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4.04.0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기업뱅킹✕월간농협맛선 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기업뱅킹 활성화를 위해 ‘NH기업뱅킹✕월간농협맛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월간농협맛선’은 농협 경제지주에서 운영 중인 과일 정기배송 서비스이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은 3월 28일부터 5월 31일까지 NH기업뱅킹을 통해 1회 이상 ‘즉시이체’ 및 이벤트 응모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농협과일맛선 미니세트(3만원 상당)를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3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NH기업뱅킹을 가입한 고객들이 대상이다. 이벤트 페이지 내 링크 클릭 후, 룰렛을 돌려 당첨자들에게 농협과일맛선 세트(5만원 상당, 54명), 농협과일맛선 미니세트(3만원 상당, 10명)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 출시

카카오뱅크는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 및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을 출시한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은 보증서대출의 이자 일부를 공공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가 대신 부담하는 이차보전 보증서대출 상품으로, 최대 4%p의 이자를 절감할 수 있어 소상공인들의 금융 부담 경감에 큰 도움이 된다. 

카카오뱅크는 금융권 최초로 고객 맞춤형 정책자금상품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번의 조회를 통해 고객별로 신청 가능한 보증서대출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중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 상품에는 ‘이자지원’ 뱃지가 그려져 있어 쉽게 구별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의 모든 보증서대출은 100% 비대면으로 구현돼 보증재단 방문 없이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 가능하다. 

카카오뱅크가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 출시를 위해 손잡은 지역 신용보증재단은 광주·부산·인천·경북·대전·전남·세종 신용보증재단으로 총 7개다. 해당 지역에 사업장을 둔 개인사업자 고객들만 이자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자지원 규모는 최소 1.5%p에서 최대 4%p까지 지역에 따라 다르다.

보증료 지원 혜택도 준비돼 있다. 카카오뱅크는 연말까지 ‘개인사업자 이자지원 보증서대출’을 실행한 고객에게 보증료의 50%를 지원한다. 

 

 

우리은행, 무인점포 저녁 6시까지 이용한다

우리은행은 무인점포인 ‘디지털EXPRESS’ 강남교보타워점과 신사역점을 개점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디지털EXPRESS’는 화상상담 기반 무인점포다.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은 은행 창구 대신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 키오스크 등 최신 디지털기기를 활용해 △예금 가입 △대출상담 △해외 송금 등 각종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기존 영업점을 철수한 지역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위주로 ‘디지털EXPRESS’를 개설해 전국적으로 10개의 ‘디지털EXPRESS’를 운영 중이다.

특히, 강남교보타워점과 신사역점은 주변의 유동인구를 고려해, 운영시간을 오후 4시에서 저녁 6시로 2시간 연장한다. 또한, 우리은행은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해 무인점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43개에서 56개로 확대했다.

 

 

NH농협은행, ‘개인형IRP로 미래쌓기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인형IRP 신규고객 창출 및 수익률 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개인형IRP로 미래쌓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대면/비대면)개인형IRP 5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 ▲기존 개인형IRP 운용중인 상품을 저축은행 정기예금 또는 원리금비보장상품으로 10만원 이상 교체매매 신청한 고객이며, NH스마트/인터넷뱅킹, 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다.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스타벅스 오늘도 달콤하게(ICE)세트’(9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 대상 세부 조건 및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이나 농협 인터넷/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새 학기 맞이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학습키트 선물

KB국민은행이 새 학기를 맞이한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해 학습키트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엽서를 선물한다.

이번 활동은 KB국민은행이 올해 추진 중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30여 명은 지난 30일 학습에 필요한 학용품과 비타민 젤리, 휴대용 텀블러, 신발 주머니 등을 담은 학습키트 포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새 학기를 맞은 아이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담은 엽서도 직접 작성했다. 학습키트 및 엽서는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아동 등 200명의 아이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소외된 이웃들의 삶에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이다.

 

 

IBK기업은행, ‘중소법인 금융비용 경감 특별프로그램’ 시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2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맞춤형 기업금융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경기부진과 고금리 등으로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의 이자부담 완화를 위해 ‘중소법인 금융비용 경감 특별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중소법인 금융비용 경감 특별프로그램’은 정상적인 영업을 하고 있지만 금융비용 부담을 겪고 있는 중소법인이 금번 프로그램의 지원 요건을 충족할 경우, 대출금리 5%를 초과하는 기존 보유대출에 대해 최장 1년간 대출금리 5%까지(단, 최대 감면폭은 2%p로 제한) 감면 지원한다. 예를 들어 대출금리가 6.5%, 7.5%인 경우 각각 5%, 5.5%로 감면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지난 2월부터 실시한 개인사업자 대상 1825억원 규모의 「은행권 민생금융지원방안」 ‘이자 캐시백’ 지원에 이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법인에게 은행권 전체 지원금액 5조원 중 최대인 2조원 규모의 금리감면을 지원한다.

 

 

하나은행, ‘외국환 첫 거래 하나로 다(多) 드림’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외국환 첫 거래 기업들을 대상으로 ‘외국환 첫거래 하나로 다(多) 드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3월까지 하나은행에서 외국환 거래가 없었던 기업(법인 및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들 기업 중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외국환 실적 누계 5만불 이상을 달성하면 3개 기업을 추첨해 하나투어 여행상품권(300만원, 150만원, 100만원)을 제공한다. 이와는 별도로 100개 기업을 추가로 추첨해 10불 상당의 달러북을 증정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수출입 기업 지원을 위한 ‘수출입 하나! 다(多) 드림’ 우대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증기관 보증서 담보대출의 보증료 지원(무역보험공사 보증료 최대 100% 지원, 신용/기술보증기금 보증료 연 0.5% 지원) ▲해외 미수채권 회수지원 서비스 ▲해외 바이어 발굴 프로그램 무상지원 등의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농협은행의 얼굴을 확 바꾸겠습니다”...농협은행 직원 홍보모델·NH튜버 위촉

NH농협은행은 1일 농협은행 본점에서 2024년 직원 홍보모델 10명과 NH튜버 9명을 새롭게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모델과 NH튜버는 학창시절 학교 홍보모델, 쇼핑몰 모델, 한복모델대회 참가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홍보모델은 앞으로 1년 동안 NH농협은행의 대표 얼굴로서 보도사진 및 홍보 영상 촬영은 물론 대내외 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NH튜버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취미, 생활정보 등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각종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