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4년형 건조기 신제품 풀 라인업 선보여
삼성전자, 2024년형 건조기 신제품 풀 라인업 선보여
  • 정단비
  • 승인 2024.03.2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올인원 세탁건조기에 이어 2024년형 건조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22kg 건조용량을 갖춘 2024년형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과 '비스포크 그랑데 AI'를 차례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4년형 비스포크 그랑데 AI 시리즈는 건조용량을 늘리고 인공지능 맞춤건조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두 신제품은 4인 이상 가족 등 다량의 세탁물을 관리하는 소비자를 위해 국내 최대인 세탁용량 25kg·건조용량 22kg을 갖췄으며, 히트펌프 관련 설계와 건조 알고리즘을 최적화했다.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의 저온 제습 기술로 옷감 손상 걱정 없이 세탁물을 건조할 수 있으며, 낮은 기온으로 인해 건조기 성능이 영향을 받는 환경에선 히터로 열교환기를 예열한 뒤 히트펌프로 저온 건조하는 하이브리드 건조 사이클을 적용한다.

또 AI 맞춤건조를 강화해 건조기 내부 온도와 습도 감지는 물론 머신러닝 기반으로 세탁물의 재질을 면, 데님, 타월, 합성섬유 등 4종류로 알아서 분류하고 그에 맞춰 최적의 코스로 건조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쳐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올인원 일체형 '비스포크 AI 콤보' ▲상하 일체형으로 한층 컴팩트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을 구현한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집안 구조에 따라 상하·좌우 원하는 대로 배치 가능한 결합형 '비스포크 그랑데 AI'로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춤 대응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비스포크 그랑데 AI'
(왼쪽부터)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비스포크 그랑데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