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스타벅스·풀무원·CJ제일제당 外
[유통 단신] 스타벅스·풀무원·CJ제일제당 外
  • 오정희
  • 승인 2024.03.1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편의점 페트 소주 단독 출시 “640ML에 2천원 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편의점 업계 최저가 페트 소주 ‘선양소주PET(640ml)’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GS25와 맥키스컴퍼니가 기획 초기부터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개발한 만큼 무엇보다도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GS25 최근 3년 간 주류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소주/전통주 매출 비중은 꾸준히 30%를 웃도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페트형 상품이 지난해 소주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는데, 페트형 상품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5.3%로 병, 팩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신장율을 보였다.

연령대별 비중에서도 흥미로운 결과가 도출됐다. 지난해 페트형 소주 2030 연령대 비중은 65.1%로 1년 전과 비교하면 약 30%p나 증가한 수치다. 소주 전체 카테고리 2030 연령대 비중 42.3%와 비교해봤을 때도 높은 수치다.

GS25는 고물가에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경향이 커져 용량 당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페트형 소주를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분석했다. 동시에 2030 세대 사이에서 홈술, 혼술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무거운 병소주를 여러 병 구매하는 것보다 가볍고 분리배출이 쉬운 페트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했다고 보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5주년 기념, 별빛추억 공모전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들과 스타벅스의 반짝이는 추억을 찾는 ‘별빛추억 공모전’을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5주년과 더불어 스벅TV의 개국 5주년을 함께 축하하고자 진행되며, 우리나라 스타벅스와 함께한 추억을 갖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Starbucks Korea’를 구독하고, 별빛추억 공모전 이벤트 영상 댓글란에 ‘스타벅스 25주년 축하해’ 문구를 포함한 댓글을 작성한 후, 더보기란에 있는 설문 링크에 접속해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여러가지 사연을 중복해서 접수 가능하나, 보다 많은 고객들의 참여와 혜택 제공을 위해 선정은 1인당 1회로 제한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별빛추억 공모전’을 통해 모인 사연들 중 500여 개를 선정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상 선정자 2명에게는 스타벅스 1년 무료음료권, ‘25주년’상 5명에게는 1개월 무료음료권, ‘축하해’상 500명에게는 무료음료 쿠폰 2매를 각각 제공한다.

선정된 사연들은 다시 한번 고객 동의를 거쳐 추후 스타벅스 25주년 관련 이벤트 영상 등에 소개해 반짝이는 스타벅스에서의 추억을 많은 고객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 18일 당첨자에 한해 이벤트 접수 시 사용한 개인 이메일로 진행될 예정이다.

 

 

풀무원,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 출시…에어프라이어 라인업 확장

풀무원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 모델을 업그레이드한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는 지난 2021년 출시한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를 업그레이드해 조리 용량, 사이즈, 디자인은 물론 조리모드까지 추가한 모델이다.

10.5L의 내부 조리 공간 용량을 15L로 확대해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홈쿡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15L 조리 공간은 10호 통닭 두 마리, 달걀 한 판 등의 조리가 가능한 용량으로 4~5인 이상의 대가족 음식 조리도 충분하다.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은 내부 조리 공간을 확대했음에도 제품 외관 사이즈는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와 동일한 수준으로 구성해 공간 효율성도 높였다.

뿐만 아니라 115℃ 직분사 스팀과 최대 230℃ 열풍 기능으로 ‘겉바속촉’ 요리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높였고 열풍, 스팀, 복합, 로티세리의 4가지 조리 기능과 41가지 자동 요리 모드를 탑재해 전문화된 조리영역까지 요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스팀, 열풍, 복합(스팀+열풍)모드로는 바삭한 튀김요리부터 촉촉한 찜 요리까지 가능하며, 열풍모드는 최대 230℃까지 조절할 수 있어 고온 조리가 요구되는 전문 오븐구이까지 가능하다.

기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와는 달리 로티세리 모드를 기본 조리 기능 모드로 탑재해 360℃ 회전으로 뒤집지 않아도 편하게 속까지 골고루 익힌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로티세리 모드를 활용하면 음식의 기름을 최대한 제거해 더욱 담백하고 건강한 요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온도, 시간을 선택할 필요 없이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도록 풀무원 셰프가 개발한 41가지 자동조리 메뉴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확대했다.

불 조절과 시간 조절이 번거로운 고기 굽기는 고기 구이 모드(오븐구이)로 소고기부터 양고기까지 다양한 구이가 가능하도록 요리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홈베이킹을 위해서는 발효기능부터 예열까지 가능한 알고리즘을 갖춰 까다로운 홈베이킹을 위한 베이킹 모드도 제공한다.

 

 

오늘의집, 세계 강아지의 날 기념 ‘댕 좋은 특가, 펫토피아’ 기획전 실시

오늘의집은 3월 23일 세계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반려동물을 위한 인기 리빙상품 및 반려동물용품을 엄선해 ‘댕 좋은 특가, 펫토피아’ 기획전을 진행한다. 

KB경영연구소의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연말 기준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262만 명,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552만 가구에 달한다. 우리나라 인구 4명 중 1명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셈이다. 오늘의집은 세계 강아지의 날을 맞아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더 나은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오는 3월 24일까지 진행되는 ‘댕 좋은 특가, 펫토피아’에서는 반려동물 일상에 초점을 맞춰 강아지와 고양이의 생활 패턴을 고려한 상품을 제안한다. 먼저 리빙 카테고리에서는 봄맞이 펫테리어에 어울리는 품목을 준비했다. 집, 캣타워 등 반려동물이 머무는 공간부터 쿠션, 매트, 계단, 숨숨집 등 다양한 리빙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사료, 배변용품, 위생용품 등 여유있게 쟁여두면 좋을 반려용품들을 한곳에 모은 푸드, 배변 카테고리에서는 오늘의집 내 재구매율이 높은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오늘의집은 이번 ‘댕 좋은 특가, 펫토피아’ 기획전을 맞아 특별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기획전에서 판매 중인 일부 상품에 대해 카카오페이로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최대 1만 5천원 한도 내에서 8% 결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기획전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25명을 추첨해 반려동물 인기 리빙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포즈커피, 싱그러운 봄에 달콤함을 더해줄 신메뉴 3종 출시

컴포즈커피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봄 한정 시즌 신메뉴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 3종은 싱그러운 봄 날씨에 달콤하게 즐기기 좋은 ▲하겐홀릭라떼 ▲슈~라떼 ▲유자베리에이드로 구성됐다. 

하겐홀릭라떼는 글로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의 콜라보 메뉴로 올 시즌 컴포즈커피의 히든메뉴다. 리얼 크림, 리얼 바닐라의 깊고 부드러운 하겐다즈 바닐라 큐브 아이스크림과 초콜릿이 들어가 있으며, 아이스크림이 커피에 천천히 녹으면서 달콤 쌉싸름한 맛과 풍부한 바닐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엣지있는 큐브 모양의 하겐다즈 큐브 아이스크림은 맛도 물론 시각적인 부분도 사로잡는다. 아이스크림과 바닐라라떼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 입맛을 저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슈~라떼는 커스터드 베이스의 라떼에 진한 슈크림이 만나 환상적인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자랑한다. 여기에 커피 특유의 쓴맛을 초콜릿티하게 표현한 컴포즈커피만의 블렌딩 원두 ‘비터홀릭’의 조화로 최상의 맛의 밸런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유자베리 에이드는 커피를 즐기지 않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상큼한 유자에 봄 딸기를 더해 향긋함과 상큼함, 청량감을 모두 담았다. 특히, 딸기와 유자의 화사한 색감 조합으로 먹는 맛뿐만 아니라 눈으로 보는 맛까지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이번엔 양념치킨으로 냉동치킨 시장 잡는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순살·봉)을 출시한다. ‘단짠’의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이었던 소이허니 맛에 이어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글로벌 K-푸드의 대세로 사랑받는 양념치킨 맛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민 치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역시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인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전문점 수준의 식감과 풍미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매콤한 양념장에 꿀과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은 특제 양념소스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양념치킨 맛을 구현했다. 또한, 인기 부위인 순살과 봉 등 2종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신제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CJ ONE 포인트를 증정하며, 신제품 구매 고객 중 구매왕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최근 고물가로 외식 부담이 커지면서 냉동치킨을 포함한 가공식품의 소비 트렌드가 외식대체재로 진화하는 가운데, 냉동치킨 시장도 지난해 연간 1,558억원 규모로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특히,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를 기점으로 23년 4~12월 시장 규모가 전년비 14% 증가하며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3종(순살·윙·봉)은 작년 4월 출시 후 누계 매출 540억원(24년 1월 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

 

 

 

 

요기요, 펩시와 함께하는 봄맞이 경품 이벤트…“매일 오후 5시 쿠폰이 쏟아진다”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새봄을 맞아 펩시와 함께 스페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벚꽃만큼 풍성한 선물을 고객들에게 드리고자 배달음식의 대표 파트너 음료 펩시와 함께 했다. 양사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오후 5시, 선착순 쿠폰과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요기요와 펩시가 함께하는 스페셜 경품 이벤트는 오는 4월 14일까지 펩시와 어울리는 다양한 브랜드들과 함께 총 4주간 진행된다. 매일 오후 5시마다 1일 1,500명 한정으로 참여 브랜드 5천 원 할인쿠폰을 선물한다. 선착순 이벤트에 아쉽게 당첨되지 않더라도 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해당 브랜드 주문 시 사용 가능한 7%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내 1회 이상 주문만 해도 추첨을 통해 펩시 굿즈를 포함한 풍성한 선물을 매주 지급한다. 이벤트 1주 차에는 네네치킨과 부어치킨이 참여하며, 상세 브랜드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앱에서 ‘펩시 스페셜 경품 이벤트’에 참여 후 당첨된 할인 쿠폰을 적용해 주문하면 된다. 단, ‘요기서 1초 결제’ 또는 ‘요기서결제’ 이용시에만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수 있다.

 

 

 

배민, 5일간 용문·수유전통시장 상품 최대 반값 할인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스토어에 입점한 용문, 수유전통시장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및 배달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8일부터 3월 22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배민스토어에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3만원 이상 주문 시 6,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횟수 상관없이 무제한 제공한다. 특히 매일 선착순 100명(쿠폰 적용해 주문 완료한 건 기준)에게는 2만원 이상 주문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최대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에는 전통시장 점포의 전 상품에 대해 주문금액 상관없이 고객 배달팁이 무료다. 

배민스토어는 반찬, 정육, 과일 등 먹거리는 물론 꽃, 생활용품, 전자제품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별로 여러 브랜드 또는 지역별 일반 개인판매자 및 소상공인 등이 입점해 있으며, 고객들이 배민앱을 통해 이들 가게의 상품을 주문하고 즉시 배달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배민은 지난 1월30일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배민스토어에 전통시장 서비스를 오픈하고, 수유전통시장(서울 강북구)과 용산용문시장(서울 용산구) 두 곳의 주문 중개 및 배달을 시작했다. 

오프라인 중심의 전통시장이 배민스토어에 입점하면서 온라인 판매 성과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서비스 오픈 첫 주 대비 3주만인 지난 2월 넷째주(2월 19일~23일) 전통시장 전체 주문수는 약 8배 증가했으며, 일평균 주문 수도 같은 기간 6배 증가했다.

시장 상인들은 ‘배달의민족’ 플랫폼의 인지도와 효율화된 배달서비스 등을 기반으로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 층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할인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앱 홈화면 이벤트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배민스토어에 입점한 전통시장 및 점포, 상품 등은 배달 가능 지역(수유전통시장은 반경 3km, 용산용문시장은 2.5km)에 한해 배민앱에서 전통시장 이벤트 페이지 또는 배민스토어 내 편의점·마트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배민은 전통시장 소상공인 판로 확대의 일환으로 밀키트 상품 제작 및 판매채널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먼저, 부천중동사랑시장과 ▲생 고등어 무조림 ▲고추장 제육볶음 ▲매콤 쭈꾸미볶음 ▲돼지 묵은지 김치찌개 ▲우삼겹 된장찌개 등 ‘전통시장에서 맛난’ 밀키트 5종을 개발 중이다. 밀키트 메뉴 선정부터 레시피, 상품 디자인 등 제작 전 단계를 배민이 함께 지원하고, 4월 중 배민 전국별미 입점을 통해 판매 채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또, 암사전통시장 상인들이 개발한 밀키트 ▲참숯훈제 양념 곱창 막창(6종) ▲불쭈꾸미 밀키트(1종) ▲곱창막창 밀키트(4종) 등도 현재 배민 전국별미를 통해 판매 중이며, 1만5천원 이상 주문 시 7,000원 할인 쿠폰 이벤트를 통해 판매 지원을 하고 있다.

 

 

 

무인양품 리빙박스 수납기획전 진행

기분 좋은 생활을 제안하는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리빙박스’ 수납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무인양품의 베스트상품 ‘소프트박스 의류케이스’를 활용해 옷정리 및 물건 정리를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기획전에서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는, 겨울동안 사용한 침구나 옷 등을 정리할 수 있는 덮개형 ‘소프트박스 의류케이스∙L’ 와 의류뿐만 아니라 장난감 정리 등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오픈형 ‘소프트박스 직사각형∙M’ 등이 있다. 필요한 상황과 장소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무인양품 리빙박스의 장점이다.

 

 

 

 

 

CJ프레시웨이, 제주도와 손잡고 지역 식품산업 활성화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18일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식품산업 전반에 걸쳐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계약재배를 통한 농산물 매입, ▲CJ프레시웨이-제주 브랜드 연계 콜라보 제품 개발, ▲지역 외식브랜드의 솔루션 적용을 통한 프랜차이즈 전국화, ▲일자리 창출 등 식품산업 전반에 걸쳐 제주지역 농가와 중소식품기업 등과 협업한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제주 농산물에 대한 계약재배를 확대해 지역 농산물의 매입을 늘리고 농가를 대상으로 농업의 미래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지 스마트 농업 도입을 지원한다. 전국 급식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제주지역 중소식품기업의 우수 가공상품을 소개하는 등 유통 확대에 앞장선다.

CJ프레시웨이의 식품전문 브랜드 ‘아이누리’ 및 ‘튼튼스쿨’과 제주 브랜드의 콜라보를 통한 전용상품을 개발해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 및 학교 등 급식경로에 지속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주지역 외식브랜드를 발굴해 브랜드와 상품, 메뉴 등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을 제공해 전국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주도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협력한다. CJ프레시웨이는 영양사 및 조리사 채용시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무료 실습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신규사업장 오픈시 현지인력 우선채용 등 청년인력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