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채용데이터 분석해서 취업전략 세운다…취업 라이브 특강 27일 개강
3년간 채용데이터 분석해서 취업전략 세운다…취업 라이브 특강 27일 개강
  • 차미경
  • 승인 2024.03.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7회 특강…취업유튜버 ‘면접왕 이형’ 취업 라이브 특강 함께 운영

본격적인 채용문이 열리는 3월, 최근 3년간 기업 규모별(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 채용 공고를 월별로 분석해 취업 전략을 세워주는 ‘데이터 라이브’ 특강이 진행된다. 

서울시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서류전형부터 최종합격까지 전략적으로 취업준비를 돕는 ‘취업 라이브 특강’의 첫 강좌를 3월 27일 낮 12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총 7회의 ‘취업 라이브 특강’이 준비돼 있다. 대학생, 일반 청년 취준생은 물론 이직 준비 청년 등 다양한 청년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대에 특강을 진행하고, 취업 구직자들의 출연도 확대한다. 

올해는 ‘면접왕 이형’ 채널과 협력해 진행하며, 상반기 채용 시즌에 맞춰 청년들에게 객관적이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시는 기존에 호응도가 높았던 현직자 초청특강은 물론 취업 유튜버가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에 직접 가서 청년 구직자를 만나 취업 고민 상담을 진행하거나, <청년인턴직무캠프> 교육기관과 <청년취업사관학교> 캠퍼스에 직접 방문하는 등 현장감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 청년구직자 대상 상시 취업지원을 위해 서울시 광역일자리카페 12개소에서 청년 맞춤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청년활력소(서울시청 지하 1층),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장교동), 강동일자리카페(암사동)에는 요일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