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아임웹·아모레퍼시픽·KT&G 外
[기업 소식] 아임웹·아모레퍼시픽·KT&G 外
  • 정단비
  • 승인 2024.01.2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디어푸드 아르르, 이스타항공과 유기견 위한 봉사활동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르르’가 이스타항공과 함께 추운 겨울을 보내는 유기견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원디어푸드, 이스타항공 임직원은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유기견 쉼터 ‘코리안독스’를 방문해 유기견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양사 임직원들은 유기견들의 위생적인 생활 환경을 위해 견사를 청소하고 시설을 보수했으며, 놀이를 통해 유기견과 교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아르르가 마련한 담요, 배변패드, 영양식품 등 각종 펫 용품과 이스타항공 기내 담요 등을 기부했다.

 

 

아임웹, 고객 브랜드 상품 ‘선물하기’ 오픈

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고객사가 아임웹을 통해 운영 중인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리고 판매율 및 매출 증대에 힘쓸 수 있도록 ‘선물하기’ 기능을 출시했다.

아임웹은 다양한 브랜드가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브랜드만의 색깔을 나타내고 고품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도록 편리한 웹 구축 및 커머스 환경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30여종의 디자인 템플릿과 다양한 디자인 에셋 △코딩 없이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디자인 모드’ △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결제·물류·광고 등 다양한 서비스 연동을 지원해 누구나 쉽게 사업을 운영하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키울 수 있게 한다.

아임웹은 ‘선물하기’ 기능에 대한 고객 브랜드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 해당 기능을 자체 개발해 오픈했다. 이제 아임웹의 고객사 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고마운 사람에게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선물하고 마음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

SMS 및 알림톡 발송을 설정한 브랜드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전체 혹은 일부 상품을 선택해 곧바로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임웹은 모든 기능을 노코드로 제공하는 만큼 선물하기 기능 사용 시에도 별도의 코드 작업이 일체 필요 없다.

구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선물하기를 누르면 결제 페이지에서 선물받는 사람의 정보와 보낼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다. 고객이 결제를 마치면 SMS나 알림톡으로 선물받는 사람에게 배송지 입력 요청 메시지가 전달된다. 번거롭게 선물받을 사람의 주소를 얻을 필요가 없어 고객 편의성도 높아졌다. 상품 구매 고객이 선물받을 사람의 주소를 알고 있다면 직접 배송지를 입력해 선물할 수도 있다. 

 

 

아모레퍼시픽, 희망2024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 기부

아모레퍼시픽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하며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참여한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008년부터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지정 기부하며 지금까지 약 5,000명의 여성과 취약계층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역량 강화를 위한 고용·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대상자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통합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2024년부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목표로 하는 신규 사업에 지정 기탁을 진행하여 성금의 취지를 이어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30년 달성을 목표로 하는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인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를 바탕으로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과 실천을 지속할 예정이다.

 

 

KT&G, 설 맞아 협력사에 결제대금 조기 현금 지급

KT&G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줄이고, 상생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결제대금 조기 현금 지급을 실시한다.

KT&G는 원‧부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협력사 중 41곳에 결제대금 총 664억 원을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한 달 이상 앞당겨 지급한다. 

KT&G는 매년 설‧추석 명절에 앞서 자금수요가 몰리는 중소협력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결제대금을 조기 집행해오고 있다. 지난 추석에도 917억 원 규모의 결제대금을 선지급해 협력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지원한 바 있다.

또한 KT&G는 지난해 11월 원재료 가격 상승 시 그 상승분을 납품대금에 반영해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줄여주는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에 동참하면서 상생 거래문화 정착 및 공정한 시장경제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협력사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납품대금을 매월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를 운영 중이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2024년 N키즈 금융학교 대상자 모집

NH농협은행은 체계적인 금융교육에 앞장서고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N키즈 금융학교’를 운영한다. N키즈 금융학교는 단기 교육방식을 보완한 금융교육으로 2월 5일부터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역별 초등학생 저학년(1학년~3학년) 및 고학년(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운영된다. ▲1단계 월별 금융교육특강 참여(3월~6월) ▲2단계 청소년금융교육센터의 금융·직업 체험 참여(7월) ▲3단계 금융교육 리뷰 ▲4단계 ‘금융 골든벨’참여(8월)로 구성돼있다.

22년 수도권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3년 3개 지역[서울(본부), 강원, 울산]에서 참여했다. 올해는 6개 지역[서울(본부), 서울(강남), 대구, 부산, 울산, 전남]에서 동시 진행된다.

서울(본부)는 초저·초고 각 50명 이내, 타지역은 초저·초고 각 10명 이내로 운영할 예정이며 인원은 변경될 수 있다.

 

 

IBK기업은행-대전시-대전도시공사, ‘청년 신혼부부 상생금융’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대전시청에서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와 대전시 청년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한 ‘청년 신혼부부 상생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청년 신혼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2억원의 전세자금대출을 지원한다.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예탁금 이자 및 이차보전 지원 예산을 통해 대출금리 2.25%p를 감면해, 2억원을 대출 받을 경우 연간 450만원의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39세 이하 무주택 청년 신혼가구로 ▲부부합산 연소득 9000만원 이하, ▲임차보증금 4억원 이하의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 ▲대전시 추천 및 보증기관(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모나미, 스타필드 수원에 모나미스토어 신규 오픈

문구기업 모나미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모나미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모나미스토어 수원점을 26일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오픈한다.

모나미스토어 수원점은 ‘153 맨션(153 MANSION)’이라는 주제로 개인의 취향과 일상이 담긴 ‘집’ 콘셉트의 공간을 기획했다. 문구에 한정 짓지 않고 패션 등 일상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한 것이 수원점만의 차별점이다.

고급 필기류와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상품 중심의 문구류를 선보이며, ‘모나미룩’ 패션을 선보였던 패션 랩 프로젝트 제품과 같은 다양한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상품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스토어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잉크 랩, 노트 DIY 체험 등이 준비돼 있어 나만의 제품을 직접 커스터마이징해 볼 수 있다.

모나미스토어 수원점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달 12일까지 모나미 패션 랩(의류) 전품목에 대해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그 외 DIY 체험 상품을 제외한 모나미 제품도 4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수원점 잉크 랩 무료 체험 쿠폰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