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품질ㆍ기술교육'으로 해외 페인트시장 공략
KCC…'품질ㆍ기술교육'으로 해외 페인트시장 공략
  • 김제경 기자
  • 승인 2013.11.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페인트 시장 공략에 박차

KCC가 중국 페인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키워드를 ‘기술과 품질’로 규정하고 글로벌 핵심인재들을 대상으로 공정품질과 기술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21일 KCC에 따르면, 이를 위해 최근 중국 곤산(郡汕), 광저우(廣州), 베이징(北京)에 위치한 KCC 중국 법인의 핵심 인재 20명을 KCC 인재개발원과 울산공장 현장으로 초청해 페인트 품질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해외인재 기술/품질 실무교육’ 전문과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KCC 페인트의 절반 가량이 생산되는 국내 최대의 페인트 공장인 울산공장의 선진화된 품질경영 시스템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은 울산공장 현장에서 ▲ 페인트 이론 교육 ▲ 페인트 생산, 공정품질 및 기술 설비 교육 ▲ 페인트 생산 실습 등 체험형 교육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품질경영 시스템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 KCC 중국 법인(KCB) 직원들이 울산공장 페인트 생산설비를 살펴보고 있다. ⓒ데일리팝
또한, KCC 인재개발원에서 기술 기초 교육과 페인트 기술 고문 간담회 시간도 가져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기술과 품질에 대한 접근을 쉽게 이어나가기로 했다.

KCC는 이번 교육을 통해 중국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전반적인 품질 향상은 물론 중국 현지 직원들의 품질경영 마인드까지 함께 고취시켜 우수한 품질을 통한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게다가 중국법인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해외 페인트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우수인재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강화로 현지법인의 품질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장 하이 펑(Zhang Hai Peng/ KCC 중국 베이징 법인 KCB 소속)씨는 “이번 KCC 울산공장에서 배운 품질경영 시스템을 적용해 앞으로 KCB에서 생산하는 페인트 제품이 중국에서 가장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명품 페인트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대해 KCC 관계자는 “KCC 페인트는 국내 최고의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이러한 품질을 바탕으로 해외법인을 대상으로 한 품질교육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연구 관리, 마케팅 등 그 교육 범위를 넓혀 해외사업의 인프라를 강화해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CC는 지난 6월과 8월 영국, 중국, 베트남, 인도, 터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총 7개국, 9개 해외 법인의 우수 현지인 매니저 교육, ‘글로벌 인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KCC 관계자는 “향후에도 해외 법인 현지인 직원 교류를 확대하여 급변하는 세계 경제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KCC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