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전쟁] 요기요도 배달비 무료.."쿠폰 다운로드 필요 없어요"
[배달앱 전쟁] 요기요도 배달비 무료.."쿠폰 다운로드 필요 없어요"
  • 정단비
  • 승인 2024.04.0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요기요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전국에서 배달비 없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요기요는 배달비 부담으로 음식 배달 주문을 고민하는 고객이 없도록 배달 지역과 배달 유형에 상관없이 ‘전국 배달비 무료’라는 파격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묶음 배달이 아닌 한 집 배달의 경우에도 배달비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이날부터 요기요 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할 때 ‘요기배달(실속배달/한집배달)’로 최소 주문금액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비 0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배달비 무료 쿠폰을 다운로드할 필요도 없다는 설명을 붙이며, 배달의민족이 쿠폰을 다운받아야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을 저격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모든 가게 할인 쿠폰과 프랜차이즈 즉시 할인의 중복 적용이 가능해 배달앱 가운데 가장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요기요 관계자는 "각 사마다의 할인 혜택을 비교하지 않아도 요기요가 제공하는 가장 큰 할인 혜택으로 맛있는 즐거움을 즐기시라"고 덧붙였다.

한편 일반 고객에 무료 배달을 제공하면서 무료 배달 멤버십 ‘요기패스X’의 최소 주문금액(1만7000원)을 없애 기존 ‘요기패스X ‘구독자의 혜택도 강화했다. 

월 구독비 2,900원으로 ‘요기패스X’ 대상 모든 가게에서 횟수 제한 없이 ‘배달비 0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게 쿠폰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또 기존 구독자와 신규 구독자에겐 4000원의 쿠폰을 지급해 ‘요기패스X’ 가입자의 혜택을 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