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DB손해보험·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DB손해보험·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4.02.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우리 아이 값진 통장 만들기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미성년 자녀의 입출식계좌를 개설한 부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우리 아이 값진 통장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두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은 부모가 NH올원뱅크에서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입출식계좌를 개설하면 1,000명을 추첨해 GS25 모바일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며, 설날을 맞아 2월 1일부터 2월 16일 사이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만원(1명), 30만원(3명), 5만원(16명)을 추가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입출식계좌 개설과 별개로 미성년 고객이 NH올원뱅크를 신규가입하면 2,000명을 추첨해 CU모바일상품권 1만원(1,000명),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1만원(1,000명)을 제공한다.

 

 

DB손해보험, 설 연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은 2024년 갑진년 설명절을 맞아 오는 2월5일부터 8일까지 연휴 전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진행한다.

D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전국 프로미카월드 275개점에서 무상점검서비스가 진행되며, 오토케어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에는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 공기압 등 25가지 점검에 추가로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해당 특약 미 가입 고객은 12가지 점검 및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는 전국 프로미카월드 205개점에서 진행된다.

 

 

하나은행, ‘인천국제공항 입점은행 재선정 기념’ 환전 이벤트 시행

하나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입점은행에 재선정된 것을 기념해 2월 한달동안 환전손님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환전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하나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지하1층, 3층 출국장과 제2터미널 지하1층, 3층 출국장에 위치한 영업점 및 출국장 환전소를 직접 방문해 환전거래를 하거나 ‘하나은행 환전지갑’을 이용해 외화수령을 하는 손님에게 제 1·2터미널 각각 2,024명(총 4,048명) 한정으로 ‘별돌이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한 2월 5일 부터 인천국제공항 내 영업점 및 출국장 환전소를 직접 방문해 원화를 외화현찰로 환전하는 총 3만 명의 손님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여행캐리어, 커피교환권, 면세점 쿠폰 등 다양한 종류의 경품 혜택이 담긴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AI 전용 데이터센터’ 개소

카카오뱅크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금융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AI 전용 데이터센터’를 열었다.

카카오뱅크는 서울 상암에 주 전산센터, 경기도 성남에 재난복구(DR)센터, 부산 강서구에 백업센터를 두고 있는데, AI 연구·개발 만을 위한 데이터센터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I 전용 데이터센터’는 서울 상암 주 전산센터와 전용회선으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 주 전산센터의 보안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어 안전성이 뛰어나며, ‘AI 전용 데이터센터’에서 개발한 결과물을 서비스화 하는데 유리하다는 특징이 있다. 

카카오뱅크의 ‘AI 전용 데이터센터’는 글로벌 데이터센터 사업자인 디지털 리얼티가 구축한 ‘ICN10 상암 센터’에 자리한다.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처리장치(GPU) H100을 도입했다. 기존 AI 개발에 쓰이던 A100 GPU 대비 AI 모델 개발을 위한 학습 속도가 7배 이상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뱅크의 이 같은 인프라 구축은 AI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한 행보다. 카카오뱅크는 그동안 고객들의 금융 생활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해질 수 있도록 AI 서비스를 개발, 고도화 해왔다.

‘신분증 인식’, ‘셀카 인증’ 등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위한 ▲인증서비스, 고객들의 신용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신용평가, 고객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는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등 ▲보안, 365일 24시간 고객이 카카오뱅크에 원하는 정보를 물을 수 있는 ▲AI 고객센터(AICC) 등 다양한 분야에 AI를 적용하는 연구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K-POP 페스티벌’ 진행

하나원큐 여자농구단은 2월 모든 홈경기에서 K-POP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K-POP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K-POP 페스티벌』은 1일 첫 번째 홈경기를 시작으로 8일, 16일, 26일 총 4회에 걸쳐 펼쳐진다. 특히, 첫 번째 홈경기에서는 5인조 다국적 걸그룹인 ‘버스터즈’가 참여해 ‘승리의 시투’ 행사를 비롯한 하프타임 특별공연과 사인볼 증정 행사 등을 진행한다. 

그 외 매 홈경기에서도 신인 보이그룹 및 걸그룹 등 아이돌 가수들을 초청해 하나원큐 여자농구단의 승리를 응원하기 위한 기념시투, 하프타임 특별공연, 팬 사인회 등 다양한 팬 프렌들리 마케팅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하나원큐 홈 경기장 내 마련된 농구 체험존에서 ▲미니골대 챌린지 ▲패스 챌린지도 즐길 수 있으며, 챌린지에 참여하는 관중들에게 포토이즘 촬영권과 하나원큐 여자농구단의 마스코트인 별돌이·별송이 캐릭터 키링을 선착순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지난 12월부터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디지털 우수 손님을 대상으로 부천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홈경기 예매권을 1인 2매씩 증정하고 있으며, 2월에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우리 꿈.꾸.당(堂)’ 1기 발대식 가져

우리은행이 ‘우리 꿈.꾸.당(堂)’ 100명을 선정, 지난 30일 발대식을 가졌다.

‘우리 꿈.꾸.당(堂)’은 우리은행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손잡고 생계, 가족 돌봄, 자립 준비 등 어려움을 겪는 10세에서 24세 사이 청소년과 청년을 지원하는 중장기 사회공헌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로 우리은행과 맞손을 잡은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어린이·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과 문화예술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재단이다. 

우리은행은 작년 11월 15일부터 12월 17일까지 ‘우리 꿈.꾸.당(堂)’ 참가자를 모집, 서류 검토와 면접을 거쳐 최종 10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청(소)년은 전국 각지의 농촌과 산촌에 거주해 도시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 환경에 처해 있다.

앞으로 1년간 ‘우리 꿈.꾸.당(堂)’ 1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들은 우선 ▲멘토링 프로그램 ▲셀럽 강연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공유와 정서 지원 등을 받게 된다. 특히, 재능있는 청소년·청년에게는 재능 계발을 위한 ▲심화 교육 ▲ 분야별 전문가 코칭이 지원된다. 또한, 생계비와 장학금도 지원받아 재정적 부담도 덜어준다.

 

 

우리은행, 6일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1700억 규모 이자 환급

우리은행은 설 연휴 전 고금리,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 21만명에게 약 1700억원 규모의 이자 금액을 환급한다.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방안 공통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이자환급은 대출금 2억원 한도로 202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연 4%를 초과해 납부한 정상 이자의 최대 90%, 1인당 300만원까지 기존에 납부한 이자 금액을 되돌려 준다.

우리은행은 2월 2일과 5일 이틀에 걸쳐 개인별 이자 환급액을 통지하고, 설 연휴 전인 2월 6일 이자환급을 일괄 실시한다. 환급받는 이자 금액은 별도 신청이 없어도 기존 이용하던 대출이자 출금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다만, 환급 대상자는 기존에 등록한 대출이자 출금계좌가 지급제한 등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별도의 신청 절차 안내 ▲개인정보 ▲추가 대출 등을 요구하는 경우는 보이스피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에 해당하므로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번 환급을 시작으로 우리은행은 2025년 5월 1일까지 이자환급을 실시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IBK창공 현장 간담회’ 개최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이 IBK창공 구로에서 ‘IBK창공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앞서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모두말씀을 통해 혁신적인 창업기업이 우리 경제와 젊은 세대의 미래라고 강조하며, 충분한 지원을 받기 쉽지 않은 창업 극초기 기업에 대한 IBK창공의 지원에 대해 감사를 표시했다. 또한 이러한 지원들이 창업가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기회의 사다리가 되고, 우리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IBK창공 6개 기업이 참여해 IBK창공 지원을 통한 기업의 성장스토리를 발표했다.

기업 대표들은 투·융자 등 자금지원, 맞춤형 전략 컨설팅,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판로개척 지원,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IBK창공을 통한 구체적인 지원 사례를 언급했으며 기업은행과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이에 김성태 은행장은 IBK기업은행의 2024년도 벤처·스타트업 지원계획을 통해 ▲IBK창공 추가개소, ▲벤처·스타트업 자금 지원 확대, ▲벤처·스타트업 해외진출프로그램 확대, ▲IBK벤처·스타트업 종합지원센터(가칭) 신설 검토 등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약속하며 벤처·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다. 

기업은행은 IBK창공의 광주, 대구 추가개소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난해 마련한 미국 실리콘밸리 데스크에 이어 올해 IBK창공 유럽데스크를 설치해 벤처·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벤처·스타트업 자금 지원 확대를 위해 올해 1조원 이상의 모험자본을 공급하고 1천억 이상의 벤처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IBK벤처·스타트업 종합지원센터(가칭) 신설을 적극 검토해 투·융자 복합지원과 맞춤형 컨설팅 등 벤처·스타트업을 위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