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CJ올리브네트웍스·코웨이·KT&G 外
[기업 소식] CJ올리브네트웍스·코웨이·KT&G 外
  • 정단비
  • 승인 2024.03.26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우리은행, 금융과 IT를 융합한 멤버십 제휴 업무협약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우리은행과 함께 금융과 IT를 융합한 멤버십 제휴 서비스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는 3,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과 우리은행의 금융 데이터를 연계해 비즈니스 시너지 기회를 발굴하고 서비스 고도화에도 나선다. 

양사는 ▲금융과 IT 융합 위한 상품·서비스 개발 ▲양사 채널 및 자원 활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데이터 연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시너지 강화 ▲금융 플랫폼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CJ ONE 멤버십 서비스에 우리은행의 데이터를 연계, 금융과 유통 데이터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이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 목표이다.

양사는 플랫폼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휴 금융 상품 개발, CJ ONE 간편 결제 서비스 공동 마케팅 등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제조, 유통, 물류 등 다양한 산업에서 경험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역량으로 향후 우리은행의 안정적인 금융 플랫폼 운영과 기술 제휴에도 협력체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화물운송 플랫폼 기업 ‘센디’, 현대해상과 ‘CGL 적재물배상책임보험’ 선보여

화물운송 플랫폼 스타트업 ㈜센디가 현대해상과 함께 화물운송 차주에게는 운송 사고에 대한 보상부담을 최소화하고, 기업고객 화주에게는 운송화물에 대한 안전을 보장하는 ‘CGL 적재물배상책임보험’을 선보인다. 

화물운송과정에서 발생하는 운송사고의 책임배상을 위해 5톤 이상의 차량을 소유한 운송사업자는 반드시 적재물배상책임보험을 의무가입해야 한다. 이에 센디는 센디 플랫폼을 이용하는 차주와 화주에게 안정적인 화물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사 서비스의 신뢰 제고를 위한 보험상품 출시를 목적으로 현대해상과 업무협약을 체결, ‘CGL 적재물배상책임보험’을 선보이게 됐다. 

‘CGL 적재물배상책임보험’은 우선 포괄적인 배상책임을 담보해 기업고객에게 안전한 운송은 물론, 문제발생시 적합한 보상을 약속한다. 또 연간이 아닌 화물운송이 일어나는 업무시간의 위험에 대해서만 담보, 센디의 차주는 몇백원 정도의 적은 비용으로 화물운송업무에 대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 시설소유 관리자에 대한 배상도 특별약관으로 포함돼 있다. 

 

 

프리메라, ‘맨 인 더 핑크 토닝 이펙터 선크림’ 출시

씨드 테크 기반의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가 남성 슬로우에이징 관리를 위한 선크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토닝 이펙터’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메라의 남성 라인인 ‘맨 인 더 핑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톤업 선크림으로,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자연스러운 컬러가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피부 노화의 핵심요인인 자외선은 강력하게 차단(SPF50+/PA++++)하고, 손상된 피부 장벽을 93%까지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어 선크림으로도 슬로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본연의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바이올렛 색상에는 ‘내추럴 스킨 토닝 피그먼트’ 색소를 적용해 부자연스러운 들뜸이나 백탁 없이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톤업이 가능하다. 피부 도포시 즉각적으로 피부를 밝혀주고 피부 톤, 모공, 트러블 흔적까지 커버한다.

뿐만 아니라 수분 텍스처의 제형이 72시간 보습을 속해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하루종일 촉촉하게 유지한다.

 

 

GS리테일, 폐식용유 리사이클 체인 구축 통해 ESG 활동 강화

GS리테일이 폐식용유 수거 방식 개선을 통해 점포 운영 편리성 제고 및 환경적으로 보다 투명한 탄소 발생량 저감 활동에 기여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다음달 15일부터 플랫폼을 이용한 폐식용유 수거를 개시한다.

기존에는 점포에서 발생한 폐식용유 수거를 위해서 수거 요청 접수, 단가 확인, 수거 방문일 조정 등 몇 차례의 확인 작업으로 불가피한 업무 로드가 발생했고, 수거되는 폐식용유의 정확한 용량 확인에 어려움이 있었다.

GS리테일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수거 업체 ‘지오컴퍼니’, 바이오디젤 제조 기업 ‘에코앤솔루션’과 업무 협력을 통한 수거 플랫폼을 활용하기로 했다. 점포에서는 플랫폼 ‘마켓봄’ 사이트에 접속해 폐식용유 수거 요청 일자 지정, 수거 용량 입력을 통한 실시간 단가 확인 등이 한번에 가능하게 된다.

 

 

골프존, 3억원 시상 규모 2024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마라톤’ 개최

㈜골프존은 3월 25일부터 4월 21일까지 4주 간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시상 규모 3억원 상당의 2024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마라톤’을 진행한다.

팔도페스티벌은 전국 팔도의 골퍼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골프존파크의 최대 규모 이벤트다. 총 3억원 상당 시상 규모의 2024 팔도페스티벌 시즌1 ‘팔도 비거리마라톤’은 총 세 가지 이벤트로 마련됐으며, 참여를 원하는 회원은 골프존파크 매장을 방문해 회원 로그인 후 대회모드에서 대회번호(924082) 또는 대회명 ‘팔도페스티벌’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팀별 시상 혜택의 팔도마라톤 완주메달 획득 이벤트다. 대회에 참가해 대회코스인 A코스 세레니티 골프&리조트(실크/리버), B코스 자유로CC(민국/통일), C코스 가야CC(김해/수로) 세 개 코스 18홀 라운드를 완료하면 ‘팔’, ‘도’, ‘마’, ‘라’, ‘톤’ 5개 팀이 랜덤 지정된다. 네 번째 라운드부터 모든 PAR5홀의 티샷 비거리가 누적되며, 각 팀별 누적 티샷 비거리를 합산해 42.195km를 달성할 때마다 획득 가능한 완주메달을 가장 많이 모은 4위 팀까지 시상한다. 1~4위 팀 상금은 순서대로 2천만원, 1천5백만원, 1천만원, 7백만원으로 상금은 팀별 누적비거리 상위 100명의 회원에게 회원수로 나눠 지급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행운 시상 이벤트로, 팔도 대회에 참여한 회원들의 비거리가 릴레이로 쌓이다가 특정 지점 거리에 최초로 도달하는 행운의 주인공 1명을 선정한다. 팔도마라톤 레이스 5,000km부터 100,000km까지 5,000km마다 경품이 걸려있고 총 15개의 레이스 지점에 최초로 도착한 단 1명의 회원에게 경품을 선물한다. 레이스 지점 별 경품은 테일러메이드 Qi10 Max 드라이버,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스탠다드 에디션,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에디션, 핑 G430 MAX 10K 드라이버, 뱅앤올룹슨 무선헤드폰, 골프문화상품권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세 번째 이벤트는 하프마라톤 이벤트로, 개인 누적비거리가 21,097m를 넘은 모든 회원에게 2천만원의 상금을 회원수로 나눠서 지급한다.

골프존파크의 대표 이벤트인만큼 첫 라운드 시, 팔도페스티벌 전용 3천원 모바일이용권을 100% 지급해 봄철 스크린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지난해 팔도페스티벌 시즌2와 같이 이벤트 기간 동안 모바일 골프게임 ‘골프존M’과 연계한 ‘골프존M 비거리 대항전’도 함께 진행해 모바일게임과 스크린골프 두 가지 팔도 대회에 모두 참여한 회원이라면 골프존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마련했다.


 

 

KT&G 상상유니브, 인도네시아에서 폭염 대비 ‘쿨링 페인트’ 봉사

KT&G 상상유니브 인도네시아가 지난 23일 자카르타에서 지구온난화로 인해 갈수록 심각해지는 폭염에 대비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는 지난해 세계에서 폭염이 가장 길게 이어진 두 번째 도시로 기록될 정도로 기후변화로 인한 온난화 현상이 심각한 상황이다. 더위를 피할 만한 기반 시설도 부족해 열사병 환자들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폭염에 취약한 소외계층을 위한 안전 대응책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KT&G 상상유니브는 자카르타에서 현지 대학생과 관계자로 구성된 봉사자 20여 명과 함께 저소득층 학생 비중이 높은 아야산 사뜨리아 초·중학교를 방문해 건물 지붕에 쿨링(Cooling) 페인트를 도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쿨링 페인트는 태양열을 반사해 건물 내부의 온도를 최대 10도까지 낮추는 효과가 있어, 무더위로 인해 발생하는 열사병 같은 온열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이외에도 KT&G는 인도네시아에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거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2012년부터 해외봉사단 400여 명을 파견했으며, 2014년 인도네시아에 ‘KT&G 한국어학당’을 설립해 현재까지 약 2,800명에게 한국어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에는 말랑 지역 UKCW 대학교에 ‘KT&G 직업훈련센터’를 개소해 소외계층 여성과 청년을 대상으로 경제적 자립을 위한 봉제, 컴퓨터 기술 등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 출시

고 효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혈당·탄수화물 관리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를 출시한다.

바이탈뷰티는 이번 신제품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 출시로 메타그린 다이어트 라인업을 완성했다. 

바이탈뷰티의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는 하루 한 번 식전 1포 섭취로 달콤한 디저트나 밥, 빵 등 탄수화물 섭취 조절이 어려운 분들의 혈당 관리를 돕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잦은 기름진 식사, 고칼로리 섭취 등으로 식이대사 관리를 원한다면 하루 한 번 식후 2정 ▲메타그린 슬림업, 단기 집중 다이어트를 원하거나 정체기로 고민이라면 빠른 효능의 이중 제형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을 다이어트 솔루션으로 제안한다.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는 100% 식물성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해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해주며,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줄 수 있다. 포만감을 주는 곤약 프로틴볼이 씹는 재미를 주고 식사량을 줄여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원료인 가르시니아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지방량 감소 ▲체중 감소 ▲허리둘레 감소 등 유의미한 결과도 확인했다. 

바이탈뷰티의 스테디셀러인 ‘메타그린 슬림업’도 한 단계 진화한 제품력을 갖춰 출시한다. 3정에서 2정으로 1일 섭취량과 정제 사이즈를 줄여 섭취 편의성을 높이고, 비건 카테킨 함량을 최대치로 담았다. 제품의 특장점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소량의 카페인도 망설였던 소비자까지 안심 섭취가능한 디카페인 제품으로 준비했다.

 

 

 

코웨이,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3관왕 달성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의 주요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각 부문별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정수기 부문 19년 연속, 공기청정기와 비데 부문은 20년 연속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정수기 부문은 초소형 사이즈와 뛰어난 위생성으로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한 아이콘 시리즈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100℃의 온수까지 추출 가능해 요리, 차, 커피 등 다양한 상황에서 물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편리하게 초고온수를 이용할 수 있다. 물이 나오는 파우셋은 손쉽게 분리해 필요 시마다 세척 가능하며, 6시간마다 UV살균을 진행해 위생을 향상시켰다. 특히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출수 파우셋뿐 아니라 얼음 트레이, 얼음 저장고, 얼음 파우셋까지 4중 UV살균해 안심을 더했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화된 필터 성능을 지닌 노블 공기청정기2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직선 구조의 고급스러운 아키텍쳐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인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해진 청정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에 단계별 필터(4D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 멀티큐브탈취필터, 4D 에어클린 V 케어필터)를 장착해 보다 뛰어난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비데 부문에서는 위생 관리 용이성이 우수한 룰루 비데가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코웨이 룰루 비데는 프리마이크로필터를 탑재해 언제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노즐부는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성을 높였다. 


 

 

SK에너지, 올해 1~2월 정유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HD현대오일뱅크, 호감도 톱

SK에너지가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국내 정유사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에쓰오일(S-OIL)과 GS칼텍스 순으로 분석됐다.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HD현대오일뱅크의 순호감도가 가장 높았으며 S-OIL이 뒤를 이었다.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국내 주요 정유업체인 SK에너지·S-OIL·GS칼텍스·HD현대오일뱅크·알뜰주유소(이상 포스팅 수 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SK에너지가 1~2월 2만 4,329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S-OIL은 같은 기간 2만 721건의 게시물 수가 집계되며 2위에 올랐다. 

GS칼텍스는 1만 3,973건의 정보량으로 3위에 자리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2개월간 8,619건의 포스팅 수가 집계됐다. 1~2월 알뜰주유소를 언급한 게시물은 2,015건에 그쳤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정유사 5곳에 대한 호감도 조사도 함께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