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데일리팝
  • 승인 2024.04.0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행운 가득한 이벤트를 한 곳에 모은 ‘봄맞이 돈 기운 상점’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행운 가득한 이벤트를 한 곳에 모은 ‘돈 기운 상점’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황금 머니드림 베개’를 증정하는 ‘봄맞이 돈 기운 상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오픈한 ‘돈 기운 상점’에는 ▲급여이체로 혜택을 누리는 ‘달달 하나 통장 쿠폰 지급 이벤트’ ▲국민연금 등을 처음 수령하는 손님을 위한 ‘4대연금 이벤트’ 등 현재 시행 중인 최신 이벤트 6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의 캐릭터인 별송이가 진열대를 보여주며 소개하는 ‘돈 기운 상점’에서는 하나은행이 진행 중인 이벤트별로 이벤트 기간 종료일 10일 전부터 ‘D-day’를 표시하고, 종료된 이벤트는 ‘SOLD OUT’ 이미지를 표기하는 등 손님들이 실제로 상점을 이용하는 것 같은 색다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하나은행은 ‘돈 기운 상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황금 머니드림 베개’를 증정하는 ‘봄맞이 돈 기운 상점’ 이벤트를 실시한다. ‘돈 기운 상점’에 방문해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으며, 상점 내 다른 이벤트에 함께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KB국민은행, 금융과 면세 쇼핑의 결합…“해외여행 고객 마케팅 강화한다”

KB국민은행과 신세계면세점이 업무 협약(MOU)을 맺고 해외여행 고객 대상 서비스 협업에 나선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금융과 면세 쇼핑의 결합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업무 협약에 맞춰 6월 말까지 최근 6개월 내 환전 내역이 있는 KB스타클럽 고객에게 신세계면세점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KB스타클럽 VVIP 고객에게는 신세계면세점 BLACK등급 및 최대 75만원의 온·오프라인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VIP 고객의 경우 신세계면세점 BLACK PASS(60일 체험권)와 온·오프라인 최대 48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VVIP·VIP 외 고객에게도 신세계면세점 GOLD등급 적용과 함께 최대 42만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4월 8일부터 5월 1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고객을 위한 환전 이벤트도 운영한다. 신세계면세점 당일 구매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이 KB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 면세구역 환전소에서 5만원 이상 환전 시 선착순 1천 명에게 스타프렌즈 여행 아이템을 증정한다.

 

 

하나은행, 첫 거래 손님을 위한 ‘어서와~ 예·적금 거래는 처음이지?’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새 봄을 맞아 하나은행을 처음으로 거래하거나 오랜만에 거래하시는 손님들을 응원하기 위한 ‘어서와~ 예·적금 거래는 처음이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최근 1년간 하나은행에서 예금 또는 적금 가입 이력이 없는 손님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시 ‘하나의 정기예금’ 또는 ‘내맘 적금’의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손님들은 금리우대 쿠폰을 통해 ‘하나의 정기예금’을 가입하면 최대 연 3.85%(세전, 1년제, 2024년 4월 5일 기준), ‘내맘 적금’은 최대 5.95%(세전, 1년제 정액적립식, 2024년 4월 5일 기준)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어서와~ 예·적금 거래는 처음이지?’ 이벤트 쿠폰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예금과 적금 각각 10만좌 한정으로 제공되고 한도 소진시 자동 종료된다.

 

 

우리은행 계좌로 연금 받으면 최대 6만원 혜택받는다

우리은행은 4대연금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4대연금 6만원 혜택 이벤트’를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들어 우리은행 계좌로 4대연금을 받은 이력이 없으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먼저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를 연금 수급계좌로 등록하고, 우리WON뱅킹에 접속해 ‘생활혜택 → 이벤트 → 응모하기’로 접수하거나 영업점을 방문해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우리은행 계좌로 4대연금이 입금되면, 입금된 다음 달 해당 계좌로 1만원이 캐시백된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 수급을 5개월 동안 유지시, 최대 5만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연금을 받은 다음 달에 1만원 상당 모바일 기프티콘도 증정해 이벤트 참여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은 6만원이 된다.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대전 5기 데모데이 성료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IBK창공 대전 5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IBK창공은 대전 5기 육성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약 4개월간 IBK금융그룹의 금융지원, 컨설팅, IR, 산학연 기술매칭, 사무공간 지원, 전시회 참가 등 사업 고도화 및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심사에는 IBK기업은행 관계자 및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 투자기관 관계자(△DS자산운용 △SJ투자파트너스 △대교인베스트먼트 △데브시스터즈벤처스 △라이징에스벤처스 △로우파트너스 △바인벤처스 △비하이인베스트먼트 △스퀘어벤처스 △신용보증기금 △신한벤처투자 △인탑스인베스트먼트 △지이엠파트너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쿼크프라이빗에쿼티 △티인베스트먼트 △패스파인더에이치)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IR 발표 후에는 참가기업과 투자기관 간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은행, 임직원 걷기 캠페인 참여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금 전달

우리은행은 4월 한 달 동안 모든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걸음을 기부하는 ‘온(溫)-워킹, 티꿀모아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2021년부터 해마다 진행한 ‘온(溫)-워킹 캠페인’은 각각 4월과 10월에 진행한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걷기에 참여하고 한 달 동안 걸은 걸음 수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한다. 

특별히 올해는 우리금융 대표 캐릭터인 위비프렌즈의 꿀벌을 활용해, 캠페인 이름을 ‘온(溫)-워킹, 티꿀모아 기부!’라고 정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우리은행 직원들은 4월 한 달 동안 꿀단지에 꿀을 모으듯 걷기에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은 영업점별로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위비프렌즈 꿀단지에 100꿀이 채워지고 캠페인 종료 후 기부금 100만원으로 전환, 영업점 인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된다.

우리은행은 활발한 참여와 재미를 유발하기 위해 캠페인 기간 중 위비프렌즈의 꿀단지에 꿀이 차오르는 이미지를 매주 안내할 예정이다.