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우리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우리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4.04.0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주)후세메닉스에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1호 보증서 전달

하나은행은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 수출기업 (주)후세메닉스에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1호 보증서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출패키지 우대금융’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금융공급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이 특별출연 300억원 및 보증·보험료 100억원 등 기금 총 400억원을 출연해 수출 중소·중견기업에게 경영안정자금 및 금융비용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총 5,000억원 규모의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전달식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참석해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프로그램의 성공을 기원하고 1호 보증서 발급업체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1호 보증서 발급의 주인공은 기계 제조업을 영위중인 외감 중소법인 (주)후세메닉스로, 전세계 20개국에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PCB용 유압프레스 등을 공급하는 수출 중소기업이다.  

 

 

NH농협은행, ‘갑진봄엔 더 값진 적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4월 30일까지 NH직장인월복리적금, e금리우대적금, 채움적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갑진봄엔 더 값진 적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영업점 및 비대면채널에서 해당 적금상품을 가입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2,000명에 배달의민족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적금상품 가입고객이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1,000명에게 배달의민족 상품권 1만원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인터넷·스마트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 ‘2024 근대5종 아시아선수권대회’ 공식 후원

우리금융그룹이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화성에서 열리는 ‘2024 근대5종 아시아선수권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3일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임종룡 회장과 대한근대5종연맹 이한준 회장, 전웅태, 김선우, 신수민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2024 근대5종 아시아선수권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14개국 2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시니어 △U19 △혼성 종별 등으로 구분해 경기를 진행한다. 또한,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과 ‘2028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근대5종 장애물 경기가 이번 대회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한편, 우리금융은 2021년 9월 전웅태 선수 후원을 시작으로 2023년 8월부터는 대한근대5종연맹을 후원해 왔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전웅태, 김선우, 신수민 등 근대5종 국가대표 선수들이 금번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이어 올 여름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세계를 제패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세계 최대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UNGC ‘포워드 패스터’ 참여 확대

하나은행은 세계 최대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이하 ‘UNGC’)에서 출범한 ‘포워드 패스터(Forward Faster)’ 참여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공식 출범한 UNGC의 ‘포워드 패스터’는 기업이 5대 행동 영역인 ▲기후행동 ▲성평등 ▲생활임금 ▲수자원 회복탄력성 ▲지속가능금융에 동참함으로써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이 가속화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UNGC 회원사인 하나은행은 지구의 평균 기온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하기 위한 ‘Business Ambition for 1.5℃’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으며, ‘Business Ambition for 1.5℃’ 캠페인이 ‘포워드 패스터’ 이니셔티브의 행동 영역 중 하나인 ‘기후행동’으로 대체되면서 ‘포워드 패스터’에 참여하게 됐다.

또한, 4일 UNGC 한국협회 주최로 개최된 ‘포워드 패스터’ 참여회사 세리머니에 참석하면서 기존 ‘기후행동’ 목표 참여에 더해, ‘성평등’과 ‘생활임금’ 영역에도 동참하게 됐다. 이를 통해 성별 다양성 확대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외환 “90%+10% 사회공헌”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 기부금 재원 조성을 위해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최대 환율우대 90% + 사회공헌 10%’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대 환율우대 90% + 사회공헌 10%’ 환전 이벤트는 올원뱅크 ‘내맘대로 외화BOX’에서 환전을 한 고객에게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제공하고, 은행의 수익금 10%를 전액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이벤트이다.

또한 4일 농협은행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여행 후 집에서 보관중인 자투리 외화를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농협은행은 이벤트 및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5월 중 미혼모 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IBK벤처투자 출범식 & CES 혁신상 수상기업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과 IBK벤처투자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도전과 혁신, 대한민국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IBK벤처투자 출범식 & CES 혁신상 수상기업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기업은행은 이번 행사에서 IBK벤처투자의 출범을 기념하는 한편,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과 국내 우수 벤처캐피탈 등 400여명을 초청해 네트워킹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이하 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박람회로서, CES 혁신상 수상기업을 위한 대규모 데모데이 지원은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IBK벤처투자는 지난해 4월 20일 발표된 정부의 ‘혁신 벤처‧스타트업 자금지원 및 경쟁력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우리 경제의 역동성 제고와 민간투자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자본금 1000억원으로 설립됐다. 

출범식에 앞서 IBK벤처투자는 지난 3월 신기술사업금융업 등록을 완료하고, 초기투자 전문기관인 퓨처플레이와 300억원 규모의 공동펀드 결성을 협약하는 등 본격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한 채비를 마쳤다.

한편, 기업은행은 이번 행사에서 벤처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5가지 중점분야로 ▲2025년까지 모험자본 2.5조원 이상 공급, ▲IBK벤처대출 1000억원 공급, ▲문화콘텐츠분야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 투자, ▲벤처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글로벌액셀러레이팅 지원, ▲IBK창공 추가개소(대구경북권, 호남권)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