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GV·오늘의집·SPC 커피앳웍스 外
[유통 단신] CGV·오늘의집·SPC 커피앳웍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4.02.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 오리온과 협업해 ‘고래밥콘’ 출시

CGV는 오리온의 스테디셀러인 ‘고래밥’과 콜라보한 신메뉴 ‘고래밥콘’을 출시한다. ‘고래밥콘’은 CGV의 대표 메뉴인 팝콘 위에 오리온이 이달 출시한 ‘달콤치즈맛 고래밥’을 토핑으로 올려 제공하는 새로운 조합의 팝콘이다. 달콤치즈맛 고래밥은 해양 생물 모양 과자를 오븐에 구워낸 뒤 치즈 크림을 입히고, 자체 개발한 달콤치즈맛 시즈닝을 뿌려 치즈 풍미와 달콤한 맛의 조화를 이뤄 낸 것이 특징이다. 달콤치즈맛 고래밥이 CGV의 고소팝콘, 달콤팝콘, 어니언팝콘, 치즈팝콘 모두와 찰떡 궁합을 이뤄 어떤 팝콘 맛을 선택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 고래밥 캐릭터인 ‘라두’ 인형과 고래밥콘, 탄산음료로 구성된 ‘라두 고래밥콘 콤보’도 선보여 귀여운 ‘라두’ 인형과 고래밥콘만의 특별한 패키지 등을 SNS에 인증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두 고래밥콘 콤보’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울산삼산, 광주터미널, 인천에서 만나볼 수 있다. 

CGV는 오리온과의 콜라보를 기념해 CGV영등포를 비롯한 20개 극장에서 ‘고래밥콘’ 단품 또는 고래밥콘, 탄산음료 구성의 ‘고래밥콘 세트’ 구매 시 ‘라두’ 뱃지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신메뉴 ‘고래밥콘’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성전자, ‘혼수·이사 특별 기획전’ 실시

삼성전자가 결혼·이사 시즌을 맞아 2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혼수·이사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삼성스토어에서 가전 제품을 구매한 결혼·입주 예정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80만원 상당의 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600/900/1,200/1,500/2,000/2,5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20/30/40/50/60/80만원 상당의 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제휴카드로 결제한 결혼·입주 예정 고객에게는 삼성카드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5만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1,000/1,500/2,500만원 이상 결제 시 15/30/45만원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삼성스토어에서 삼성카드로 가전 제품 구매 시 추가 캐시백까지 받을 수 있는 ‘웨딩마일리지’ 혜택도 함께 진행해, 카드 이용 금액과 가전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와 대표적인 웨딩·이사 브랜드가 함께하는 ‘비스포크 이사클럽’, ‘비스포크 웨딩클럽’과 연계한 혜택도 제공한다. 

‘비스포크 이사클럽’에서는 포장이사, 가구 등 이사 준비에 필요한 대표 브랜드들을, ‘비스포크 웨딩클럽’에서는 결혼 준비부터 신혼여행, 신혼 살림 마련까지 선별된 웨딩 브랜드들을 삼성전자 가전과 함께 한층 더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추가로 행사 기간 내 삼성스토어 또는 삼성닷컴에서 600만원 이상 구매한 결혼·이사 예정 고객에게는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 모델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시몬스 베개를 증정하며, 삼성닷컴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천 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오늘의집, 하루하루 혜택으로 가득한 ‘오늘의집 세일 페스타’ 진행

오늘의집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오늘의집 세일 페스타(이하 오세페)’를 진행한다. ‘매일 사는게 즐겁다’를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11만여 개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오세페는 오늘의집을 대표하는 쇼핑 프로모션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1번씩 2차례만 진행한다. 고객들이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인기 상품을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2024년 첫 오세페에서는 신학기, 이사, 결혼 시즌을 맞아 집을 꾸미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오늘의집은 오세페 기간 동안 인기 아이템을 선별해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9시 하루 두 번 선착순으로 파격 할인가에 판매하는 ‘타임특가’를 진행한다.

매일 12개의 인기 상품을 선별해 단 하루 24시간 한정으로 역대급 최저가에 선보이는 ‘원데이특가’도 마련했다. 또한 1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대 상품을 모아 무료배송으로 판매하는 ‘마트 장보기 특가’, 원하는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데 모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카테고리 페스타 특가’ 코너도 진행한다. 

오늘의집은 이번 오세페를 통해 다가오는 봄을 준비할 수 있는 ‘시즌 할인’ 코너도 함께 운영한다. 1인 가구를 위한 가성비 자취 아이템부터 신혼살림을 위한 가전/가구, 신학기 준비를 위한 전자제품 및 데스크테리어 상품, 그리고 2024년 봄 신상 아이템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대구 지역 명소 ‘모남희’, GS25와 손잡고 전국구 스타로 발돋움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모남희와 손 잡고 1월 25일에 한정판으로 선보인 모남희생리대파우치가 출시 3일만에 전국에서 완판과 동시에 재입고 문의 폭주했다고 전했다.

모남희는 ‘21년에 대구시 중구 소재의 식료품과 소품을 판매하는 매장으로 시작해 ‘22년 블핑이라는 자체 캐릭터를 기획해 선보인 ‘블핑이 키링’이 큰 화제를 모은 브랜드다.

GS25는 지난해 9월 ‘힙(HIP)브랜드 제휴 및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모남희와 1호 제휴를 체결하고 △대상 고객군의 설정 △기획 상품 종류 확정 △20·30 임직원 평가단의 심의 △다섯 차례 시제품 변경 등의 과정을 거치며 모남희생리대파우치를 탄생시켰다.

GS25가 모남희생리대파우치에 이어 밸런타인데이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 △모남희키링과 △모남희아이패드파우치도 2월초에 전국 GS25 매장에 1차 물량이 입고됨과 동시에 모두 팔렸다.

GS25 본사와 대구 모남희 매장에는 매일 수십 건의 재입고 요청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GS25는 2월 20일부터 모바일 앱인 우리동네GS를 통해 예정에 없던 추가 예약 구매 이벤트를 1종 진행키로 했고 3월 중에는 예약 구매된 물량을 발송한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요기요, 앱 UI.UX 전면 개편…AI기반 개인화 추천 ‘배달 생활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요기요가 고객 편의성 개선을 위한 앱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를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1월, 홈 개편 이후 4년 만에 단행된 대대적인 개편으로 고객들에게 편리한 주문 환경을 지원해 요기요만의 차별화된 주문 경험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나를 가장 잘 아는 앱’이란 리뉴얼 콘셉트를 바탕으로 AI기반 개인화 추천을 통한 배달 생활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이용 패턴과 경험을 고려한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로, 음식 추천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별 개별 메뉴를 추천한다. 예를 들어 재주문, 음식 맛, 식감, 할인이벤트, 배달 메뉴 트렌드 등 고객의 취향에 따른 추천을 통해 배고픔을 호소하는 고객들의 메뉴 고르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홈 최상단 개인화 메시지 영역에 주문 현황, 놓치면 안 되는 할인 이벤트, 기상 상황 등 고객 중심의 알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앱 내 상황을 빠르고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AI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은 정교화 과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개편된 메인 화면은 기존 홈 화면 대비해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확 달라진다. 요기요의 모든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서비스 간의 탐색이 쉬워진다. 또한 각 서비스가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카테고리 아이콘도 개선됐다. 무엇보다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앱 내 고객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인 ‘할인’ 탭을 교체했다. 요기요 앱 내 이벤트 고지와 혜택을 하나의 페이지로 통합함으로써 앱 진입부터 이벤트로 이어지는 절차를 간소화했다.

이 밖에도 입점 가게의 로고와 음식 사진이 동시 노출됨으로써 요기요의 제휴 브랜드 및 가게 사장님들의 정보가 이전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게 됐다.

요기요 앱 리뉴얼 개편을 기념한 고객 대상 ‘100%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요기요에서 주문한 금액의 10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이벤트로, 오는 22일까지 추첨을 통해 매일 100분께 제공한다. 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해당 이벤트 응모 쿠폰을 사용해 주문 완료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SPC 커피앳웍스, 그린 컬러 원료 플랫화이트 2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봄 시즌을 맞아 플랫화이트 2종을 14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Green From Spring, Flat White’를 주제로 봄을 연상시키는 그린 컬러의 원료인 말차, 피스타치오를 커피앳웍스 시즌 인기 음료인 ‘플랫화이트’에 조합해 색다른 모습으로 재해석했다.

신제품은 △고소한 피스타치오와 커피앳웍스의 진한 에스프레소 샷, 바닐라빈 시럽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피스타치오 바닐라 플랫화이트’ △부드러운 말차라떼와 에스프레소 샷, 바닐라빈 시럽으로 완성한 ‘말차 바닐라 플랫화이트’ 등이다.

커피앳웍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29일까지 해피오더앱으로 픽업 주문으로 봄 시즌음료 구매 시, 1,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커피앳웍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