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4.02.2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e스포츠 팬을 위한 현장 이벤트 진행

우리은행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의 시즌 첫 대회인 ‘킥오프’에서 e스포츠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킥오프’는 오는 25일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된다. 대회 기간 중 우리은행은 게임 공간을 재현한 ‘우리은행 AGENT CAMP’ 부스를 운영, 해당 부스를 방문하는 e스포츠 팬들에게 다채로운 체험과 굿즈를 제공한다. 

우선, 이벤트 부스를 찾아오는 선착순 하루 300명에게 우리은행은 본인 사진과 이름이 새겨진 ‘요원증’을 발급하고 부스를 찾아오는 모든 e스포츠 팬들에게 ‘스프레이 핀 뱃지’도 증정한다. 우리은행은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스프레이 핀 뱃지’를 인증한 50명을 별도 추첨, 아이스크림 교환 쿠폰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우리은행은 발로란트 캐릭터 포토존도 운영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현장 이벤트와는 별개로 VCT 퍼시픽 신규 스폰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WON뱅킹 이벤트를 방문, ‘우리은행이 올해부터 후원하는 e스포츠 명칭 맞히기’를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맥스’, ‘플레이스테이션5’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 응모 시 ‘우리은행 AGENT CAMP’ 부스에서 나눠준 방문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경품 당첨 확률이 3배로 커진다.

 

 

‘갑진(甲辰) 출발, KB국민은행 IRP로 시작하세용’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오는 4월 30일까지 ‘갑진(甲辰) 출발, KB국민은행 IRP로 시작하세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고객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IRP 신규 및 계좌이체 또는 추가 입금한 고객이며, 대상 상품은 ▲KB퇴직연금 TDF상품 전체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상품(초저위험제외)이다.

이번 이벤트는 총 3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벤트 1’에서는 50만원 이상 개인형IRP를 신규 가입하거나 타 금융사 퇴직연금을 KB국민은행으로 계좌이체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2’는 기존 KB국민은행 개인형IRP 보유 고객을 위한 이벤트로, 100만원 이상 추가 입금 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3’에서는 ‘이벤트1, 2’대상 고객 중 300만원 이상 신규·계좌이체 또는 추가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총 30명에게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2명) ▲애플 워치 시리즈 9(4명) ▲신세계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24명)을 제공한다.

 

 

우리금융·K-water 물산업 중소기업 지원 나선다

우리금융그룹과 한국수자원공사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우리금융과 K-water는 지난 15일, 우리금융 본사에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서로의 장점을 활용, 중소기업·소상공인 상생 지원을 비롯한 4개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우리금융은 K-water 협력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활용, 협력기업에게 대출 한도와 금리 우대를 지원한다. 특히, 혁신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는 해외사업 진출 지원과 ESG 경영 컨설팅 제공 등 우리금융은 금융 외 분야 지원도 힘쓸 예정이다. 

이밖에도 우리금융과 K-water는 ▲탄소 중립 이행과 ESG 경영실천 ▲해외사업 ▲자금조달 및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도모한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양사는 분야별 협력과제를 구체화해 금융과 물산업이 함께 발전하는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4050 맞춤형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 전국 단위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 가치 창출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2024년도 과정을 실시하고, 본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재취업을 이뤄낼 전국의 40·50대 경력 인재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는 하나금융그룹이 2022년 8월부터 인생 이모작을 준비 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진행해온 하나금융그룹만의 특화된 신중년 재취업 지원 사업이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2024년도 과정을 통해 신중년을 위한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우선, 기존에는 수도권 지역 일자리에 집중돼 있던 사업 운영 지역을 2024년부터는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의 우수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 거주 중장년층 취업을 지원한다. 동시에 전국 10여개 지역에서는 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지역 경력 인재들과 우수 일자리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심화 교육의 기회 또한 전국으로 확대한다.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서울과 인천·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과 대구, 전주와 광주, 부산 등 전국 7개 지역에서는 지역별 일정에 맞춰, 실무 OA 실습 /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 면접실습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과 일자리 맞춤형 실무역량 강화 교육이 매월 4~7차례 진행된다. 

또한, 2024년도 과정에는 기존 과정에서 지원했던 ▲강소기업 일자리 ▲디지털 일자리는 물론 신중년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스타트업/벤처 일자리 ▲사회적경제 일자리 ▲관광업종 일자리 ▲강사 일자리 등 최신 트렌드와 40·50대 니즈에 맞춘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개발해 일자리 생태계를 키워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개인형 IRP 가입·입금고객 대상 이벤트

우리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입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IRP로 龍氣충전!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이벤트를 오는 4월말까지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추첨 방식으로 진행한다. 먼저 우리은행에서 이벤트 기간 중 비대면 채널에서 IRP 계좌를 처음 개설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3,0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IRP 계좌에 500만원 이상을 입금한 고객 1,5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우리은행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별도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1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2021년 10월부터 비대면 채널에서 가입한 개인형 IRP의 운용·자산관리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환율우대 100% 이벤트로 환전수수료 면제 나선다

KB국민은행이 환전고객을 대상으로 환전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매일매일 환율우대 100%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만 14세 이상 국민인 거주자 개인이다. 3월 18일까지 KB국민은행의 ‘마케팅 동의 3종(▲문자 마케팅 동의 ▲KB스타뱅킹 혜택 알림 동의 ▲계열사 정보제공 마케팅 동의)’ 완료 및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환율우대 100% 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한 고객 전원에게 실시간으로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에 ‘마케팅 동의 3종’을 완료한 고객의 경우 ‘쿠폰 받기’ 클릭만으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매일 1회씩 참여할 수 있어 이벤트 기간 최대 29번의 환전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다. 환율우대 쿠폰은 KB스타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에서 USD·JPY·EUR 3개 통화 환전 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와 협업해 오는 4월 중 해외 이용 특화 카드인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한다. 해당 카드에는 환전 수수료 면제, KB Pay 이용 시 추가 할인 등 여행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들이 포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