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풀무원·이케아코리아·오리온 外
[유통 단신] 풀무원·이케아코리아·오리온 外
  • 오정희
  • 승인 2024.03.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간편식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 출시

풀무원식품은 동물복지 인증 닭으로 만든 간편식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 2종(숯불매콤, 갈비양념)을 출시하고, 다양한 동물복지 제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007년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동물복지 개념을 도입한 이래 동물복지 달걀을 비롯해 동물복지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확대해 왔다.

이번에 출시한 ‘동물복지 더블직화 윙&봉’은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으로 사육 환경을 조성한 동물복지 농장에서 키운 뒤 운송, 도축까지 전 과정에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국산 닭고기만을 사용했다.

또한 5℃ 이하 낮은 온도에서 12시간 저온 숙성해 부드러운 육질을 완성했다. 여기에 직화로 두 번 구워내어 진한 고기의 풍미와 숯불 향을 극대화했다. 특히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으로 구워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2종 모두 100g 기준 단백질을 20g 함유한 고단백질에, 저당 양념장을 사용해 당 함유량 4g 이하인 저당 제품이다. 


 

이케아 코리아, ‘스웨덴 와플 데이’ 행사 진행

행사 기간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또는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에게는 이케아 매장 내 스웨덴 푸드 마켓에서 판매되는 보플로르(VÅFFLOR) 냉동 와플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케아 광명점, 고양점, 기흥점에서는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나만의 개성을 담은 DIY(Do it Yourself·스스로 하기) 와플을 만들어 보는 무료 워크숍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매년 3월 25일을 ‘와플 데이’로 기념하는 스웨덴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마련됐다. 스웨덴 사람들은 기념일을 따로 마련할 만큼 와플 사랑이 대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트 모양과 얇고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스웨덴식 와플은 베리, 잼, 초콜릿, 휘핑크림과 같은 달콤한 토핑은 물론이고 연어, 새우 등 짭조름한 토핑과도 잘 어울린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 아래 영감 넘치는 홈퍼니싱 제품과 함께 맛있고, 매력적이며, 안전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푸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돈가스, 김치볶음밥 등 현지화 메뉴 외에도 미트볼, 시나몬 번 등 스웨덴 문화가 담긴 메뉴, 베지볼, 플랜트 크림 파스타 등 더 좋은 지구를 위한 식물성 메뉴 등 다채로운 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위메프, 역대급 쇼핑 축제 ‘위메프 메가세일’ 1일부터 시작!

위메프가 큐텐(Qoo10) 관계사와 펼치는 글로벌 쇼핑축제 ‘위메프 메가세일’을 1일부터 개최하고 최대 50% 할인쿠폰과 함께, 22만명에게 7억원 상당의 쇼핑 지원 혜택을 선물한다. 

1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위메프 메가세일’은 위메프와 큐텐(Qoo10) 관계사가 함께 준비한 글로벌 최대 규모 할인 행사다. 3월을 시작으로 6월, 9월, 12월 분기마다 개최 예정으로, 위메프는 ‘메가세일’을 분기 핵심 행사로 육성하고, 압도적 혜택으로 고객 만족과 파트너 매출 상승을 도모한다는 목표다. 

위메프는 행사기간 22만명에게 7억원 상당의 쇼핑 지원 혜택을 선물한다. 매일 선착순 3천명에게 1만원 이상 구매시 50% 할인하는 ‘메가쿠폰’을 전한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최대 30%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또, 위메프 고객이라면 누구나 ‘메가룰렛’ 이벤트에서 최대 1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신규·휴면 고객들에게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 쿠폰과 5천원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특별 쿠폰도 추가로 지급한다. 


 

더반찬& 봄맞이 가정간편식 기획전···릴레이 특가 등

더반찬&이 일별 릴레이 특가, 인기제품 할인, 사은품 등 풍성한 혜택으로 가정간편식을 구매할 수 있는 ‘봄봄봄 페스타’를 선보이며 봄 맞이 고객 모객에 나선다. 

먼저 3월 14일까지 더반찬& 온라인몰에서는 매일 오전 10시 ‘소고기 채끝 시즈닝 스테이크’, ‘광주별미소고기육전’, ‘순살찜닭’, ‘심방골주부 한돈등갈비김치찜’ 등 인기 상품들을 특가 수량으로 선보인다. 요일별로 4개의 상품이 공개되며 선착순 50명 한정 40% 할인 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인기 국과 쌀만 넣어 지은 밥을 세트로 할인하는 국밥대전도 기대를 모은다. ‘쇠고기들깨탕’, ‘양지넣어 진한 양곰탕’, ‘낙지연포탕’ 등 8종의 국물요리와 양반 밥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합리적인 구성이다. 

또한 인기 반찬세트를 10,000원 균일가에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세트 구성은 △메추리알장조림·단호박샐러드·계란말이 △흑임자연근무침·도라지오이무침·캐슈넛멸치볶음 △깻잎절임·고구마맛탕·고추장소스진미채 △아삭이고추된장무침·마늘쫑건새우볶음·소고기두부조림 4종으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마지막으로 6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탱글한 오징어와 매콤새콤한 육수가 일품인 ‘오징어숙회물회’를 선물로 증정한다.   

 

 

“왕 크니까 왕 좋다!”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 출시

편의점 커피 시장이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대용량 극가성비 컨셉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는 830ml로 기존 세븐카페 레귤러 상품의 무려 2.4배 크기이며, 그란데 사이즈보다도 300ml 이상 크다.

지난해 세븐일레븐의 세븐카페 용량별 매출 증가 추이를 분석해보면, 레귤러와 라지사이즈는 최대 20% 성장한 데 반해 그란데 사이즈는 2배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더불어 빨라진 계절 시계 탓에 3월부터는 아이스 음료 소비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각 업체마다 대용량 음료를 서둘러 출시하는 모양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 출시를 기념으로 3월 한 달간 아무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신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카드나 하나체크카드로 결제시 50% 추가 할인을 제공해 830ml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1,2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오리온, ‘오트 다이제’ 출시

오리온은 수퍼푸드로 주목 받고 있는 귀리를 쿠키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트 다이제’를 출시했다.

오트 다이제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단백질 1.5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오트를 22.5% 넣고 통밀을 더해, 고소한 맛과 영양까지 강화했다. 롤드오트, 퍼핑오트, 퀵오트 등 3가지 오트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하고, 오리온만의 그래놀라 제조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로스팅오트를 토핑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쿠키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했다. 메이플시럽과 비정제당을 넣어 자연의 단맛을 낸 것도 특징이다.

출시를 기념해 국내 1세대 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11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그릭데이 매장의 이용고객 전원에게 오트 다이제를 제공한다. 그릭데이는 2030 여성들 사이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있는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제조·유통하는 브랜드로, 전국 9개의 매장과 주요 온라인 채널에 입점돼 있다.

SNS 인증 이벤트도 펼친다. 오트 다이제와 그릭데이 요거트를 함께 즐기는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오트 다이제 1박스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