킹’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된다. 뱅크샐러드에 따르면 현재까지 고객이 성공한 가장 높은 금리 할인율은 2.1%이다. 1억 원 대출 시 210만 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2024년 새해 자산관리 동행 세미나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10일 본점에서 ‘2024 새로운 시작! 우리 고객님 자산관리 동행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은행의 자산관리 및 부동산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2024년 금융 시장전망과 포트폴리오 전략 ▲2024년 부동산시장 전망과 전략 등 현금과 실물자산의 투자 전략을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최근 재테크 전문가로 변신한 방송인 황현희가 강연자로 나와 ‘용기있는 기회주의자가 부를 얻는다’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자산관리 비결을 소개해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우리은행은 강연 외에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1:1 상담 부스를 운영, ▲포트폴리오 구성 ▲부동산·세무 컨설팅 등 유용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갈아타면 ‘첫 달 이자 지원금 50만원’ 드려요”

KB국민은행은 ‘주택담보대출 이동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대출이동서비스(주택담보대출) BIG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택담보대출 이동서비스는 비대면으로 자신이 보유한 주택담보대출을 간편하게 더 낮은 금리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다. KB시세가 조회되는 아파트 중 타금융기관에 10억 이하의 담보대출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우선 이달 말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오는 3월 21일까지 KB스타뱅킹에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첫 달 대출 이자를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에 더해 KB스타뱅킹 내 대출이동서비스로 주택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등을 단순 조회한 타금융기관 주택담보대출 보유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매주 1명씩 선정된 총 3명의 고객에게는 현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NH농협은행, 신규직원 대상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 세종시 소재 농협 교육원에서 「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제로!」라는 주제로 신규직원들에게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금융사기 피해의 개념 및 종류 ▲최신 금융사기 트렌드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 ▲금융사기 발생 시 대처방법 ▲피해예방 업무매뉴얼 등으로 구성됐다. 신규직원들이 이해하기 쉽게 농협은행에서 발생한 금융사기 예방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해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 24시간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 센터 운영, 보이스피싱 112 신고 자동화 시스템, AI 의심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해 ‘2023년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시상식’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 IT인프라 보안 강화를 위한 ‘무선 백도어 해킹 탐지 시스템’ 도입

KB국민은행이 최근 지속 증가하고 있는 신종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통합IT센터에‘무선 백도어 해킹 탐지 시스템’을 도입했다.

무선 백도어 해킹은 전산 기기의 설계, 생산, 납품, 설치 과정에서 초소형 무선 스파이칩 등을 설치해 불법적으로 무선 연결 통로를 확보하는 해킹이다. 이를 통해 해킹 대상 시스템에 원격 접속해 시스템 장애를 일으키거나 정보를 유출한다.

KB국민은행이 도입한 ‘무선 백도어 해킹 탐지 시스템’은 통합IT센터의 무선 백도어 해킹 공격을 365일 24시간 탐지하고, 무선 스파이칩 위치 정보와 이상 행위 정보를 실시간으로 KB국민은행에 제공함으로써 무선 백도어 해킹을 사전에 차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