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리테일·해태제과·SPC 잠바주스 外
[유통 단신] GS리테일·해태제과·SPC 잠바주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4.01.2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세계적 위스키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 369병 한정 판매

GS리테일이 글렌알라키의 GS리테일 헌정 상품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2011GS리테일에디션’(이하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라 함) 369병을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GS25,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한다. 

글렌알라키는 위스키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마스터 블렌더 빌리워커가 인수해 연간 생산량을 400만리터에서 50만리터로 줄이고 발효 시간을 세배 이상 늘리는 등의 변화를 거치며, 현재는 판매 시작 즉시 품절을 기록하는 위스키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이번에 GS리테일이 선보이는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는 2011년에 증류, 이후 숙성을 거친 캐스크(오크통) 중 한 개를 빌리워커가 직접 골라 2023년에 모두 병입한 후 GS리테일에 헌정한 위스키로 글렌알라키의 명성에 특별함까지 더했다.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는 꿀, 블랙베리, 진저 등의 향으로 우아하고 스파이시함이 돋보이는 풍미를 지녔고 알코올 도수 57.5도의 700㎖ 용량으로, 병에는 특별히 △캐스크 번호 △증류 일자 △병입 일자 △특별히 GS리테일을 위해 병입 했음을 알리는 문구 등이 기재돼 한정판 싱글캐스크의 가치를 더했다. 

 

 

해태제과, 해남 녹차로 만든 겨울 오예스 출시

해태제과가 해남 녹차를 머금은 ‘오예스 로스티드 그린티 라떼맛’을 선보인다. 세븐베리즈, 자색고구마에 이은 세 번째 겨울 한정 에디션. 올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제철 오예스로 3월까지 300만개만 한정 생산해 더욱 특별하다.

로스팅한 녹찻잎을 우려 따듯한 우유를 넣은 겨울철 인기 음료 호지차 라떼가 담긴 겨울 오예스다. 찻잎을 고온에 로스팅해 떫은맛은 없애고 카페인 함량도 낮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 그동안 녹차로 만든 과자는 많았지만 호지차 라떼로 만든 과자는 이번이 처음이다. 맛과 향은 물론 비주얼도 연한 녹갈색을 띤 모습이라 실제 차를 마시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겨울 오예스가 머금은 녹차의 품질도 최고다.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시원한 해풍으로 최적의 환경에서 키워낸 해남산이기 때문. 녹차를 반죽 단계부터 넣어 ‘녹차 시트’를 만들고 크림에도 가득 담아 향긋함은 두 배다. 여기에 오리지널 오예스의 두툼한 초콜릿 옷을 입어 진한 달콤함과 쌉쌀함이 고급스럽게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공개

파리바게뜨가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제품 6종을 공개했다.

지난해 판매량을 기준으로 파리바게뜨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 △두번쫄깃 베이글 △마이넘버원 △에쉬레 버터로 풍미를 더한 실키롤케익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런치샌드위치 6종이 이름을 올렸다. 이는 지난 한 해 동안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군의 지속적인 인기 상승과 더불어 파리바게뜨만의 독보적인 품질 및 제조 기술이 집약된 신제품의 선전도 한 몫을 했다는 평이다. 

베이커리 카테고리에서는 기존 시그니처 제품들의 인기가 눈길을 끌었다. 우유를 넣어 토종 효모와 3단계 발효 공법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은 일 평균 판매량 4만 3천개 이상을 돌파하며, 2초에 1개씩 판매된 제품으로 기록됐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기네스월드레코드에 등재돼 주목을 받은 ‘에쉬레 버터로 풍미를 더한 실키롤케익’도 명실공히 브랜드 대표 선물용 제품으로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 실키롤케익은 분당 8개가 판매된 셈이다. 특히, 프랑스산 명품 에쉬레 버터를 더해 한층 더 부드럽고 깊은 버터크림 풍미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가정 뿐만 아니라 각종 기념일에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취향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만족시켜준 제품들의 인기도 주목된다. 실제 지난해 파리바게뜨의 매출 1위 케이크는 누적 판매량 일 평균 3,400개 가량 판매된 ‘마이넘버원’이 차지했다. 이는 전국 매장에서 매일 1개씩 팔린 것이다. 2011년 4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600만개가 판매됐다. 해당 제품은 티라미수, 치즈, 초콜릿 등 여섯 종류의 케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조합 케이크로 단일 제품으로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었던 점이 주요한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빚은, 갑진년 맞이 ‘복(福)한가득 청룡 설기’ 출시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이 갑진년을 맞이해 ‘복(福)한가득 청룡 설기’를 출시했다.

‘복(福)한가득 청룡 설기’는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출시한 캐릭터 설기로, 100% 국내산 쌀을 활용한 폭신한 떡에 새콤달콤한 딸기잼을 넣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단품부터 선물하기 좋은 ‘답례떡’과 ‘선물세트’, 다양한 떡으로 구성돼 있어 나누어 먹기 좋은 ‘떡케익’까지 소비자 기호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26일까지 모듬떡케익 선물세트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청룡 캐릭터 픽(Pick)을 포함한 5가지 메시지 픽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SPC 잠바주스, ‘제주공항점’ 오픈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제주공항점’을 오픈한다.

잠바주스는 개점을 기념해 제주공항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 5종을 선보인다. 신메뉴는 ‘JEJU Paradise(feat. 우도땅콩, 제주마차)’를 콘셉트로 제주 원료 우도 땅콩과 마차, 잠바주스의 시그니처 코코넛밀크, 치아푸딩, 블루스피루리나 등의 원료를 조합해 제품을 구현했다.

메뉴는 △제주 마차를 활용해 눈 덮인 한라산을 형상화한 ‘한라산 제주마차 블라스트’ △바나나와 피넛버터가 블렌딩된 스무디에 우도 땅콩이 들어가 고소하게 씹히는 ‘우도 땅콩 바나나 스무디’ △얼그레이 밀크티와 피넛버터, 우도 땅콩이 어우러지는 ‘우도 땅콩 밀크티’ △제주 감귤 과육과 코코넛 오트밀 요거트의 조화를 자랑하는 ‘제주 블루스카이 코코넛요거트’△우도 땅콩, 블루스피루리나가 들어가 건강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제주 블루스카이 에너지보울’ 등 5종이다.

잠바주스는 제주공항 오픈을 기념해 오는 2월 29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제주공항점에서 시그니처 음료 구매 시, 일러스트 아이콘으로 구성된 잠바주스 제주 스티커를 무료 증정한다.(단, 재고 소진 시 행사 자동 종료) 또, 해피앱 내 김포공항과 제주공항에서 이용가능한 잠바 베스트 스무디 2종(△스트로베리 △망고고고) 1+1 쿠폰을 받을 수 있고, 해피앱 이벤트 참여 시 시그니처 제품 5종에 한해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GS25, “지역 청년 사업가 판로 개척 동참한다”  1탄 ‘상주산 바질 막걸리’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연말까지 청년 사업가가 직접 개발한 막걸리와 전통주 등을 선보이는 ‘힙걸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GS25는 2030 청년 사업가들이 운영하는 청년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상품들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전국 1만 7000여개 매장과 우리동네GS 앱 등 GS리테일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청년 사업가와 지역 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힙걸리 프로젝트 첫 주자로는 상주산 바질을 넣은 막걸리 ‘너디호프 드라이’가 선정됐다. 청년 사업가 이승철 대표(32)가 운영하는 경북 상주 소재 농업회사법인 ‘상주주조’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새콤달콤한 맛과 싱그러운 바질 향이 일품이다. 

특히 양사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너디호프 드라이’를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특별 제작,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기존 한 병이 700ml 대용량인데 비해 편의점용 제품은 500ml로 구성돼 혼술을 즐기기에 적당하다. 전 제품 포장에는 청룡의 해를 맞아 용과 여의주가 형상화돼 특별함이 더해졌다.

GS25는 29일까지 일주일 간 신제품 ‘너디호프드라이’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GS25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와 GS25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장 판매는 2월 5일부터 GS25 전국 매장에서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