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금융캐피탈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금융캐피탈 外
  • 정단비
  • 승인 2024.02.2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희망(적금)을 품고 도약(계좌)으로’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희망(적금)을 품고 도약(계좌)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청년희망적금 만기도래 고객 중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 청년도약계좌 사전 가입신청을 하고, 오늘부터 3월 15일까지 일시납입으로 계좌개설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쿠폰 1만원권(1000명), 5천원권(1000명), 1천원권(300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청년희망적금 만기도래 기간을 감안해 오는 2월 29일까지 ‘IBK청년도약계좌’ 추가 가입신청을 받고 있다. 추가 신청자는 3월 18일부터 3월 29일까지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AI자동투자 콴텍, 국내 주식 투자 상품 2종 출시

AI자동투자 콴텍이 높은 성장성을 지닌 국내 기업에 AI 알고리즘으로 알아서 투자해주는 신규 투자 상품 2종을 출시한다.

콴텍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은 ▲중형주의 날개를 단 유망주(콴텍 Q-Shield 국내 주식 1호) ▲빠르게 성장한 기업들(콴텍 Q-Shield 국내 주식 2호)이다.

‘중형주의 날개를 단 유망주(콴텍 Q-Shield 국내 주식 1호)’는 현금이익 비중이 높은 국내 유망 중형주로 구성해 꾸준한 투자 성과를 기대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빠르게 성장한 기업들(콴텍 Q-Shield 국내 주식 2호)’은 성장 속도가 빠른 기업 가운데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보여주는 국내 종목으로 구성했다. 

이번 신규 상품에 적용된 알고리즘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3년간 시범 운영하며 안정성을 검증했다. 또한, 모든 투자성향 유형에서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해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콴텍 Q-Shield 국내 주식 2호(적극투자형)’의 3년 누적 수익률은 KOSPI가 13.75% 하락하는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88.32%(2024년 2월 20일 기준)를 기록했다. 

올 한 해 콴텍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58개의 자체 개발 알고리즘 가운데 운용 성과가 우수한 알고리즘을 선별해 매월 신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을 고도화하고 하고 투자자들의 선택 폭을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콴텍은 신규 상품 출시와 함께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콴텍 앱 내 EMP(ETF 자문 포트폴리오) 전략을 모아놓은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EMP 전략은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해 분산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NH농협은행, 충남신용보증재단과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지난 21일 충남도청에서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보증서 발급재원 특별출연금 57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이석용 농협은행장, 김두중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이 참석했다. NH농협은행은 출연금을 바탕으로 충청남도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총 855억원 규모의 보증서대출을 지원한다. 

한편, 올해 NH농협은행은 총 70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금을 전국 17개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은행권 최대 금액으로 총 1조원 이상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지원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금융캐피탈, 창립 30주년 기념 사회공헌 활동

우리금융그룹 자회사인 우리금융캐피탈은 창립기념일인 21일을 ‘사회공헌의 날’로 지정, 다채로운 나눔 행사를 가졌다. 

우리금융캐피탈은 매년 창립기념일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날로 정했다. 특히, 창립 30주년를 맞이하는 올해는 전 임직원이 참여해 ESG 경영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나눔을 실천했다. 

먼저, 우리금융캐피탈은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에 자립 청소년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친환경 생필품 KIT 제작 후원금을, 세이브더칠드런에는 결식아동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달해 줄 친환경 다회용 도시락 용기 구입도 지원했다. 

또한, 우리금융캐피탈은 임직원들이 기부한 도서, 의류, 생활가전 등 총 300여 점의 물품을 우리금융미래재단이 후원하는 발달 장애인 자립 지원 일터인‘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에 전달했다. 

이밖에도 우리금융캐피탈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우리 꿈나무 그린 클래스’를 운영,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교육 기회를 제공과 친환경 제품을 증정하는 등 기후위기 대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KB스타기업뱅킹, 소상공인·자영업자 특화 서비스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오픈

KB국민은행은 불규칙한 매출 변동 위험에 노출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해 매출 자가진단이 가능한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 내 오픈했다고 밝혔다.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는 KB국민카드 가맹점 매출 데이터를 이용해 업체별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매출 자가 진단 서비스이다. 매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로 KB스타기업뱅킹을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제공 서비스는 ‘우리가게 성적표’, ‘매출 분석’, ‘상권 정보’ 등 총 3가지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상권 내 가게 매출 순위 ▲경쟁업체 대비 요일별·시간대별·성별·연령별 매출 비중 및 ▲상권 경쟁력을 수치화한 상권 종합 지수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매출 증감 원인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KB스타기업뱅킹’은 KB국민은행의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 상품과 자금관리 등 다양한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세무 정보, 공공·민간 입찰 정보 등 다양한 비금융 콘텐츠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1분기 중으로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지원사업 및 추천 정책자금대출을 매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정책자금 안내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출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2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영업점 또는 비대면 채널에서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을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내 집 마련의 꿈 바래다줄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청년층의 자산형성과 내 집 마련을 지원하고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책상품으로 19~34세 이하 청년 중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의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회당 월 10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고, 최고 연 4.5% 금리와 납입금액 40%까지 소득공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두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첫번째 이벤트은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을 신규 가입한 선착순 1,500명에 네이버페이 1만원권을 제공하며,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전환 신규하는 경우도 포함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신규 가입하고, 농협은행 계좌를 자동이체 계좌로 등록한 고객 중 47명을 추첨해 아이폰15프로(2명), 다이슨 슈퍼소닉 프로페셔널 헤어드라이어(5명), 용 골드바 1돈(10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30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