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소식] 골프존카운티·오늘의집·청소연구소 外
[솔로이코노미 소식] 골프존카운티·오늘의집·청소연구소 外
  • 정단비
  • 승인 2024.04.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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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카운티, 그린재킷과 제휴해 ‘캐디피 카드 결제 서비스’ 도입

골프존카운티가 캐디피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린재킷’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4월 1일부터 캐디피 카드 결제를 도입했다.

골프존카운티는 모바일을 통한 캐디피 카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골퍼들이 캐디피 지급을 위해 현금을 챙겨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지출 증빙을 필요로 하는 기업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그린재킷과 함께 골프존카운티에서 근무하는 캐디의 금융과 복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해 나갈 예정이다.

캐디피 카드 결제 시스템은 골프존카운티의 20개 골프장 중 셀프라운드를 도입한 골프장 3곳(영암45, 구미, 한림안성)을 제외한 나머지 17개 골프장에 도입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드 결제 서비스 이용 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스토어에서 ‘그린재킷’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후, 결제할 신용카드를 1회 등록하면 이용 가능하다. 라운드 전이나 후에 고객이 캐디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즉시 결제가 완료되며, 영수증 및 거래내역은 ‘그린재킷’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G마켓, 자립준비청년 ‘경제적 홀로서기’ 돕는다

G마켓이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G청년셀러 창업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립준비청년이 이커머스 판매자로 성장해 독립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방침이다.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이란 보호시설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가 되면 퇴소해 자립해야 하는 청년이다. G마켓은 사단법인 야나와 협약을 맺고, 자립준비청년들이 G마켓과 옥션의 판매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1억원 규모의 지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G청년셀러 창업아카데미’는 자립준비청년이 판매자로써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다양한 지원활동을 선보인다. 우선, 온·오프라인 판매자 교육 및 실습부터 G마켓 전문가들의 멘토링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기에 사업자본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활동지원금으로 월 15만원 상당의 스마일캐시 상품권도 제공한다. 이 외, G마켓 오피스투어 및 사업설명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참여 신청은 올해 만 18세로 아동보호시설 퇴소 후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4월 8일부터 19일까지로, 사단법인 야나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총 30명의 자립준비청년을 선발해 4월 26일 대상자를 발표한다.

 

 

샤카트, 미혼 한부모 자립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 진행

스킨케어 브랜드 샤카트(SHARCART)가 미혼 한부모 자립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생을 모집한다.

샤카트는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와 손을 잡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미혼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원데이 클래스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한 이번 프로젝트는 미혼 한부모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5월 2일 오전 10시 금순이네 힐링홈에서 진행된다.

이날 참가자들은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 개념과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우게 된다. 이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어도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없던 미혼 한부모들에게 직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은 샤카트에서 준비한 소정의 선물과 아이돌봄 서비스, 심화 교육에 대한 선택지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이 근로 역량을 강화해 행복한 자립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4월 19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오늘의집, 오하우스 오프라인 전시 ‘Moving Day’ 성료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 오하우스 오프라인 팝업 전시 ‘Moving day’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전시존에서는 지난 4년간 운영된 오늘의집 대표 커뮤니티 ‘오하우스’에 참여해 오늘의집 안에서 일상을 기록해 온 이들의 시간을 담았다. 

전시 존에서 나와 옆 건물 전시장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새로운 크리에이터 존으로 연결된다. 크리에이터존은 오하우스 커뮤니티가 오늘의집 유저 누구나 활동할 수 있는 열린 창작자 커뮤니티로 전환됨을 알리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오늘의집 크리에이터’의 의미와 혜택, 오늘의집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했다.

이날 오하우스 시즌1부터 시즌10까지 모두 참여한 멤버, 오하우스 활동을 통해 삶의 변화를 체감한 멤버 등 오늘의집과 특별한 사연을 간직한 이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오하우스의 추억을 톺아보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진 토크쇼 2부에서는 새로운 오늘의집 크리에이터에 대해 소개하고, 실제 오늘의집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분야별 크리에이터가 오늘의집 크리에이터의 매력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에서는 기존 오하우스 멤버들을 비롯해 전시장에 방문한 오늘의집 유저들이 크리에이터로 새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연계 진행했다. 현장에서 QR코드로 바로 볼 수 있는 크리에이터 클래스부터, 함께 참여하는 ‘기록 클럽’까지 다양한 오늘의집 크리에이터 소개를 통해 유저가 더 쉽고 재미있게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나눴다.

 

 

이케아 코리아, 가구 배송 서비스 개편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4일부터 더 편리하고 세분화된 가격의 가구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케아 코리아는 가구 배송비를 제품의 무게에 따라 세분화하고 전국에 동일하게 적용한다. 25Kg 미만 1만원, 300kg 미만 3만원, 600kg 미만 5만원, 1000kg 미만 7만원(제주도 3만원 추가)으로 최저 배송비가 기존 2만9000원에서 1만원으로 3 배 가까이 낮아졌다. 이케아 코리아의 기존 가구 배송 서비스는 주문 부피 5㎥ 기준 수도권 및 부산 2만9000원, 그 외 지역 3만9000원으로 지역별 배송비가 상이했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옵션도 강화했다. 일반배송을 선택하는 고객은 주문일로부터 3일~15일 이내에 배송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오전(09:00~14:00)과 오후(14:00~20:00) 중 지정할 수 있다. 신속한 배송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매장이 위치한 수도권 및 부산 인근지역(일부지역 제외)을 중심으로 1만원의 추가요금을 지불하면 1~2일 이내에 배송을 보장하는 우선배송 서비스도 도입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배송 서비스’도 새롭게 개편됐다. 비즈니스 배송 서비스는 고객이 희망하는 시간에 단독으로 배송 차량을 배정해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송비는 1000Kg당 15만원(수도권, 부산 및 부산 인근 외 지역은 10만원 추가)이며, 조립서비스를 희망할 경우 10% 할인된 특별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일룸, 한국정리수납협회와 수납가구 품목 강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지난 2일 옷장, 수납장 등 수납가구 카테고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국정리수납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정리수납협회는 체계적인 정리 수납 기술을 개발하고 정리 수납 전문가를 전문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협회다. 일룸은 가구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안하는 브랜드로서, 한국정리수납협회와 협약을 통해 옷장 및 수납장 제품의 경쟁력을 고도화하고 고객에게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룸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룸 가구만의 우수한 품질 및 디자인과 한국정리수납협회의 전문적인 정리·수납 솔루션을 접목해 모듈형 옷장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객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가구를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옷장 구매 가이드와 수납 가이드를 개발할 계획이다.

나아가 일룸은 한국정리수납협회와 함께 임직원 대상 정리·수납 전문 교육을 진행하거나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 에스아이빌리지와 봄맞이 청소 프로모션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주)생활연구소가 본격적인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이 시작되는 4월을 맞아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와 공동으로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청소연구소의 봄맞이 프로모션은 에스아이빌리지의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이벤트에 참가해 청소연구소와 에스아이빌리지 양 서비스에서 이달 10일까지 동시 진행된다. 에스아이빌리지에서는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 상당의 청소연구소 이용 금액권을 비롯해 로보락 청소기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연구소 고객이라면 앱 서비스 내 할인 쿠폰 배너 클릭을 통해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이 발급, 최대 10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