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 어디로 갈까? 아웃도어 브랜드 참여형 프로그램 찾아보기
봄나들이 어디로 갈까? 아웃도어 브랜드 참여형 프로그램 찾아보기
  • 안지연
  • 승인 2024.03.1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이 오면서 나들이 장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성수기에 맞춰 마라톤, 러닝, 등산 등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만한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시작하고 있다. 

K2는 다양한 도전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가를 후원하는

(왼쪽부터) K2 ‘2024년 어썸도어', 아이더 '제주 오름 투어', 디아도라 테니스레슨
(왼쪽부터) K2 ‘2024년 어썸도어', 아이더 '제주 오름 투어', 디아도라 테니스레슨

(AWESOMEDOOR)’ 모집을 오는 3월 28일까지 진행한다. 2024 K2 어썸도어는 5월부터 9월까지 등산, 하이킹, 백패킹, 탐험, 여행 등 국내외 아웃도어 도전을 계획하고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총 3팀을 선발하며, 최종 선발된 어썸도어는 활동에 따라 K2 제품과 지원금을 포함해 1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아이더는 오르머와 함께하는 ‘제주 오름 투어 프로젝트 시즌2’를 전개하며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진행된 시즌1 인기에 힘입어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시즌2에서는 제주 대표 유튜버, 해양활동가, 요가 강사, 드로잉 작가 등 각 회차별 특별 게스트가 함께한다. 총 4회차로 진행하며, 희망하는 테마의 코스가 있는 회차를 선택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3월 17일까지고 아이더와 오르머 인스타그램 채널 내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가능하다.

1회차에서는 ‘재밌는 제주 말 알아보기’를 주제로 이승이 오름 코스에서 제주를 대표하는 유튜버 ‘뭐랭하맨’과 함께 하고, 2회차에서는 일상툰을 이야기하는 작가 ‘지토툰’과 함께하며 낭만적인 제주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린다. 3회차에서는 해양활동가 ‘디프다 제주 수빈’과 함께 바다 플로깅을, 4회차에서는 붉은오름 트레킹과 함께 피톤치드 가득한 곳에서 힐링 요가도 진행한다.

블랙야크는 오는 4월 20일 트레일러닝 대회 ‘블랙야크 트레일 런 50K 2024 제주’를 진행한다. 제주 서귀포시 소재 야크마을에서 개최되며, 참가자들은 야크마을에서 출발해 한라산 둘레길을 경유하는 약 57km의 순환 코스를 제한 시간 안에 완주하면 된다.

한편 스포츠 브랜드인 뉴발란스도 오는 3월 30일 뉴발란스의 첫 하프 마라톤 행사 2024 Run your way HALF RACE INCHEON 개최하며, 데상트는 오는 5월 19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2024 데상트 에너자이트 릴레이’ 마라톤 대회를 연다. 

더불어 디아도라는 테니스 레슨 프로그램 '써콜로 디 테니스'를 기수별로 모집하고 있다.

올해 5기 운영은 3월 30일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오후 1시~ 4시까지 3시간씩 진행되며 입문반부터 경력자를 위한 심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르꼬끄 스포르티브도 테니스 코칭 프로그램 '르 코트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3월 24일부터 6주간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르꼬끄 테니스 클럽’에서 진행되는 5기 크루는 테니스의 기본기부터 컨트롤을 향상시키는 테크닉과 경기 전술 등 각 크루원들의 레벨과 상황에 맞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레슨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