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기어때·클룩·인터파크 外
[여행&여가] 여기어때·클룩·인터파크 外
  • 안지연
  • 승인 2024.01.1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 비즈니스’ 잇단 러브콜… 새로운 복지 트렌드로

여기어때가 공격적인 제휴사 확대로, 지난해 여기어때 비즈니스 회원사를 약 1,900개까지 확대했다. 

여기어때가 회원사 임직원 1,93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기업의 휴양 복지 제도 중 가장 개선했으면 하는 요소로 △가격 경쟁력 강화(60.4%) △이용 시설 확대(51.5%) △대상 인원 확대(46.4%) △자유로운 일정 예약(38.2%) 등을 선택한 응답자가 많았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대다수가 꼽은 불편 요소들을 해소한 서비스로, 합리적 가격과 이용자 편의성을 가장 우선에 두고 있다. 서비스 제휴사에는 앱 가입과 동시에 VIP 고객 등급인 ‘엘리트’로 상향해 주고, 엘리트 전용 숙소를 10%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국내와 해외 숙소 모두 쓸 수 있는 3% 무제한 할인 쿠폰과 매월 제휴사 전용 프로모션도 열린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기업 대상 여행 포인트 판매 실적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었다고 전했다.

 

클룩, 외국인 관광객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도입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외국인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공식 론칭한다.

클룩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지방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작년 5월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티머니와 손잡고 고속버스 예약·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올해 1월 클룩이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면서 방한 관광객들은 복잡한 절차 및 제한된 언어와 결제 수단 등의 불편함 없이 손쉽게 전국 고속버스 승차권을 실시간 예매할 수 있게 됐다. 전 세계 월 방문자 수 6천3백만 명 이상의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은 15개 언어와 41개의 결제 통화 및 41개의 간편결제 옵션을 지원해 전 세계 어디서나 편리하게 여행 상품 예약이 가능하다.

고속버스 예매 시에는 클룩 앱과 홈페이지의 교통 카테고리에서 ‘버스’ 및 ‘한국 고속버스’를 선택하면 전국 고속버스 노선별 운행 시간표와 좌석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매표소에 줄을 설 필요 없이 QR 코드로 바로 탑승하면 된다.

클룩은 폭넓은 글로벌 회원 풀을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고속버스 이용 증대 및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인터파크, 2023년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야놀자·하나투어 뒤이어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가 지난 2023년 한해 동안 업계에서 여행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강자 야놀자와 전통의 오프라인 강자 하나투어가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6개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인터파크가 지난해 총 20만3,17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2023 국내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 자리에 올랐다. 인터파크는 최근 조사한 분기별 관심도들에서도 한번도 1위자리를 놓친 적이 없다.

다음으로 야놀자가 분석 기간 16만4,330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2위를 차지했다. 지난 2023년 하나투어는 10만1,77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 16개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3위를 나타냈다. 전통의 오프라인 업체 중에서는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

이번 분석에서 여기어때는 9만7,627건의 정보량으로 4위를 차지했으며 모두투어가 6만7,218건으로 뒤를 이었고 마이리얼트립의 지난해 1년간 포스팅 수는 5만6,607건으로 나타나며 6위를 차지했다. 트립닷컴은 분석 기간 4만2,91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고 노랑풍선이 3만6,162건으로 8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부킹닷컴 3만3,978 △익스피디아 2만8,742건 △호텔스컴바인 1만1,828건 △웹투어 5,433건 △데일리호텔 5,215건 △호텔패스 1,811건 △땡처리닷컴 1,167건 △호텔엔조이 881건 순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 카타르 아시안컵 전용 ‘축구홀릭 패키지’ 출시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가 카타르 아시안컵 전용 ‘축구홀릭 패키지’를 출시한다.

최근 인터파크는 레저·스포츠, 인문, 예술 등 다양한 고객 취향과 취미에 여행을 접목한 테마여행 패키지 브랜드 ‘홀릭’을 공개했다. 인터파크는 브랜드 론칭을 기점으로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전문성을 활용해 상품군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축구홀릭 패키지 역시 국내 축구팬들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EPL, 리그앙 등 국제 리그에서 국제 스포츠 대회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선보인다.

오는 12일  개최되는 카타르 아시안컵 전용 패키지는 왕복 항공권과 숙소, 경기 입장권 등 현지 축구 경기 관람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지원한다. 주요 경기 프리미엄 좌석 관람 기회를 포함해 라운지 이용권, 공항-숙소 왕복 픽업·샌딩 서비스 등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이달 31일 출발하는 5박 6일 패키지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6·8강 진출 시 국가대표 경기 직관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준결승 및 결승전 입장권을 포함한 상품은 6박 7일 일정으로 2월 6일 출발한다.

 

 

“CGV 씨네드쉐프에서 홍차와 함께 영국으로 떠나보세요”

CGV 씨네드쉐프가 ‘아트&다이닝’ 1월 프로그램으로 ‘홍차에 담긴 영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트&다이닝’ 프로그램은 아트가이드와 함께 도시를 여행하며, 스페셜 메뉴와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영국인들이 즐겨마시는 홍차에 관한 흥미로운 강연과 함께 영국식 홍차와 스콘도 좌석에서 즐길 수 있다. 강연은 런던대학교 미술학을 전공하고 유로자전거나라 영국 지점장인 윤상인 아트가이드가 맡았다. 

씨네드쉐프에서 진행하는 ‘홍차에 담긴 영국’은 1월 14일 오후 2시 씨네드쉐프 압구정, 21일 오후 2시 씨네드쉐프 용산, 28일 오후 2시 씨네드쉐프 센텀에서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예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크리스틴 다트너 티를 제공하고, 당일 고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홍차에 담긴 영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모아, 해외 21개국 서비스 신규 오픈…총 71개국 렌터카 예약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가 해외 21개국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 이제 카모아를 통해 아시아,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 중동 등 총 71개국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국가 확장은 한국인 여행객이 더 많은 국가에서 편리하게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국가 커버리지 수 확보를 통해 증가하는 해외 여행 수요를 겨냥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2023년 카모아 해외 렌터카 예약 수는 직전해 대비 160% 이상 증가했다.

카모아는 외국 플랫폼 위주의 해외 렌터카 예약 시장에서 한국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해외 전담 고객 센터를 통해 렌터카 예약 전후 365일 한국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가입 쿠폰팩 및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해외 렌터카에 대한 가격 부담도 낮췄다.

한편 이번에 카모아가 신규 오픈한 국가는 베트남, 라오스, 피지, 멕시코, 페루, 에콰도르, 파라과이, 파나마, 칠레, 도미니카공화국, 자메이카, 라트비아, 루마니아,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쿠웨이트, 요르단, 이스라엘, 모로코, 몰타, 이집트 등이다.

 

 

노랑풍선, 라쿠텐 드라이브와 제휴…클라우드 무료 제공 혜택 등 이벤트 진행

노랑풍선은 라쿠텐 드라이브와 제휴를 맺고 클라우드 무료 이용 혜택이 담긴 프로모션과 콘텐츠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본 프로모션은 노랑풍선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한 후 쿠폰함에 접속해 라쿠텐 드라이브 쿠폰 페이지에서 코드를 등록하면 사용이 가능하며 3개월 서비스 무료 이용 및 30% 할인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당사 회원 중 라쿠텐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푸짐한 선물도 함께 선사하는 ‘나의 최고의 여행지는?’ 콘텐츠 공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라쿠텐 드라이브를 통해 고객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추억이 담긴 사진이나 영상 등 여행 콘텐츠를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되는 이번 이벤트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노랑풍선 3만 포인트 △라쿠텐 드라이브 6개월 무료 이용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1만원권) 등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드라이브 무료 이용 프로모션과 콘텐츠 이벤트는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