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스타벅스·아성다이소·오뚜기 外
[유통 단신] 스타벅스·아성다이소·오뚜기 外
  • 차미경
  • 승인 2024.02.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200만명 기념 별 3개 추가 적립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의 누적 회원 수 1,200만 명 달성을 기념하는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9일부터 2월 25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매일 오후 2시부터 매장 영업 종료 시간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파트너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한 잔당 별 3개를 즉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음료 한 잔을 주문하면 기존 방문별 1개에서 추가로 3개의 별이 적립돼 총 4개의 별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구매 영수증 금액이 1만 원을 넘으면 별 1개가 추가되며 개인컵을 사용할 경우에는 에코별 1개도 함께 적립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내 스타벅스 리워드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5개의 별을 2월 29일에 일괄 적립해 준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2011년 9월 처음 선보인 이후 2023년 1월 누적 가입 회원이 1,000만 명을 돌파했다.

같은 해 9월에는 1,100만 명을 넘어섰고 이후 100만 명 단위 도달 기간으로는 최단 시간인 5개월 만에 1,200만 명을 달성했다. 1,200만 명은 대한민국 인구 5,175만 명의 23%에 달하는 비중이다.


 

풀무원푸드머스,지역농산물 판로개척 위한 MOU 체결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재)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 지역농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대구경북지역 영유아 시설에 지역 농산물을 공급하고, 영유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 관계자는 ▲로컬푸드에 대한 관내 영유아시설 유통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교류 ▲영유아 대상 올바른 식생활 확립, 건강 부문 증진 활성화를 위해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공동기획 및 추진 ▲기타 상호 발전과 로컬푸드 유통 촉진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을 이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풀무원푸드머스는 구미 쌀 브랜드 ’일선정품’ 등 지역농산물을 대구경북지역에 유통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대내외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를 개척하고 지원한다.

 

 

GS25 ‘혜자브랜드’ 재출시 1년만에 누적 2,800만개 판매

GS25는 지난해 2월 출시한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 출시 이후, 도시락에서 김밥, 주먹밥, 빵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해, 출시 1년만에 ‘혜자브랜드’ 판매수량 2,800만개를 돌파하며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GS25는 지난해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을 통한 ‘혜자브랜드’ 재출시 이후, 1년째인 24년 2월 15일 기준 누적 판매 수량 2,800만개를 판매 했다. 이는 일평균 7만7천여개, 1분당 약 53.3개가 팔린 셈이다. 이로 인한 직접 매출 효과는 약 1,100억원이며, 도시락 전체 매출은 23년 기준(전년대비) 약 51% 신장했다.

또, ‘혜자브랜드’는 점포 매출에 추가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 고객트렌드분석팀이 지난 1월 담배를 제외한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내용을 살펴보면, ‘혜자브랜드’ 의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구매 단가는 평균 구매 단가 대비 약 26.3% 높았다. 이는 ‘혜자브랜드’ 상품을 구매하면서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금액이 다른 상품 대비 높다는 것이다. ‘혜자로운 도시락’의 재구매율은 38.6%로 최상위 수준으로,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방문 빈도 또한 다른 상품보다 더 짧을 것으로 판단된다. 

GS25는 향후, 현재 주소비층인 20~40대 고객에, 추가적으로 10대 고객이 간편하게 구매, 시식할 수 있는 상품을 확대 전개할 계획이다. 10대들이 졸업하고, 성인이 돼도 편의점 도시락을 특별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자연스럽게 구매 하는 소비 패턴이 될 수 있도록, 2024년에는 좀더 캐쥬얼한 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 할 계획이다.

 

 

바로고, 족발·보쌈 프랜차이즈 ‘기대만족’과 배달 대행 계약 체결
 
바로고가 최상의 맛과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과 행복을 더하는 족발·보쌈 프랜차이즈 ‘기대만족’과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바로고는 기대만족 주문 건에 대한 배달을 수행한다. 서비스 제공 지역은 광주광역시, 경남 진주시 등을 시작으로 추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기대만족은 점주와 ‘상생’하고 고객 의견을 ‘수렴’하는 경영 방식을 통해 가맹사업 시작 1년 6개월 만에 150호점 계약을 이뤄냈다. 특히 ‘배달 서비스 확대’라는 고객 요구 사항에 맞춰 보온 용기를 활용한 특수 포장 기법을 도입해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를 지정 장소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동원디어푸드, 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 2.0 리뉴얼 오픈

동원디어푸드가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전면 개편하고 2.0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반찬&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더반찬& 2.0’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앞세워 고객 중심의 HMR 전문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간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일원화된 HMR 메뉴 연구소를 3개의 카테고리별(△더반찬& 시그니처 △양식 △수산물) 특화 연구소로 다원화해 생산 전문성을 높이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규 레시피 개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메뉴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다. 더반찬& 제품을 활용한 본인 만의 레시피와 제품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더반찬& 먹팁 △더반찬톡 등 고객 커뮤니티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는 오는 29일까지 더반찬& 2.0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출시 예정인 신제품의 사전 선호도 투표에 참여하면 적립금 300원을 즉시 지급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우정욱 데리야끼치킨구이’, ‘돼지고기 묵은지찜’ 등 신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아성다이소, 나도 청소 전문가! ‘청소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봄을 맞아 대청소를 시작한 사람들을 위한 ‘청소용품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봄맞이 대청소 시즌에 맞춰 1인 가구부터 자취생, 주부,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전문가처럼 공간에 따라 디테일한 청소와 분위기 전환을 할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거실과 침실 등 실내 주거 공간 청소에 적합한 청소용품을 준비했다. ‘극세사 청소 슬리퍼’는 돌기형 디자인의 걸레로 접촉 면적을 넓혀 먼지를 더욱 많이 쓸 수 있으며, 걸레 탈부착이 가능해 사용 후 세척이 간편하다. 

주방 청소용품은 요리가 만들어지는 장소이자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특히 필요한 장소임을 고려한 상품으로 마련했다. ‘사이잘 폴리우레탄 양면 수세미’는 자연 친화 소재이자 내구성이 뛰어나 밧줄 등의 재료로 사용되는 ‘사이잘’을 활용해 기름이나 찌든 때 제거에 탁월하고, 걸이형 고리 디자인으로 보관도 용이하다. ‘걸이형 휴지통’은 비닐을 결합 후 싱크대 도어에 걸어 음식물 쓰레기 처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휴지통으로 좁은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둥근 틈새 솔’은 텀블러 등 오목한 홈도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솔로, 손잡이 쪽에는 눌어 붙은 오염을 제거할 수 있는 스크래퍼 기능도 함께 있어 주방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욕실 청소용품은 욕조, 변기, 세면대 등에 생기는 물때 제거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다용도 청소분사기 세트’는 집중 분사 방식으로 강력한 수압을 통해 우수한 청소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호스 길이가 1.5m로 넉넉할 뿐만 아니라 분사기 뒤쪽에 버튼을 올려 두면 연속분사가 가능하다. ‘스크래퍼 청소솔’은 V자 형태의 솔로 욕실 틈새 및 줄눈 청소에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회전형 헤드와 스크래퍼가 결합돼 물기 제거도 한 번에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청소용 집게 세트’는 갈퀴형 모서리 디자인으로 손이 닿지 않거나 머리카락이나 이물질 등을 제거할 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물 빠짐 구멍이 있는 거치대가 함께 구성돼 있어 더욱 편리한 보관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집 안 구석구석을 쾌적하게 도와줄 상품을 마련했다. ‘콘센트 청소 솔’은 멀티탭이나 콘센트 내부를 청소할 수 있는 둥글고 각진 형태의 청소 솔로 멀티탭에 쌓인 먼지를 제거해 화재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초미세 틈새 브러쉬’는 미세한 틈새를 청소할 수 있는 초미세 청소 솔로 평소에는 잘 확인하지 못한 샤워기 구멍, 휴대전화 구멍 등의 때나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쓰레기통 탈취제’는 쓰레기통의 뚜껑 안쪽에 접착식으로 붙여 퀴퀴한 냄새를 줄여준다. 상큼한 레몬 향과 향긋한 라벤더 향 2종으로 준비했다.

 

 

CJ제일제당 수영 ‘황금세다’ 이끌다…도하 세계수영선수권에서 역대 최고 성적 거둬

CJ제일제당이 후원하는 황선우와 수영 국가대표 김우민이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도하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 수영의 황금기를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21년 황선우에 대한 개인 후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5월부터는 대한수영연맹을 후원하면서 대한민국 수영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올 해에는 공식 스폰서(Official Sponsor)로 후원 범위를 확대해 금전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선수단에 비비고 즉석 식품과 간식 등을 제공하며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왔다. 

특히 CJ제일제당은 황선우와의 인연이 깊다. 2021년 무명 고교 선수였던 황선우의 잠재력을 높게 판단한 CJ제일제당은 황선우의 첫 개인 후원사가 돼 선수가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그 결과 도쿄 올림픽에서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100m 자유형 결승에 진출했고, 2022년과 2023년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는 각각 200m 자유형 은메달과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CJ 제일제당은 이제 파리로 시선이 향한다. 계속해서 선수들에게 끊임없는 후원과 동기부여를 통해 다가오는 올림픽에서 다 종목 메달에 도전한다. 뿐만 아니라 CJ그룹은 대한체육회와 코리아 하우스를 함께 운영하면서 한국 스포츠뿐만 아니라 음식, 문화 등 K-콘텐츠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오뚜기 X 죽장연, 봄내음 가득 ‘죽장연 빠개장면’ 시즌 한정 출시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손잡고 ‘죽장연 빠개장면’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향긋한 봄냉이를 넣은 프리미엄 라면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봄 기간 동안만 판매된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장 가르기한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냈다. 여기에 청양고추, 양파, 마늘,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담았으며, 홍성 노지에서 캔 냉이로 은은한 향을 더했다.

제품에 사용된 빠개장은 2010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에서 제조했다. 포항시 죽장면 상사리 주민들이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의 농작물과 깨끗한 물, 신안 천일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동봉된 스프는 구수한 된장을 더욱 진하게 담아내기 위해 액상형으로 만들었으며, 면에는 쌀가루를 20% 첨가해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조리 시 취향에 맞는 야채를 첨가하거나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으며, 된장찌개처럼 구운 고기와도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