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골프존·KT&G 상상마당·스타벅스 外
[여행&여가] 골프존·KT&G 상상마당·스타벅스 外
  • 안지연
  • 승인 2024.02.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플라자, 한화생명e스포츠(HLE)와 객실 패키지 선보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팬들을 위한 패키지 ‘WHY NOT?! SUPER DIVE with HL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와이낫?!(WHY NOT?!)’은 2024년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HLE)팀의 슬로건이다.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고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 국내에서 열리는 등 최근 e스포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특히 HLE은 2024년 시즌을 앞두고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경력이 있는 ‘바이퍼’ 박도현 선수, ‘제카’ 김건우 선수와 재계약을 발표해 화제가 됐다. 더 플라자는 HLE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객실 패키지를 기획했다.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LCK 티켓 2매, 더 플라자 x HLE 한정판 굿즈 세트가 제공되며 하루에 1개 객실에는 선수단 사인 유니폼이 랜덤 비치된다. LCK는 2012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의 약자로 프로구단 10개 팀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리그다. 더 플라자에서 LCK가 개최되는 롤 파크(종로구 그랑서울)까지는 도보 15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해 호캉스와 함께 경기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굿즈 세트는 패키지 단독 포토카드와 선수단 자필 엽서 1종, 현장 이벤트 물품, 에코 파우치로 구성됐다. 패키지 가격은 29만 원부터며 웹 회원의 경우 10% 할인이 적용된다. 투숙 기간은 2월 23일부터 3월 24일까지 HLE 경기 일정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경기 결과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더 플라자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골프존, 라운드 할 때만 990원 실속형 서비스 ‘G멤버십 라운드권’ 출시

㈜골프존은 G멤버십 혜택을 보다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스크린골프 라운드를 먼저 즐기고, 사용한 만큼만 후불 결제되는 실속형 서비스 ‘G멤버십 라운드권’을 출시했다.  

‘G멤버십 라운드권’은 정기결제 구독 방식이 아닌 라운드를 완료한 뒤 결제되는 후불형 서비스로, 골프존의 다양한 스크린아이템을 무제한으로 적용한 라운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멤버십 라운드권은 결제수단만 등록하면 사용이 가능하고, 라운드 완료 후에는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라운드 당 990원이 결제된다. 결제 수단은 한 번만 등록하면 지속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G멤버십 라운드권 이용을 원하는 회원들은 골프존 앱에서 G멤버십 메뉴에 들어가 라운드권으로 멤버십 시작하기를 하면 라운드권 아이템을 장착하고 스크린 라운드를 할 수 있다. G멤버십과 G멤버십 프리미엄 혜택으로 제공하는 G멤버십 전용 코스매니저, 스크린 아이템 무제한 사용, 무제한 닉네임 변경, 라운드 샷 분석, AI 코치 분석, 고화질 나스모 등의 혜택과 G멤버십 회원 전용 플러스샵 쇼핑 할인까지 누릴 수 있다.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2월 1일을 시작으로 오는 14일까지 2주간 G멤버십 라운드권 출시 웰컴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G멤버십 라운드권에 가입한 최초 회원을 대상으로 라운드권 무료 이용 1회 혜택을 지원하며, 해당 고객들은 다양한 무제한 아이템을 장착해 첫 라운드를 재미있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KT&G 상상마당, 신진 아티스트 기획전 ‘Blossom of Newness’ 개최

KT&G 상상마당이 오는 29일까지 대치갤러리에서 아트 에이전시 ‘9AND’(나인앤드)와 함께 봄을 주제로 한 ‘Blossom of Newness’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Blossom of Newness’ 기획전은 신진 작가 정혜인, 채민정, 로렌정(Lauren Jung) 3인의 회화, 입체작품, 영상물 등으로 구성됐다. 정혜인 작가는 유화, 스프레이 등 채색도구를 다양하게 활용한 감각적인 작품을 출품했으며, 채민정 작가는 작가의 내면을 포자식물로 표현한 시리즈 작품을 제작했다. 초현실주의, 포스트 모더니즘 등의 영향을 받은 로렌정 작가는 현실과 환상에 대한 시각적 경계를 없앤 독특한 작품을 선보인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명이며,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트리플, 네이버와 초개인화 여행 트렌드 선도 위해 협업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여행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초개인화 여행 트렌드 선도에 나선다.  

트리플은 인공지능(이하 ‘AI’)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 도시, 동선, 일정에 맞춰 최적의 여행 계획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고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AI 언어 모델 ‘GPT’ 등 혁신 기술을 도입해 일정 추천 기능을 지속 개선했다. 그 결과 작년 말 기준 트리플 내 생성된 일정 수는 전년 대비 69% 성장해 850만 건을 돌파했으며, 이용자들이 일정에 등록된 여행 장소 수 역시 약 8100만 곳을 달성하는 등 압도적인 규모의 여행 데이터를 축적하는 성과를 보였다.

여행 전문 빅데이터라는 트리플의 강점을 활용해 초개인화 여행 트렌드를 확산하기 위한 기술 협업도 강화한다. 최근에는 네이버의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CLOVA X)에 트리플의 일정 추천 기능을 연동해 AI가 더욱 정확도 높은 답변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클로바X 채팅에서 ‘트리플’ 스킬을 선택하고 “오사카 3박 4일 일정 추천해줘” 등 여행할 도시명과 여행 일수를 포함해 질문하면 트리플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일정을 답변한다. 생성된 일정은 트리플 앱에서 이어서 확인 및 편집할 수 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출신 루이지 총괄셰프로 영입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올데이 캐주얼다이닝 ‘카페 8’에서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출신의 셰프, 루이지 트로이즈(Luigi Troise)를 신임 총괄셰프로 영입해 지중해 스타일의 이탈리안 요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루이지 총괄셰프는 미쉐린 2스타를 획득한 이탈리아 나폴리에 위치한 유명 레스토랑 ‘돈 알폰소 1890(Don Alfonso 1890)’를 비롯해 홍콩 로즈우드,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와 같은 5성급 호텔 등 이탈리아, 스위스, 영국, 홍콩 등을 누비며 요리 경력을 쌓은 베테랑 셰프다.  

루이지 총괄셰프의 주특기 메뉴인 파스타도 다채롭게 추가 됐다. 신선한 토마토 소스와 버팔로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의 홈메이드 ‘뇨끼’를 비롯해 마늘, 칠리, 토마토 소스가 매력적인 ‘랍스터 파스타’, 판체타햄이 풍성하게 들어간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로 등장했다. 

이탈리아 나폴리의 풍미를 고스란히 담은 피자도 빼놓을 수 없다. 이탈리아 베이컨인 판체타를 비롯해 최상급 나폴리 치즈와 신선한 바질을 곁들인 이탈리아 전통 피자 ‘판체타 피자(Pancetta Pizza)’, 홈메이드 수제 도우 안에 바삭한 판체타,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 소스와 흑후추 등으로 만든 속을 채우고 튀겨낸 ‘프리타 피자(Pizza Fritta)’도 꼭 먹어봐야하는 메뉴로 꼽는다.

치즈 플레이크와 발사믹 식초로 풍미를 더한 최상급 호주산 와규로 만든 ‘립아이 스테이크’, 팬에 담백하게 구워낸 신선한 농어에 방울토마토, 감자, 케이퍼, 올리브, 마늘, 화이트와인으로 만든 지중해식 소스를 곁들인 ‘구운 농어’는 시그니처 메인요리다.

초콜릿과 헤이즐넛을 넣은 진한 풍미의 케이크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따뜻한 초콜릿 소스를 곁들여 먹는 ‘카프레제 케이크’ 등 나폴리에서 즐겨먹는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의 진수도 경험할 수 있다. 

 

 

HDC리조트, 국내 최대 90홀 골프 코스 시즌 개장과 함께 ‘골프 앤 스테이’ 패키지 출시

강원도 원주에 국내 최대 규모 총 90홀 코스의 명문 골프 클럽과 함께 숙박, 다이닝, 레저, 문화 시설 등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을 선보이는 HDC리조트가 2024년 골프 시즌 개장을 기념해 성문안, 오크밸리, 오크힐스, 월송리에서 라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특별 단독 혜택으로 구성한 객실 패키지를 출시한다.

‘골프 앤 스테이’ 패키지는 라운드 전후 오크밸리에 숙박하며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롭게 최상의 컨디션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덤으로 힐링 여행까지 누릴 수 있는 진정한 스포츠케이션을 선사한다. 전화 한 통에 예약부터 결제, 체크인까지 한 번에 지원되는 24시간 원스톱 콜 서비스로 운영되며, 계절에 따라 1~3부 제로 진행되는 티오프 일정을 고려해 오전 9시부터 원하는 시간대에 얼리 또는 레이트 체크인하고, 체크인 시간부터 최대 20시간 동안 객실을 이용할 수 있는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이른 아침에 시작되는 1부 또는 늦은 밤에 끝나는 3부 야간 라운드를 이용하는 고객의 장거리 운전 이동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며 숙면에 최적화된 넓고 쾌적한 프리미엄 객실에서 라운드 전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더없이 좋다.

HDC리조트는 2022년 개관한 프리미엄 명문 퍼블릭 18홀 코스 ‘성문안CC’을 비롯해 정통 회원제 54홀 코스 ‘오크밸리CC’와 ‘오크힐스CC’, 자율주행 카트 및 셀프 라운드 등 효율적인 선진 골프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년도 리뉴얼 오픈과 동시에 화제가 된 신개념 18홀 코스 ‘월송리CC’까지 골퍼들의 실력과 개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각기 다른 매력의 총 90홀 5개 코스를 선보인다.

2월에 개장한 오크밸리CC와 월송리CC를 시작으로 3월에는 성문안CC와 40억 규모의 코스 재단장을 마친 오크힐스CC가 차례로 골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골프 앤 스테이 패키지는 라운드 전일과 당일 중 선택해 투숙 가능하며 올해 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삼성전자와 함께 더북한강R점에서 반려동물 놀이동산 선보여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에서 삼성전자와 협업해 반려동물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3월 10일까지 ‘더북한강R점’의 1층 펫 존(PET ZONE) 공간에서 ‘갤럭시 스튜디오 Pet’을 운영하며 펫 프렌들리 매장으로서의 콘셉트를 더욱 강화해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핵심은 반려동물 맞춤형 프로그램들로 구성한 것이다. 참여 고객은 세 곳의 공간으로 나뉘어진 ‘더북한강R점’의 1층 실내 펫 존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장애물을 넘거나 프로필 사진을 찍는 등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공간은 ‘어질리티&트랙존’이다. 반려동물과 고객이 활동적인 체험이 가능하도록 1층 공간의 절반 이상을 할애했다. 이곳에서는 반려동물과 고객이 설치된 구조물을 뛰어넘는 활동적인 체험이 가능하다. 설치된 ‘갤럭시S24’를 통해 이 같은 활동을 촬영하고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과 프로필 사진 촬영이 가능한 ‘프로필 포토 부스’ 공간도 마련했다. 포토 부스는 밀폐형 공간으로 반려동물과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반려동물도 인식 가능한 인물 모드와 ‘생성형 편집’ 기능을 통해 완성된 프로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생성형 편집’ 공간에서는 체험형 펫 존을 경험하며 촬영한 사진을 AI 기능을 활용해 수정 및 인화가 가능하다. AI 기능이 기울어지거나 잘려 나간 배경 등을 편집해 자연스러운 사진을 완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스타벅스는 매장 내부에서도 반려동물과 함께 머물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 달라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지난해 11월 21일 ‘더북한강R점’을 리뉴얼 오픈하며 반려동물과 고객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펫 존을 기존 100평에서 168평으로 대폭 확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