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엘리트 정수기로 시간 절약하세요"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로 시간 절약하세요"
  • 오정희
  • 승인 2024.03.2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에서 시성비 제품으로 '엘리트 정수기'를 소개했다.

시간 대비 성능이란 '시성비'라는 말이 있다.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 말처럼 시간을 들인 것에 대비해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개념이다. 

코웨이는 "정수기는 물을 끓이거나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드는 등의 번거로운 일을 하지 않아도 되는 대표적인 시성비 가전"이라며 "주기적으로 물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엘리트 정수기'에서 시성비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은 온수와 냉정수 추출구를 분리해 필요에 따라 냉정수와 온수를 동시에 추출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다. 필요시 냉수와 온수를 따로 받지 않고 한 번에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시간을 절약해준다.

또 사용자가 편리하게 물을 받을 수 있도록 출수구 높이를 23cm로 설계해 대용량 물병이나 텀블러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출수구 높이가 맞지 않으면 텀블러를 기울여서 잡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불편을 해소한 것이다.

더불어 코웨이는 오염물질 제거를 위한 ‘RO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거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고온의 온수가 필요할 경우 온수를 한 번 더 가열해 90℃ 이상의 온수를 만드는 고온 가열 기능, 자주 사용하는 출수량에 맞춰 설정 가능한 My용량, 원하는 만큼만 출수하는 4단계 맞춤 용량 추출 등이 있다.

한편 최근 엘리트 정수기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제 8회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에서 물맛품질인증(WTQ) 평가의 가장 높은 등급인 그랑 골드 평가를 받으며 물맛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
코웨이 엘리트 정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