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금융·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4.03.1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트 X KB증권, ‘봄맞이 핀트 자율주행 신규고객 이벤트’ 전개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가 KB증권과 함께 ‘봄맞이 핀트 자율주행 신규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율주행은 디셈버앤컴퍼니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자산배분 엔진 ‘아이작’과 주문집행엔진 ‘프레퍼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고객들은 언제든지 앱 내에서 수익과 보유 종목 확인이 가능하며 고객이 원할 때에 실시간으로 운용 상태를 활성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는 ‘온(On)’, ‘오프(Off)’ 기능이 제공된다.

이번 자율주행 이벤트는 핀트의 주식 솔루션 알고리즘으로 운영되며 오는 4월 12일까지 KB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인 마블 또는 마블미니에서 자율주행으로 핀트의 미국주식 또는 한국주식 투자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기존에 KB증권 계좌를 갖고 있는 고객 가운데 자율주행으로 주식투자를 해보지 않았거나, 신규 계좌를 개설한 고객 모두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한국주식과 미국주식 중 원하는 투자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소 운용금액은 300만원이다. 더불어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며 KB증권 마블 또는 마블미니 앱에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포인핸드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DB손해보험은 지난 7일 DB금융센터에서 포인핸드와 함께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포인핸드는 2013년 제대로 알려지지 못한 채 안락사 되는 유기동물들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 서비스이다. 지자체 보호소의 유기동물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10년간 10만 마리가 넘는 유기동물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유기동물 입양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DB손해보험과 포인핸드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해 반려동물 케어라는 펫보험 본연의 의미를 알리고 유기동물입양 활성화 등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DB손해보험은 늘어가는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해 2018년 펫보험 판매를 시작했고, 2023년 펫블리 반려견보험, 2024년 펫블리 반려묘보험 등을 잇따라 출시했다. 또한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자체와 협력해 유기동물 안심보험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한DS, 이음시스템즈와 보험 채널 공동 사업 추진 위한 MOU 체결

신한금융그룹의 IT 계열사로서 그룹 내외 디지털 전환을 수행하고 있는 신한DS는 이음시스템즈와 방카슈랑스 및 보험 채널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한DS의 디지털, 업무 전문성과 이음시스템즈의 플랫폼 기술력을 바탕으로,방카슈랑스 및 보험 분야 전문 지식을 융합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DS와 이음시스템즈는 2023년 은행권 최초 신한은행 방카슈랑스 디지털창구를 성공적으로 오픈했고 해당 기술력을 보유한 양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방카슈랑스 및 보험채널의 사업 확과 디지털 창구 관련 기술 교류를 통해 서비스 플랫폼을 강화하고, 업무 관련 자문과 정보 공유를 통해 양사의 전문성을 공유하며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퇴직예정자를 위한 ‘찾아가는 KB골든라이프 퇴직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이 퇴직연금 가입 기업 내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은퇴·연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KB골든라이프 퇴직세미나’를 시행한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2020년 7월에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은퇴·연금 전문 대면상담센터다. 이번 세미나는 2만 건이 넘는 KB골든라이프센터만의 다양한 상담 노하우를 기반으로 퇴직예정자의 체계적인 은퇴 준비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대면 세미나 공간이 없거나 분산근무제를 운영하는 기업의 경우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해 웹세미나 형태로 강연한다.

세미나에서는 퇴직 이후 세금을 아끼면서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만들 수 있는 방법, 건강보험료 최소화 방안 등 퇴직예정자가 꼭 알아야 하는 정보들과 성공적인 노후 준비를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퇴직금 중간정산 특례 적용, 자유인출방식 연금 수령, 국민연금 임의가입 제도, 구직급여 등 퇴직 전 챙겨야 할 부분에 대해서도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꼼꼼히 설명해 준다. 아울러 참여자들이 갖고 있는 재무적·비재무적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Q&A 시간도 마련한다. 

세미나 운영 지역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경기·인천) 및 대구, 부산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해당 기업의 퇴직연금을 관리하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우리금융캐피탈, 스텔란티스코리아와 전속금융 계약 체결

우리금융지주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은 지난 12일 스텔란티스코리아와 전속금융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지프 파이낸셜 서비스’와 ‘푸조 파이낸셜 서비스’를 공식 출범한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프, 푸조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를 수입해 판매하는 국내 현지법인이다.

이번 전속금융 계약으로 우리금융캐피탈은 스텔란티스코리아 판매에 필요한 금융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랭글러 △그랜드체로키 △푸조 등 신차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무이자 △저금리 등 다양한 자동차금융 상품과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우리금융캐피탈과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영업기반 구축도 적극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판매와 금융 원스톱 서비스’를 도입, 구매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꾸준히 공급할 수 있는 ‘탄탄한 금융사와 판매사’라는 지위를 다질 계획이다.

 

 

신한금융의 고객중심 경영 위한 윤리실천 다짐의 날 ‘All 바르게 Day’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13일 오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을 포함한 그룹사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실천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매년 전 그룹사 임직원들의 윤리준법 인식 제고를 위해 윤리실천 서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직무별, 직급별 윤리준법 교육 확대를 통해 그룹의 윤리준법 문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은 22년 그룹 윤리강령 개정, 23년 경영진 중심 윤리준법 메시지 전파에 이어 올해부터는 윤리준법 실천 및 문화 확산을 위해 분기마다 ‘All 바르게 Day’를 운영한다. 

이 일환으로 진행된 ‘윤리실천 서약식’에서는 진옥동 회장 및 그룹사 CEO들이 고객중심 경영 및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윤리준법 문화의 내재화를 재차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은행, 금융권 최초 ‘디지털 수출신고정보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서울 코엑스 케이타운포유에서 금융권 최초로 관세청 수출신고정보를 은행 업무에 활용하는 디지털 서비스인 ’디지털 수출신고정보 서비스’ 시연 행사를 실시했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4월 관세청과 「수출 우수기업의 금융지원 및 데이터 기반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무역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양 기관이 보유 중인 통관, 금융데이터를 상호 연계해 수출기업의 무역금융 신청절차 간소화를 추진해 왔다.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본 사업을 ’국민드림 프로젝트’의 과제로 선정해 관리하고 있다.

이번 시연행사 장소를 제공한 전자상거래 수출 1위 업체 케이타운포유는 소액 수출을 하는 전자상거래(B2C) 특성상 수출신고건수가 많아 수출실적 증빙서류 준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디지털 수출신고정보 서비스’가 출시되는 올해 4월부터 수출기업은 관세청의 무역 마이데이터 제공에 동의하면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에서 자사의 수출신고정보를 간편하게 조회‧제출할 수 있게 된다.

은행은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 기업이 제출한 관세청의 수출신고정보를 확인해 수출대금을 고객계좌로 입금하고, 이러한 수출실적을 무역금융 심사에 활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