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오뚜기·스타벅스·해태제과 外
[유통 단신] 오뚜기·스타벅스·해태제과 外
  • 오정희
  • 승인 2024.04.0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컬러 두부면 ‘식물성 지구식단 노랑두부면’ 출시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신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노랑두부면’을 출시했다.

풀무원 두부면은 풀무원만의 제조 노하우로 두부의 고소한 풍미는 살리고 두부를 넓적한 국수 형태로 가공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영양과 맛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까지 중시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산뜻한 색감을 더했다. 단호박, 강황 등 식물성 재료로 색을 내 감각적인 요리가 가능하다. 

100g당 단백질 20g을 함유한 고단백 제품으로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을 채울 수 있어 균형 있는 영양 섭취와 건강한 식단 관리에 제격이다. 끓는 물에 삶을 필요 없이 조리 및 섭취가 가능하고 오래 두어도 붇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풀무원은 고객들이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색상의 두부면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계속해서 두부면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오뚜기, 알찬 푸드 콘텐츠 담은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 시작

㈜오뚜기가 푸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서비스를 시작했다.

‘메일 한 끼’는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알고 먹고 싶은 음식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지식 코스요리’를 표방하는 뉴스레터다.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코스요리처럼 ▲퀴즈 ▲푸드 트렌드 및 레시피 ▲식문화 이야기 및 식생활 팁 ▲에세이 ▲오뚜기 소식 등 다채로운 푸드 콘텐츠를 하나의 메일에 담아 전달한다.

해당 뉴스레터는 지난 3월 27일 제1호 발행을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 오전 8시에 발송될 예정이다.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독을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뉴스레터 발행을 기념해 구독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5일까지 오뚜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메일 한 끼’ 구독 신청 후 이벤트 게시물에 비밀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다양한 오뚜기 제품들로 구성된 경품을 증정한다.

 

 

GS샵, 앱 내비게이션 중앙에 ‘숏픽’ 배치, “1분 홈쇼핑에 더 힘준다!”

GS샵이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을 앱 내비게이션 바(Navigation Bar) 중앙에 배치해 핵심 서비스로 키운다. 

GS샵은 지난 3월 28일부터 숏픽을 앱 하단 내비게이션 바 중앙에 배치시켰다. 내비게이션 바는 고객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버튼으로 고정시켜둔 영역이다. 

GS샵이 내비게이션 바에 변화를 준 것은 2016년 이후 8년 만이다. GS샵이 숏픽을 앱의 핵심 기능으로 키우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으로 기존에는 ‘마이쇼핑’이 내비게이션 중앙에 위치했었다.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숏픽 이용 확대를 위해 영상만 시청해도 적립금을 증정하고 특가 상품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적립금 이벤트는 숏픽 영상을 10개 이상 시청한 뒤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5천 원부터 최고 100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숏픽 영상을 많이 시청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지평주조, ‘지평생막걸리’ 리뉴얼 후 매출 성장률 두 자릿수 ‘껑충’…품질 고집 통했다

‘지평생막걸리’는 2015년 라벨 디자인 변경 이후 8년 만인 지난 해 10월, 원료 및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다. 제품이 리뉴얼 출시된 지난 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매출을 그 전 해 동기간과 비교하면 증가율 14.5%로 지속적인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리뉴얼 된 ‘지평생막걸리’는 지평주조의 100년 양조 철학에 하이테크 브루어리의 양조 과학 기술을 접목했다.특히, 100% 국산 쌀과 지평주조에서 직접 만든 지평 누룩을 사용함으로써 맛과 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좋은 쌀, 좋은 원료와 함께 아스파탐까지 변경해 더 완벽한 프리미엄 막걸리를 선보였다.

또한 지평주조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생산부터 판매까지 철저하게 온도를 관리함으로써 언제나 신선한 막걸리를 제공하고 있다. 리뉴얼 된 ‘지평생막걸리’는 전국의 슈퍼, 대형마트, 편의점, 업소 등 전 유통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가까이하며 전국구 막걸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타벅스, 장애인의 날 맞아 제4회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청년 장애인 작가를 대상으로 “제4회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을 하트-하트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개최한다.

스타벅스는 장애인 편의 시설을 강화한 포괄적 디자인이 적용된 매장인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운영하며 매장에서 판매되는 아이템 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해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은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 없는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기획됐으며, 차별 없는 세상을 표현한 ‘With me’를 주제로 정했다. 

응모 자격은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으로 만 19세~34세 이하의 청년(2024년 4/1기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단 지난 21년부터 23년까지 진행했던 공모전에서 동상 이상 수상자는 제외된다. 공모전 접수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전 응시를 위한 세부 사항은 하트-하트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소정의 심사를 거쳐 6월 초 발표할 예정으로, 관련 시상식은 6월 20일에 진행된다. 대상 2점(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상, 하트-하트재단 이사장상)은 각각 3백만 원씩, 금상 2점(하트-하트재단 이사장상,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상)에는 각각 1백만 원이 수여되며, 은상 3점, 동상 5점, 장려상 10점 등 총 22점의 작품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해태, 넷플릭스와 손잡고 과자로 즐기는 오징어 게임 출시

해태제과가 넷플릭스와 손잡았다. 전 세계적인 K콘텐츠 열풍을 이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속 달고나 게임을 과자로 현실화한 ‘오징어 게임 구운감자 슬림’을 출시한다. ‘오징어 게임 구운감자 슬림’은 올해 오징어 게임 시즌2의 공개를 앞두고 선보이는 구운감자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다.

지난 시즌 화제의 ‘달고나 뽑기 게임’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 설탕 달고나가 아닌 감자를 얇게 구워내고 그 위에 뽑기 모양을 새겼다. 맛있는 감자 과자를 먹는 즐거움은 기본, 뽑기의 재미와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 일석삼조다.

한 봉지 안에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다섯 가지 모양이 새겨진 감자칩을 다양하게 넣었다. 하나씩 꺼낼 때 마다 새로운 모양으로 긴장감 넘치는 뽑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 모양들이 점선으로 표시돼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첫 컬래버를 기념해 패키지에도 오징어 게임의 시그니처 컬러인 분홍색과 특유의 글씨체를 그대로 담아 마치 새로운 에피소드를 연상케한다.

얇고 바삭하게 구운 감자칩에 매콤함을 더한 것도 강점. 국내산 감자의 담백함과 멕시코 하바네로 고추의 화끈함이 입 안에서 조화롭다. 종이컵 둘레의 사이즈에 슬림한 두께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주한미군기지 대형 식료품점서 식물성 만두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은 주한미군기지 내 위치한 대형 식료품점(Commissary)에서 식물성 만두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식물성 비비고 왕교자 3종(오리지널,잡채,김치)’이다. 

주한미군기지는 미국령으로 분류돼 미군에서 인증한 미국산 고기가 들어있는 만두만 판매할 수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미국 슈완스에서 생산한 제품을 항공 및 해상으로 운송·수입해 운영중이다. 이번 식물성 왕교자 제품 입점을 계기로, 재고 수급의 문제 없이 고기가 들어있는 제품과 함께 동일한 맛품질의 만두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만두를 시작으로 주먹밥, 냉동김밥 등 다양한 식물성 제품들을 미군기지 내 식료품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 외에 괌, 일본 등에 위치한 미군기지 식료품점에서도 식물성 식품을 선보인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