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풀무원·파리바게뜨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풀무원·파리바게뜨 外
  • 오정희
  • 승인 2024.03.2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대용량 가공우유 인기에 500ml PB 바나나우유 선보여

최근 고금리, 고물가에 다른 소비 위축으로 같은 가격이면 대용량 상품을 찾는 ‘거거익선’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편의점 음료 시장에도 음용량을 늘린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의 ‘세븐카페’ 커피의 경우 지난해 레귤러와 라지 사이즈는 최대 20% 성장한데 반해, 그란데 사이즈는 2배 가까이 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가성비 PB우유 인기에 이번에는 ‘세븐셀렉트 바나나우유500ml’를 출시했다.

‘세븐셀렉트 바나나우유500ml’는 기 출시한 세븐셀렉트 가공우유 3종과 마찬가지로 리터당 가격이 일반 상품의 약 60% 수준의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물가 인상과 함께 원유 가격도 계속 오름세를 이어감에 따라 올해 다양한 가성비 PB 우유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500ml 가성비 PB 우유 시리즈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 품질과 가성비, 신선함의 3박자를 갖춘 PB 우유 라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자체 우유 개발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풀무원, 소스와 함께 비벼 먹는 ‘밥도둑’ 순두부 간편식 ‘순두부짜박이’ 출시

풀무원식품은 순두부 요리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하고,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순두부 간편식 ‘순두부짜박이’를 출시했다.

신제품 ‘순두부짜박이’는 한 팩이 순두부, 소스, 건더기로 구성된 키트(KIT) 형태의 제품이다. 고소한 순두부에 감칠맛 나는 간장 또는 된장소스를 활용한 소스, 야채 건더기를 비비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밥도둑 순두부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별도의 재료 손질이나 남은 재료에 대한 관리 부담이 적어 1인 가구에 안성맞춤이다.

제품은 청양고추간장, 차돌양지된장 2종으로 선보인다.

‘순두부짜박이 청양고추간장’은 24시간 숙성한 간장소스에 국내산 청양고추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중독성 있는 ‘단짠’의 맛을 완성했다.

‘순두부짜박이 차돌양지된장’은 전문점에서 맛보던 진한 된장찌개의 맛을 구현했다. 차돌양지와 표고버섯, 홍고추를 넣어 마지막 한입까지 진하고 개운한 소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 조리법 또한 쉽고 간편하다. 포장된 트레이에 순두부와 소스, 건더기를 넣고 전자레인지로 약 3분만 데우면 밥과 함께 바로 섭취가 가능하다.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안전한 전용 용기를 사용했다.

 

 

파리바게뜨, 제빵사 ‘베이킹 콘테스트 수상작’ 제품으로 출시

파리바게뜨는 가맹점에 근무하는 제빵사를 대상으로 개최된 ‘베이킹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제품 아이디어를 채택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베이킹 콘테스트’는 제빵사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해 11월 첫 대회를 가졌다. 우수 제품 선정 수상자들에게 총 1천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실제 제품으로 출시한다.

‘베이커리 콘테스트’에는 총 63명의 제빵사가 참여했으며, 외부에서 초빙된 제과제빵학과 전공 교수를 비롯해 파리바게뜨 연구소와 마케팅 소속 직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제품 콘셉트, 아이디어, 상품성, 맛, 구매 의향 등 5가지의 기준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총 8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파리바게뜨는 이들 수상작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2개의 출품작을 제품화해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경주에서 근무하는 이윤정 제빵사가 출품해 대상을 받은 ‘찰깨유과도넛’은 쫀득한 찰깨반죽 속에 오독오독 씹히는 호두분태와 달콤한 백앙금으로 속을 채우고 겉에 포근한 쌀튀밥을 붙여 전통한식 디저트인 유과를 연상케 하는 빵이다.  

파리바게뜨는 이외 다른 수상 제품들도 검토를 거쳐 추가로 제품화할 계획이다.

 

 

체험형 편의 놀이터 등장… GS25, ‘피지컬100 시즌2’ 팝업스토어 열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 잡고 3월 20일부터 4월 8일까지 성수동 소재의 도어투성수에서 ‘피지컬:100 시즌2- 언더그라운드 팝업스토어’(이하 팝업스토어)를 열고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선다.

GS25는 ‘작심 3월’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듯 한 체력 단련 체험형 이벤트 △넷플릭스와 컬래버 한 운동 관련 신상품 판매와 특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혜택으로 오프라인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체험형 이벤트는 △인바디 측정을 통해 목표에 달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한 리워드 제공 △트레드밀 챌린지를 비롯한 체력 증진 게임 3종 △맨몸 운동 우수자에게 상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요소가 넷플릭스의 콘텐츠와 어우러졌다. 

GS25는 △피지컬100닭가슴살 △피지컬100닭가슴살소시지 △피지컬100닭가슴살듬뿍샐러드 등 3종을 포함해, 작년 6월 이후 출시된 총 10종의 넷플릭스 컬래버 차별화 상품도 선보이며 이중 일부를 팝업스토어에서만 1+1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요기요, 대한민국 축구팀 승리 기원 이벤트 진행

요기요가 21일과 26일 양일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아시아 예선 경기의 승리를 기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경기 당일 시작 2시간 전부터 경기 종료까지 배달과 포장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한국이 승리 시 골 득실차에 따른 요기요 포인트를 지급한다. 경기 상황에 따라 최대 5천 포인트가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내 15,000원 이상 주문 고객 중 양일간 각각 1천 명씩 총 2천 명을 추첨해 선물할 예정이다.

 

 

 

오리온, 세계 물의 날 맞아 닥터유 제주용암수 이벤트 진행

오리온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지정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절약과 환경보호 동참을 독려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4일까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의 상단 하이라이트 탭에서 직접 추가 버튼을 누르고 물 절약과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사진 등을 스토리로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27일 발표되며 10명을 추첨해 닥터유 제주용암수 530mL 1팩(20병)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리온그룹은 음료사업을 그룹의 신수종 사업으로 선정하고 2019년 제주시 구좌읍에 오리온제주용암수 공장을 준공, 같은해 12월 용암해수로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