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풀무원·파리바게뜨·하림 外
[유통 단신] 풀무원·파리바게뜨·하림 外
  • 오정희
  • 승인 2024.03.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국내산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두툼한 국내산 무항생제 등심 돈육에 우리쌀 가루를 넣어 바삭하고 육즙 가득한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을 출시한다. 

올가 ‘무항생제 등심 돈카츠’ 2종은 무항생제 등심 원육과 우리 땅에서 키운 쌀가루를 활용해 바삭하게 튀긴 정통 프리미엄 카츠이다. 깨끗한 대두유에 세 번 튀기는 유탕 과정을 거쳐, 카츠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육즙은 최대한 보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탕 과정 중 재료의 특성에 맞게 튀기는 온도와 시간 차이를 조절한 차별화된 공정을 거쳐 바삭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올가 ‘통등심 돈카츠’는 두툼한 국내산 무항생제 통등심 원육을 사용해 풍부한 육즙과 씹는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리 쌀이 들어간 습식 빵가루를 사용해 씹었을 때 바삭한 식감과 풍미를 더욱 강조했다. ‘치즈 돈카츠’는 국내산 무항생제 등심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조리 방법으로는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추천한다. 180℃로 설정해 에어프라이어를 5분간 충분히 예열한 뒤 냉동 상태의 돈카츠를 넣고 약 10분간 노릇해지게 조리하면 갓 튀겨낸 전문점 수준의 돈카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간편한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별도 해동 없이 2분 30초간(1000w 기준) 조리하면 간편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아워홈 인더박스, 봄 신메뉴 ‘프로틴 UP 시리즈’ 출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사내식당 테이크아웃 브랜드 ‘인더박스’에서 고단백 식재료를 활용한 봄 신메뉴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 7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프로틴 UP 벤또 시리즈’다. 식단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칼로리를 500kcal 내외로 맞췄으며 닭가슴살, 쇠고기, 생선, 두부, 콩 등 단백질 식재료 원물이 100g 이상 함유돼 있다. 또한 알룰로스 및 저염소금 등 저칼로리 조미료를 우선적으로 사용해 메뉴를 구성했다.

신메뉴는 ▲장트리오 치킨 ▲치미추리소스 치킨 ▲담백치킨 ▲데리야끼 생선구이 ▲연어스테이크 ▲훈제오리 ▲꽁보리현미밥과 돼지불백 총 7종이다.

‘장트리오 치킨벤또’는 고추장, 된장, 간장을 활용해 감칠맛을 높였다. 오곡밥에 가지된장구이, 애호박, 백목이버섯, 참나물 등을 올린 한식 스타일의 제품이다. ‘치미추리소스 치킨벤또’는 치킨과 잘 어울리는 새콤하고 알싸한 아르헨티나 전통 허브소스인 치미추리소스를 곁들였다. ‘담백치킨벤또’는 담백한 치킨이 들어간 고단백 제품으로, 잡곡밥과 신선한 샐러드, 상큼한 자몽도 포함돼 한끼 식사로 완벽하다. ‘데리야끼 생선구이벤또’는 저칼로리 곤약현미밥 위에 데리야끼소스를 바른 가자미구이가 더해진 일식 스타일로 눈길을 끈다.

‘연어스테이크벤또’는 연어스테이크와 간장톳밥의 환상적인 조합이 일품이다. 봄 제철 식재료 우엉과 연근을 활용한 갖가지 반찬을 곁들인 일본식 벤또다. ‘훈제오리벤또’는 훈제오리와 찰떡궁합인 야채쌈무말이와 매콤한 우엉무침이 함께 구성돼 조화로운 맛을 자랑한다. ‘꽁보리현미밥과 돼지불백벤또’는 꽁보리현미밥과 불 맛 가득한 돼지불백, 삼색 한식 나물을 넣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았다.

 

 

파리바게뜨, 헬시플레저 공략하는 ‘2024 그린페어’ 진행

파리바게뜨가 가볍고 건강한 한 끼를 제안하는 ‘2024 그린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의 꾸준한 인기와 수요에 발맞춰 3년째 ‘그린페어’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그린페어는 ‘내가 그린 Green Day(그린 데이)’를 주제로 바쁜 일상에서 가볍고 건강한 한 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제품군을 출시한다. 

먼저 ‘건강한 샐러드랩’ 시리즈 4종을 선보인다. 샐러드랩은 담백한 또띠아에 신선한 샐러드와 속 재료를 듬뿍 올린 후 말아낸 제품으로, 별도의 식기 없이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간편함이 특징이다.

제품은 △신선한 야채와 불고기, 계란이 어우러져 든든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건강한 불고기에그 샐러드랩’ △치킨커틀릿과 건강한 야채가 어우러진 ‘건강한 치킨커틀릿 샐러드랩’ △담백한 닭가슴살과 계란에 아삭하고 신선한 야채를 듬뿍 넣어 매콤한 치폴레 소스에 찍어먹는 ‘건강한 치폴레치킨 샐러드랩’ △야채와 탱글한 크래미가 어우러진 ‘건강한 크랩 샐러드랩’ 등이다. 샐러드랩 전 제품은 매콤 새콤한 맛의 스위트 칠리 또는 이국적인 풍미의 치폴레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아삭한 야채에 단백질을 곁들여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와 샐러드도 함께 내놓는다. △담백한 통밀빵에 참치 샐러드와 햄 치즈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통밀빵 튜나&햄치즈 샌드위치’ △상큼 아삭한 당근 라페와 담백한 로스트 치킨을 신선한 채소와 버무려 더욱 싱그러운 ‘당근라페 치킨 샐러드’가 있다. 

 

 

GS25, 올해는 6,000여 점포 ‘어스 아워’ 캠페인 동참해 ESG 활동 펼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해에 이어 ‘어스 아워’에 참여했다. 올해는 전년대비 5천여 점포가 증가한 6,000여개의 가맹, 직영 점포가 자발적으로 참가하며, GS타워, 문래동 GS강서타워, N타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 등도 동참했다.

3월 23일 토요일 20시 30분부터 점포 간판을 5분간, GS타워 등 빌딩은 1시간 동안 소등한다. 

GS25가 지난해 처음 ‘어스 아워’ 캠페인에 동참한 이후, 경영주 모임에서는 환경의 소중함과 대고객 홍보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적극적 관심은 전년보다 약 6배 증가한 점포의 행사 참여로 이어졌으며, 이로 인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어스 아워’ 캠페인의 의미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어스 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 주최로, 지난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한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운동 캠페인이다. 기후변화와 자연 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3월 23일 진행된다. 해당일 저녁 8시 30분부터 전등을 소등함으로써 환경적으로 위기에 처한 지구를 위해 행동하는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생선구이 할인…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진행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새학기 맞이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이하 ‘더프페’) 기획전을 이달 26일까지 진행한다.

‘더프페’ 기획전은 매월 20일부터 일주일간 CJ더마켓에서 판매 중인 800여 가지 상온과 냉장(신선식품)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으로, 할인쿠폰 발급 등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더프페’에서는 새학기 특가상품으로 비비고 총각김치 1.5kg,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3.3kg, 비비고 순살 고등어구이 60g 등 비비고 인기 제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햇반 백미, 발아현미밥, 흑미밥 등 210gX36개 묶음은 46~50% 할인 판매하며, 햇반소프트밀 크림 수프 제품들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 500gX2개 묶음 제품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비비고 국물요리, 명가 자른미역, CJ고단백저당 도시락 등 밥반찬 인기 제품들도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더프페’ 기획전 기간 동안 6만원 이상 구매 시 10% 중복 할인이 가능한 할인쿠폰이 매일 제공된다. 또한, 첫 구매 고객에게는 3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15% 중복 할인 쿠폰이 제공돼 보다 합리적인 장보기가 가능하다.


 

 

한솥도시락, ‘제육돈까스 도련님’ 출시 이후 일평균 1만개씩 팔려

지난해 9월 알바천국이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학생의 약 90%는 최근 1년 사이 물가 상승을 체감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특히 이 중 물가상승을 가장 크게 체감하는 요인으로 ‘식비’를 꼽은 비중이 91%를 상회할 만큼 학생들이 일상 생활에서의 ‘밥값’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전국 대부분 대학교의 학식 가격이 인상된 점도 학생들의 식비 부담 가중에 큰 몫을 차지했다. 서울 소재의 한 대학교의 경우, 3000원~6000원에서 판매되던 학식 가격이 최대 7000원으로 인상되며, 대책으로 밀키트 자판기를 도입하기도 했다. 

인근 음식점의 가격은 상황이 더 좋지 않다. 한국소비자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 서울 기준, 자장면의 가격은 작년 동기 대비 23%, 김밥은 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외식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또 다른 발표 자료를 보면 서울 일대 국밥의 평균 가격대가 1만 2,000원~1만 3,000원 사이를 기록했고, 돈까스와 파스타 등 대학생 인기 메뉴도 1만원대를 웃돌았다.

이런 가운데 한솥도시락의 신제품 ‘제육돈까스 도련님’이 출시 이후 하루 약 1만개씩 팔리며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제육돈까스 도련님은 한국인 대표 선호 음식인 ‘제육볶음’과 ‘돈까스’를 하나의 메뉴로 선보인 가성비 메뉴다. 2가지 메인 메뉴를 중심으로 햄버그스테이크와 샐러드, 밑반찬까지 총 7종의 반찬이 4,900원이다.

 

 

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매운 고추의 대명사라 불리는 세계 4대 고추를 활용해 차원이 다른 새로운 매운 맛을 구현한 더미식(The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출시했다.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은 기존 매운 라면과는 다른 맛으로 하림만의 매운맛 경쟁력을 강화했다. 하림은 가장 좋은 원재료로 최고의 맛을 낸다는 자사 식품 철학에 따라 재료 본연의 진짜 맛있는 매운 맛을 구현하기 위해 제품 담당자들에게 세계 각국의 고추와 향신료 등을 직접 맛보며 맵기(스코빌 지수) 등을 분석하고 연구하게 했다.

그 결과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등 매운 맛으로 유명한 세계 4대 고추를 엄선했으며, 각 고추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고추 본연의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게 매운 맛과 향을 구현했다. 매운 고추의 대명사 ‘부트졸로키아’는 2007년 기네스북 매운 고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강렬한 매운 맛이 특징이다. 또 남미를 대표하는 향긋한 매운 맛의 ‘하바네로’와 칼칼하게 매운 맛과 향, 감칠맛이 일품인 ‘청양고추’, 청양고추보다 10배 정도 맵지만 달큰한 매운 맛이 특징인 ‘베트남고추’까지 4가지 고추 본연의 매운 맛을 완벽한 비율로 블렌딩해 진땀이 날 정도로 몸이 먼저 반응하는 아찔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의 스코빌 지수는 8,000SHU에 이른다.

 

 

SPC 쉐이크쉑, 멕시코 요리에 영감 받은 ‘멕시칸 스파이시’ 3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멕시칸 스파이시(Mexican Spicy)’ 3종을 한정 출시한다.

멕시칸 스파이시 시리즈는 멕시코에서 사랑 받는 정통 매운 고추기름 ‘살사 마차(salsa macha)’소스를 쉐이크쉑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로, 살사 마차 특유의 매콤하면서도 스모키한 풍미를 살리고 고수, 할라피뇨 등 다양한 맛을 가진 재료를 더해 조화로운 밸런스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멕시칸 스파이시 3종은 매콤한 살사 마차 마요와 페퍼잭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상큼한 할라피뇨 피클과 적양파 피클, 향긋한 고수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 ‘멕시칸 스파이시 쉑’과 수비드 조리 후 바삭하게 튀긴 치킨 패티에 살사 마차 마요와 할라피뇨 피클, 적양파 피클, 고수, 양상추를 더해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 ‘멕시칸 스파이시 치킨’,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 위 나초 칩과 살사 마차 마요, 할라피뇨 피클, 고수를 더한 △ ‘멕시칸 스파이시 프라이’로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5월 말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쉐이크쉑은 멕시칸 스파이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는 멕시칸 스파이시 프라이, 망고 에이드 등의 신제품 쿠폰 및 신규 굿즈 6종의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쉐이크쉑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하면 프라이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버거와 함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쉑사운즈(Shack Sounds)’ 등의 오프라인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