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교육 CSR 사업,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및 1기 수료식 개최
삼성 교육 CSR 사업,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및 1기 수료식 개최
  • 정단비
  • 승인 2024.01.2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이 지난 26일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및 1기 수료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겨울캠프 참여 학생들뿐 아니라, 고교 진학을 앞둔 1기(3학년) 중 드림클래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학생 60여명이 참석해 유관기관으로부터 수상 및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드림클래스는 2012년부터 시작된 삼성의 교육 CSR 사업으로, 교육 여건이 어려운 중학생들에게 영어·수학 교과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 2021년부터는 ▲진로탐색 ▲미래역량교육까지 과정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수료식에 앞서 삼성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에서 드림클래스 우수 활동 중학생 250명(1학년)을 대상으로 겨울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합숙하며, 개인별 학습 전략을 수립하고 코딩, 독서 등 미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심화 학습으로 진행됐으며, 이와 함께 ▲강철원 에버랜드 사육사 ▲소재민 삼성전자 상무 등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강사의 진로 특강과 장학퀴즈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1월 26일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린 삼성드림클래스 수료식 행사에 참석한 중학생 멘티, 대학생 멘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월 26일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린 삼성드림클래스 수료식 행사에 참석한 중학생 멘티, 대학생 멘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겨울캠프에 참가한 대학생 멘토 70명 중 7명은 드림클래스 중학생 멘티 출신으로, 드림클래스를 통해 성장한 본인의 경험을 후배들과 또 다시 공유하는 '나눔의 선순환'도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드림클래스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 대학생·임직원·전문가 멘토링, 관계사 체험행사, 동아리 활동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13년차를 맞은 드림클래스는 중학생들을 위한 학습 기회 제공은 물론, 멘토로 참가하는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며 현재까지 드림클래스에 참가한 중학생 멘티는 누적 9만 9,382명, 대학생 멘토는 2만 5,222명에 달한다.

최근에는 관심 분야가 비슷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을 장려하고, 삼성 임직원 또는 전문가 멘토가 멘토링을 지원하며 다양한 성과들을 발굴해내고 있다.

현재 IT, 예술, 외국어 등 총 4개 분야 23개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27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