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크린랲·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GS25·크린랲·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4.02.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의 제2호 지역 명소 발굴 상생 PJT ‘청주 푸냥이’, 젤리류 1위 차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월 8일부터 선보인 푸냥이푸딩젤리가 5000여 GS25 취급 매장에서 출시 즉시 단숨에 젤리 매출 1위에 올랐다.

푸냥이푸딩으로 유명한 충북 청주시 소재의 명소 카페노리는 대구 지역 모남희에 이은 GS25의 ‘지역 명소 전국구 만들기 프로젝트’의 2호 제휴처다.

GS25의 상품전략팀 IP 제휴 담당자는 지난해 11월에 이미 카페노리와 수차례 접촉 끝에 직접 찾아가 제휴 논의를 마치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시제품을 7차례 조정하고 푸냥이푸딩젤리를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였다. 


 

크린랲, 자취 새내기용 ‘간편·디테일·위생’ 3색 청소용품 소개

청소 열풍으로 청소 사각지대까지 위생 관리의 영역이 확장되면서 크린랩몰에서 자취 새내기들을 위한 ‘간편·디테일·위생’ 청소용품 3가지를 소개했다. 

소파나 침대 등 먼지가 쌓이기 쉬운 가구 아래는 크린랩의 ‘정전기 청소포‘를 활용하면 좋다. 정전기 유도 코팅 기술을 적용해 머리카락부터 미세먼지까지 강력한 포집이 가능하며, 드라이 타입으로 흠집 없이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마무리엔 ‘원형 물걸레 청소포‘를 사용하면 보다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자취 새내기들이 놓치기 쉬운 주방의 벽과 후드의 기름때는 ‘크린랩 찌든때용 세정티슈‘로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구연산 성분이 함유돼 오염 물질 제거에 효과적이며, 부드러운 엠보싱 원단으로 미세먼지와 찌든 때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욕실은 냄새 및 습기로 인해 주기적인 위생관리가 필요한 공간이다. 특히 변기는 청소 장벽이 높고 까다로운 만큼 간편하면서도 구석구석 청소가 가능한 청소 도구가 필수다. ‘크린랩 듀얼임팩트 변기크리너‘는 세제가 함유된 일회용 브러쉬로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세정 및 항균의 2가지 성분으로 더욱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며,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피오니 향은 청소 후 상쾌함을 더해준다. 또한 브러시 부분은 물에 잘 녹는 펄프 재질로 돼 있어, 청소 후 변기에 버리고 물을 내리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인기 캐릭터 ‘쿵야’ 콜라보 파우치 음료 2종 출시

최근 2월 기온이 예년보다 높은 경향을 보이는 등 점차 빨라지는 봄시즌에 맞춰 세븐일레븐이 ‘쿵야 레스토랑즈’와 단독 아트워크 협업한 파우치음료 신상품을 출시하며 관련 상품군 강화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평년보다 높은 2월 기온과 얼죽아 트렌드 등으로 인해 동절기 파우치 음료 매출도 크게 올랐다. 세븐일레븐이 2월(2/1~20) 자사에서 판매중인 파우치 음료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세븐일레븐은 예년보다 빠른 지난 7일 ‘쿵야 레스토랑즈’와 콜라보한 ‘쿵야 초코라떼’를 출시한데 이어 ‘쿵야 멜론에이드’를 선보였다.

 

 

GS샵, MD가 자존심 걸고 최저가로 네고한다 ‘MD 특가배틀’ 실시

GS샵은 모바일 앱과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를 통해 2월 23일부터 25까지 3일간 건강기능식품 엠디들이 엄선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MD 특가 배틀’ 행사를 진행한다. 가격 할인에 더해 카드 할인 7% 즉시 할인과 최대 5만 원까지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해 주고, 전체 구매 고객이 5천 명을 넘거나 자신이 구매한 상품이 전체 판매 1등을 차지하면 최대 8천 원의 추가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1월 둘째 주말에 처음 진행한 행사의 경우 전체 구매 고객의 30%가 1년간 건강식품 구매 내역이 없던 고객이었다. 장기 미(未) 구매 고객이 돌아올 정도로 혜택이 컸던 것. 포털사이트 등에서 가격 비교로 방문한 고객도 직전 3개월 주말 평균 대비 약 9배나 증가할 정도였다.

 

 

 

70:1 경쟁률 뚫은 스타벅스 사상 첫 대학생 서포터즈 뜬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Z세대들의 보다 폭넓은 아이디어와 의견을 실제 운영에 보다 비중 있게 접목하기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손정현 대표이사와 함께 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로 선발된 40명의 학생이 함께 모여 ‘STARTERS(이하 스타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지칭하는 명칭으로, 스타벅스와 서포터의 합성어이면서도, 새로운 출발이라는 의미를 담아 명명했다. 향후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신제품 품평회 및 상품기획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GenZ의 의견을 스타벅스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부터 국내외 대학교 재ž휴학생을 대상으로 ‘스타터즈’ 모집을 진행한 바 있다. 총 2,800여 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하며 7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나타낸 가운데, 스타벅스는 콘텐츠 기획력 및 추진력,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 및 관심도, 대외활동 및 성과 등의 여러 단계의 심사를 통해 40인의 ‘스타터즈’ 1기를 최종 선발했다.

‘스타터즈’는 오는 7월까지 약 6개월간 스타벅스가 제안하는 팀 프로젝트 활동, 신제품 및 신사업 의견 제안, SNS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정기 모임을 통한 활동 리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하림산업,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 1억원 상당 더미식 장인라면 기부

종합식품기업 하림산업은 사회 취약계층이 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 1억원 상당의 ‘더미식(The미식)’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는 결식계층의 식생활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며 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이용자가 직접 방문해 필요한 물품을 선택할 수 있는 푸드마켓을 서울시 25개 자치구에서 운영 중이다. 

하림산업은 지난해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 더미식 제품 약 5만개를 기부한 데 이어 소외이웃들에게 따뜻한 일상을 선물하고자 추가 식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기부 제품은 더미식 ‘장인라면 담백한 맛(컵)’과 더미식 ‘장인라면 얼큰한 맛(컵)’ 제품 약 4만개로,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러블리한 무드를 담은 ‘모모레이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모모레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모레이’는 푸르고 커다란 눈에 ‘시그니처 리본’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리코’와 ‘핑코’의 상품브랜드로, ㈜케이비젼에서 라이선싱을, 에이치엠플러스㈜에서 상품화 및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리코’는 핑크색 앞머리가 특징인 토끼 캐릭터이고, ‘리코’의 베스트 프렌드인 ‘핑코’는 핑크빛 털이 매력적인 소녀감성의 곰인형 캐릭터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형, 액세서리, 팬시용품 등 약 3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블루 스트라이프 리본을 맨 ‘리코’ 인형과 레드 하트 리본의 ‘핑코’ 인형을 다양한 사이즈로 준비했다. ‘캐릭터 인형’은 큰 얼굴에 뭉툭한 팔다리로 앙증맞은 느낌을 강조했으며, ‘얼굴 인형’은 캐릭터의 얼굴부위만 둥글납작하게 디자인한 쿠션형태로 침실이나 소파에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기에 알맞다.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이하는 학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키링 인형’은 사물함 열쇠나 가방끈에 걸어 귀여움을 더할 수 있다.

파스텔톤 컬러의 액세서리는 봄학기 체험학습이나 나들이를 갈 때 착용하기 알맞다. ‘슈슈 머리끈’은 민트, 핑크, 퍼플 화사한 컬러감의 고무줄에 화관 또는 리본으로 멋을 낸 캐릭터 얼굴장식이 있어, 손목에 착용해도 시선을 끄는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또한 ‘구슬 팔찌’는 핑크빛 비즈에 민트색 리본, 민트색 비즈에 핑크 리본 2종류 구성으로, 두 캐릭터의 콘셉트처럼 단짝 친구와 하나씩 나눠 착용하면 또 다른 재미가 될 수 있다.

다양한 팬시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모모레이 스티커’는 투명, 유포지, 반짝이 3종류 재질로 캐릭터의 다양한 일상을 표현했다. 투명 재질은 스티커 뒤로도 글씨가 비쳐 다이어리나 편지를 쓸 때 사용하기 좋고, 유포지와 반짝이 스티커는 선물포장 시 데코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포지는 질기고 내수성이 있는 합성지로 종이상자의 겉면을 꾸미기 적합하고, 반짝이 스티커는 홀로그램 코팅이 돼있어 투명비닐 포장에 잘 어울린다. 이 외에 컵케이크, 아이스크림과 같은 디저트 콘셉트가 적용된 ‘아크릴 집게’는 영수증을 정리할 때 또는 다이어리나 책에 북마크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오설록, ‘바닐라 허니 블랙티’ 출시

럭셔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프렌치 바닐라 향과 달콤한 꿀의 풍미를 담은 제로 칼로리 홍차 ‘바닐라 허니 블랙티’를 출시했다.

‘바닐라 허니 블랙티’는 별도의 꿀이나 시럽 없이 우유에 담그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밀크티를 만들 수 있고, 시원한 우유에도 잘 우러나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와 티타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기존 제품인 산뜻한 천연 베르가못 향의 ‘시그니처 얼그레이’와 진한 꿀 풍미가 특징인 ‘스윗 허니 블랙티’를 포함해 홍차 3종 라인업을 완성하며 고객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설록은 최근 증가한 MZ소비자들의 밀크티 수요를 반영해 홍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이를 활용한 매장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시그니처 얼그레이 밀크티’는 오설록 ‘시그니처 얼그레이’를 티하우스에서 직접 끓인 후 우유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은은한 얼그레이 향미와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연유와 콜드브루 커피를 더한 색다른 개성의 ‘다(茶)방 커피 밀크티’까지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과 현대미술관점, 해운대점, 김포공항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니토리, 홈플러스 1호점 영등포점 그랜드 오픈

일본 라이프스타일브랜드 니토리가 지난해 이마트(하월곡점-국내 1호점)에 이어 홈플러스와도 처음으로 손을 잡고 홈플러스 1호점(니토리 국내 2호점)을 그랜드 오픈한다.

니토리코리아는 22일 오전 홈플러스 영등포점 2층에서 니토리 본사 및 니토리코리아, 홈플러스 주요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오프닝 세레모니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이날 그랜드 오픈했다.

이날 오프닝 세레모니에는 니토리홀딩스 타케다 마사노리 부회장(니토리코리아 회장)을 비롯해 니토리코리아 오누키 케이고 대표이사, 니토리코리아 신지원 점포운영부 본부장, 홈플러스 주요 임원진, 그리고 관련 업계의 유통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니토리 홈플러스 영등포점은 1층에 매장 약 679평 규모로 구성된다는 것이 니토리측의 설명이다.

이번 국내 2호점을 정식 오픈한 니토리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사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2호점 직후인 3월에 글로벌 차원으로 1,000호점을 오픈하게 됨에 따라 “곧 세계에서, 그룹 1,000개 점포 달성 기념제”라는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니토리는 이번 홈플러스 1호점(니토리 국내 2호점) 오픈 기념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1,000호점 돌파 기념세일(약 1,300 아이템) ▲가구 한정 70만원 이상 구매시, 배송료와 조립비용 무료 ▲구매상품별 사은이벤트(마감 3월3일)-소파(2인용이상) 구매시, 달리아 쿠션 증정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 동시 구매시 침대패드 증정 ▲식탁 테이블 세트(의자 2개와 테이블) 구매시 슬림웨건증정 등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