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기어때·당근·인터파크 外
[여행&여가] 여기어때·당근·인터파크 外
  • 차미경
  • 승인 2024.03.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민, 국내 코스 그린 등고선과 함께 더욱 강력해진 ‘어프로치 S70’ 재출시

골프 GPS 스마트워치 ‘어프로치 S70’에 국내 골프 코스의 그린 등고선 데이터가 탑재된 업그레이드 모델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민의 프리미엄 골프 디바이스 라인업 ‘어프로치(Approach)’의 가장 최신 스마트워치인 ‘어프로치 S70’ 시리즈는 가벼운 무게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그리고 필드의 강한 햇빛 아래에서도 높은 가독성을 보여주는 밝고 선명한 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어프로치 S70 시리즈는 전 세계 43,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의 풀컬러 코스뷰 지도를 제공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어프로치 S70 모델의 경우, 국내 코스의 그린 등고선 데이터를 기본으로 탑재해 유저가 그린 경사 방향을 직접 확인하고 더 정확한 판단으로 최적의 어프로치 샷과 퍼팅을 계획할 수 있다.

코스 안팎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어프로치 S70 시리즈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42mm와 47mm 제품 각각 10일과 16일까지 사용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를 통해 24/7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손목 기반 심박수, 고급 수면 모니터링, 바디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 여성 건강 추적 등의 건강 모니터링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내장 스포츠 앱과 피트니스 기능들을 제공해 유저가 항상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어때, 앱 이용자 10명 중 6명, “올해는 장거리 여행 고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설문조사한 결과, 올해 10명 중 6명(62.2%)은 미주, 유럽 등 장거리 여행을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장거리 여행지는 ▲북미(미국, 캐나다 등) 42.8% ▲서유럽(영국, 프랑스 등) 13.8% ▲남유럽(이탈리아, 스페인 등) 12.4%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해당 여행지를 선택한 이유로 평소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라는 응답이 ‘64.8%’로 가장 많았고, 뒤이어 ‘22.8%’는 단거리는 이미 여행을 다녀와서라고 답했다. 단거리 여행 경험이 축적된 이들에겐 장거리 여행지가 새로운 옵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장거리 여행은 ‘9월(19.3%)’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았다. 왕복 이동에 물리적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9월 추석 연휴를 활용해 떠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추석 연휴에 이틀 연차를 쓰면, 최대 9일간 연휴를 즐길 수 있다. 9월 다음으로 개천절, 한글날 등 공휴일이 많은 10월(16.6%)과 7월(12.4%)을 여행 시점으로 살폈다. 

여기어때는 장거리 여행객들의 항공권 부담을 줄여주고자, 대한항공과 단독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미주·유럽, 대양주 인기 노선을 최대 3만원까지 할인해 준다. 탑승은 내년 2월 말까지 가능하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번달 13일부터 18일까지 고객 경험 관리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를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23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당근, ‘동네 운동 맛집 당근 모임’ 이벤트 실시

봄맞이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생활’의 ‘모임’ 서비스에서 운동 모임 가입자 대상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실제로 당근은 활동하기 좋은 계절 3월에 접어들면서 동네생활 운동 모임 가입자수가 전월 대비 20% 증가하며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개설된 운동 모임 수도 동기간 15% 상승했다.

‘운동 모임 맛집 = 당근’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야외 운동 모임을 하고 싶지만 방법을 잘 모르거나, 가까운 동네 운동 모임들을 쉽고 빠르게 찾고 싶은 이용자에게 풍성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당근 앱에서 ‘운동’을 검색하고 ‘동네 운동 맛집, 당근 모임’을 클릭한 뒤, 이벤트 상세 페이지에서 모임 가입하고 선물 받기를 클릭하면 된다. 4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당근 모임을 1개 이상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단, 모임 가입 후 활동하지 않거나 당첨자 발표일 이전에 가입 모임에서 탈퇴시 경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 운동 활동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9’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22일 당근 앱과 개별 알림을 통해 안내된다.

 

 

인터파크, ‘청년 문화예술패스’ 통한 문화 소비 활성화 지원

인터파크가 청년층의 문화 소비 확대를 위한 민관협력에 발벗고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청년들의 문화 향유 기회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터파크는 공식 파트너사로서 국내 최대 수준의 공연 콘텐츠를 기반으로 청년들의 문화 접근성을 제고하고 나아가 공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28일 오전 10시부터 11월 30일까지 전국 19세 청년(2005년 생) 누구나 인터파크에서 신청 가능하며, 최대 15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신청순으로 지급한다.  

인터파크는 청년들의 문화 생활을 독려하기 위해 단독 혜택도 공개했다. 먼저, 인터파크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2주마다 추천 공연 10여 편을 엄선해 선보인다. 또한, 다음 달 7일까지 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 인증 댓글을 남긴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4월 8일부터 30일까지 친구와 관람하고 싶은 공연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38명에게 인스탁스 미니,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등 경품을 지급한다.

 

 

KT&G 상상플래닛, 음악공연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플레이플래닛’ 개최

KT&G가 27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KT&G 상상플래닛에서 음악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플레이플래닛(PLAY PLANET)’을 개최한다.

2021년부터 4년째 진행 중인 ‘플레이플래닛’은 KT&G가 상상플래닛에 입주한 청년 창업가, 지역주민 등 다양한 관객들의 소통과 교류를 돕는 음악공연 프로그램이다. KT&G는 ‘소셜벤처밸리’ 성수동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시민 문화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플레이플래닛’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플레이플래닛’은 연간 1,000여 명이 참여하는 지역의 주요행사로 자리잡았다.

이번 3월 ‘플레이플래닛’의 음악 테마는 ‘Folk Music’으로, 아티스트 수진과 전호권이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 장필순의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등을 재해석해 공연한다.

매년 계절의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플레이플래닛’은 봄에는 라틴음악을, 여름에는 더위를 날려버릴 강렬한 블루스, 가을에는 뉴올리언스 사운드의 마칭밴드, 성탄절이 있는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캐럴 공연 등을 선보이고 있다.

 

 

위메프, 봄나들이철 맞아 국내 숙박·액티비티상품 특가…최대 15% 할인

위메프가 31일까지 ‘럭셔리 봄캉스’, ‘봄처럼 꽃처럼’ 등 특별 나들이, 여행 특별 기획관을 개최하고 300여종 이상의 국내 숙박상품과 액티비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또, 최대 15% 추가할인 혜택을 더해 고객들의 부담 없는 나들이 준비를 돕는다. 

온화해진 날씨와 함께 야외 나들이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위메프가 3월(3.01~03.24) 기준 국내여행 부문 데이터 확인 결과, ▲숙박(65%), ▲렌터카(46%)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했다. 또, 나들이 준비 상품으로 ▲카메라(84%), ▲등산/아웃도어 신발(57%)은 물론, 대표 피크닉 용품인 ‘돗자리(38%)’ 키워드 상품 거래액도 함께 늘었다.

이에, 위메프는 31일까지 국내 여가상품 특별 기획관을 개최하고 고객들의 봄나들이 준비를 돕는다. 먼저, ‘럭셔리 봄캉스’ 기획전을 열고 전국의 인기 숙박상품을 엄선해 특가 판매한다. 또, 행사 기간 최대 15%(최대 10만원) 기획전 전용 쿠폰을 추가 지급해 봄캉스와 봄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알뜰 쇼핑 기회를 전한다.

특히, 5월까지 예약 가능한 숙박상품을 선보여 다가올 가정의 달 연휴 준비에도 제격이다. 대표적으로 어린 자녀들에게 인기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21만1,700원~), 에버랜드 인근의 ▲라마다용인호텔(10만1,200원~) 등이 특가다. 이외도 ▲강릉 세인트존스호텔(7만4,000원~), ▲서머셋 제주신화월드(16만9,000원~), ▲아난티 앳 부산 코브(20만1,500원~) 등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봄꽃 개화에 꽃구경하기 좋은 여행·레저상품도 추천한다. 3월 말까지 ‘봄처럼 꽃처럼’ 기획전을 운영하고 최대 5%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지역 대표 벚꽃명소로 꼽히는 ▲대전 오월드 자유이용권(자유이용권 소인, 2만1,900원~), ▲대구 이월드 연간권(소인 연간회원권, 10만1,200원~), ▲경주월드 이용권(야간4시권 소인, 2만300원~) 등 테마파크 상품을 포함해 다채로운 액티비티 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골프존M, 2024 시즌1 팔도페스티벌과 함께 ‘골프존M 비거리 대항전’ 진행

㈜골프존은 오는 4월 21일까지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존M’과 스크린골프장 골프존파크의 대표 이벤트 ‘팔도페스티벌’이 함께하는 ‘골프존M 비거리 대항전’을 진행한다. 

이번 ‘골프존M 비거리 대항전’은 3월 25일부터 4월 21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2024 팔도페스티벌 시즌1과 골프존M을 연계한 이벤트로, 골프존M 유저들에게 모바일과 스크린에서 풍성한 혜택을 받으면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여를 원하는 회원은 골프존M 접속 후 이벤트 모드에서 ‘골프존M 팔도 페스티벌’을 선택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골프존M 팔도대회 진행CC는 스카이뷰, 하이원CC, 일레븐CC 세 곳으로 해당 CC Par5홀의 티샷 누적 비거리를 합산해 기준에 따른 혜택을 제공한다. 골프존 회원 대상 이벤트로 게스트회원은 골프존ID를 연동해 참여 가능하며, 골프존M 신규회원과 골프존M, 골프존파크 팔도 대회에 모두 참여한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됐다.

신규회원 전용 혜택으로는 이벤트 기간 골프존M 신규가입 후 모바일 게임 골프존M에 접속해 팔도대회에 참여하면 환급형 골프존 마일리지 2천원을 100% 지급한다. 신규회원 가입만 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인 만큼 본격적인 골프 시즌 스크린과 모바일에서도 생생한 골프 환경을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골프존M과 골프존파크의 팔도대회에 모두 참여한 회원 중 랭킹 상위 100명에게는 최대 50만원의 환급형 골프존 마일리지를 순위에 따라 나눠 제공한다. 

골프존M을 더욱 풍성하게 꾸미고 즐길 수 있는 골프존M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게임 이벤트는 총 네 가지로 첫째, 골프존M을 통해 팔도페스티벌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회원에게는 필드용품 지원세트, 경험치 부스터, 프리미엄 G핸디뽑기권 등 5만원 상당의 아이템 보상을 지급한다. 두 번째는 팀 이벤트로 골프존M 팔도대회의 세 가지 대회코스 완료 후 지정된 팀의 누적 티샷 비거리를 기준으로 5만~50만km까지 5만km마다 달성 시 샤프트 교환권, 의상뽑기권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누적 티샷 비거리는 네 번째 라운드부터 Par5홀의 모든 티샷 비거리를 누적해 계산한다. 

세 번째는 개인 누적 비거리 달성 이벤트로 개인 누적 비거리 10km부터 400km까지 달성 지점에 따라 게임 내 재화인 보석과 프리미엄 뽑기권 등의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네 번째는 개인 랭킹 톱100 이벤트로 골프존파크의 팔도페스티벌과 별개로 골프존M 인게임 랭킹 상위 100명에게 랭킹 별로 인게임 아이템 보상을 지급한다.

 

 

CGV “방탄소년단 슈가 콘서트 IMAX로 즐기세요”

CGV가 방탄소년단 슈가의 앙코르 콘서트 실황 영화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SUGA | Agust D TOUR ‘D-DAY’ THE MOVIE)’를 4월 10일 IMAX와 일반 포맷으로 단독 개봉한다. 

CGV에서 단독 개봉하는 이번 영화는 지난해 8월 서울 송파구 KSPO돔에서 3일간 열린 슈가 월드투어 앙코르 콘서트 실황이다. 슈가는 지난해 4월부터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를 통해 전 세계 10개 도시에서 총 25회 공연을 진행하며 29만여 명의 관객들과 만났다.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는 IMAX로도 만나볼 수 있다. ‘해금’, ‘대취타’, ‘Agust D’ 등 슈가의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IMAX로 만나볼 수 있어 콘서트장의 열기가 생생하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듀엣 무대도 만나볼 수 있어 관객들에게는 선물과도 같은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CGV는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 개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CGV만의 영화 굿즈 TTT를 증정하고 IMAX 포맷으로 관람하면 IMAX 포스터를 증정한다. 방탄소년단의 공식 응원봉인 아미밤과 함께 관람하는 아미밤 상영회와 노래를 부르며 관람하는 싱어롱 상영회도 추후 선보일 예정으로 관객들은 보다 다양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는 CGV용산아이파크몰 등 80여 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고, 예매는 3월 27일 오후 1시부터 순차적으로 가능하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4월 운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안내

인천 부평구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에서는 오는 4월 총 3개의 청년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19세~39세 청년 누구나 이용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지역 청년들이 모여 새로운 관계망을 형성하고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곳이다. 유유기지는 청년들이 유연하고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함께 모여 쉬고 교류하는 열린 소통공간인 유유스페이스,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회의공간,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등 청년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한 커뮤니티 지원 프로그램, 심리 정서 지원 프로그램, 문화·예술·건강 프로그램, 종합상담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청년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먼저 청년 맞춤형 문화예술 아카데미 ▲‘(월간) 재잘재잘 클래스’에서는 이번 4월, 문화를 주제로 ‘봄맞이 화과자 클래스’가 진행된다. 지역 청년에게 문화 프로그램 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4월 12일 총 2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역 유관기관인 갈산도서관과 연계한 ▲‘유닛? 유밋!(YOU NEED? YOU MEET!)’은 총 10명의 참가자가 그림책 작가와 함께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및 도서관 사서와의 멘토링을 하며 4월 24일 갈산도서관에서 운영한다. 

지난 달부터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년심리지원 프로그램 ▲‘유유심(心)표’는 매월 둘째 주 월, 화로 4월 8일, 9일에 개인상담(월 14~15명)이 이루어지며, 월별로 주제가 변경돼 진행되는 집단상담의 경우 이번 달은 ‘내 안의 스트레스 바라보기’라는 주제로 4월 18일, 25일 총 2회기(월 20명)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